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대만에서 새 해를 알리는

특별한 이벤트 !

 

1월1일 0시에 타이페이101빌딩에서

엄청난 불꽃놀이를 한다고 합니다

 

제 여행기간이 딱 1월1일까지였어서

운 좋게 새 해 이벤트까지 보고 올 수 있었어요

 

 

 

 

 

 

12시가 되기 전 밖으로 나가보면

이렇게 엄청난 인파가 타이페이101빌딩쪽으로 향합니다

 

 

 

 

 

 

얼마나 사람이 많고 대대적으로 하는거면

 

아예 차도 다 못지나가게 하고

인도쪽도 바리게이트로 막아놨습니다

 

 

 

 

 

 

11시 반정도가 넘어가면 사람들은 더 많아지고

 

타이페이101빌딩이 잘 보이는 광장쪽에는

사람들이 엄청 모이기 시작합니다

 

 

 

 

 

 

타이페이101빌딩이 잘 보이는 곳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움직이기도 힘들어요ㅠ

 

진짜 사람이 바글바글했어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갔다가;

 

 

 

 

 

 

여기서는 제대로 구경을 못할 것 같아서

아까 낮에 갔었던 국부기념관으로 향했습니다

 

가깝기도해서 사람들따라 간거였는데

오히려 앉을 수도 있고 더 좋더라구요

 

 

 

 

 

 

타이페이 빌딩도 정말 잘 보였어요

 

다들 국부기념관 건물 계단쪽에 앉아서

맥주 한잔씩 하면서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12시 자정이 다 되어가면

갑자기 타이페이101빌딩 불이 거의 다 꺼져요

 

그리곤 맨 윗부분에 10초 카운트가 시작되는데

이 때 다같이 숫자를 외칩니다 ㅋㅋ

 

진짜 장관이였어요

 

 

 

 

 

 

딱 12시가 되는 순간

불꽃놀이 시작 !

 

 

 

 

 

 

타이페이101빌딩 이곳저곳에서

갑자기 동시에 폭죽들이 막 터지기 시작해요

 

 

 

 

 

 

형형색색의 불꽃들이 막 터지는데

진짜 대박이였습니다

 

 

 

 

 

 

하도 엄청난 불꽃들이 막 터져서

언뜻보면 불난 것 같은 모양새에요

 

 

 

 

 

 

불꽃 색깔들도 계속 변하면서 터져서

한시도 눈을 뗄 수가 없답니다 ㅎㅎ

 

 

 

 

 

 

진짜 저러다 불나는건 아닌가

걱정이 될정도로 막 터져요 ㅋㅋㅋ

 

 

 

 

 

 

방향도 제각각으로 빵빵 터져서

신기하면서도 멋있더라구요

 

 

 

 

 

 

진짜 돈 많이 썼겠다 싶으면서도

이거보러 연말에 대만에 올만하다 싶었습니다

 

진짜 퀄리티가 엄청났어요

 

 

 

 

 

 

위, 아래를 다르게 터뜨리기도 하고

 

 

 

 

 

 

강렬한 붉은색의 불꽃이

엄청 팡팡 터지기도 합니다 ㅎㅎ

 

 

 

 

 

 

알록달록 참 예쁘지 않나요?

 

시간은 좀 많이 늦지만

아이들도 같이 오면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실제로 어린 아이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진짜 고퀄리티 불꽃놀이

 

101층 빌딩의 꼭대기에서부터 아랫쪽까지

장난없게 쏴대줍니다 ㅋㅋ

 

 

 

 

 

 

이렇게 한 10분?동안 계속 터뜨렸던 것 같아요

지루하지 않아서 참 재미있었습니다

 

 

 

 

 

 

마지막까지 화려하게 터뜨리고는

10분정도가 터진 후 끝나더라구요

 

그리고는 아무일도 없던것처럼

타이페이101빌딩은 원상복귀가 됩니다

 

 

 

 

 

 

불꽃놀이가 끝나자 모두 박수를 치고

일제히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분주해집니다

 

바로 앞에있는 타이페이101빌딩역은

진짜 사람들로 넘쳐나요 ㅋㅋ

 

1월1일에는 늦게까지 운행하는 것 같더라구요

 

 

 

 

 

 

전 숙소위치가 참 좋았던 터라

교통편 걱정없이 걸어갈 수 있었습니다

 

숙소에 도착해서 잘 준비를 마치고 보니

거의 새벽 1시가 다 되어있더라구요

 

 

아침 9시50분 비행기를 타야해서 8시까지 공항을 가려면

몇 시간 못자고 일어나서 준비하고 가야했어요

 

공항에서 아침까지 먹을꺼 생각하고

일찍 가려면 6시에는 일어나야해서

일어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알람을 맞춰놓고 선잠을 잤습니다

 

 

 

대만 자유여행 6박7일 일정 공유

https://9354.tistory.com/4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