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9354 입니다

 

 

이번 여행기는 저의 두번째 해외여행이자

혼자 떠난 두번째 해외여행입니다

 

원래 대만은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15년도 말에 급 가고싶어서 떠났었어요

 

새해가 밝는 날에는 특별한 행사도 있다고 해서

딱 1월1일에 귀국하는 일정이였습니다 ㅎㅎ

 

 

 

1. 항공편

 

 

스카이스캐너 검색을 통해 예약했고

EVA항공을 이용했어요

 

출국편은 13:50분 출발 15:20분 도착인데

대만과 1시간 시차가 있으니

한국시간으로는 16:20분 도착이죠 ㅎ

 

 

귀국편은 9:50분 출발 12:20분 도착

한국시간으로는 13:20분 도착이에요

 

귀국이 조금 일찍이라

마지막날은 무엇을 하기보다도

새벽부터 일어나서 준비하는게 관건이였어요ㅠ

 

 

 

2. 숙소편

 

 

첫번째 : 타이페이 호스텔 타이페이 스테이션 브렌치

두번째 : 그린 월드 호스텔

 

사실 숙소를 옮기고 싶지 않았는데

첫번째 숙소가 12월 29일까지만 숙박이 가능해서

30일부터 가능한 두번째 숙소를 예약했어요

 

 

첫번째 숙소는 정말 좋았고 조식까지 있었는데

위치도 좋고 가격도 좋았어요

 

두번째 숙소도 위치는 정말 좋고 가격도 저렴한데

12명이 한 방을 쓰다보니..좀 시끄러웠습니다ㅠ

게다가 한국인 단체가 걸리는바람에..

 

 

 

3. 혼자 다녀온 일정 공유

 

 

 

먼저 드릴 말씀은

혼자 다녀온거라 지역이동은 없습니다

다 지하철로 다녀올 수 있는 곳만 갔어요

 

그러다보니 이동반경도 좁고

일정 자체가 굉장히 널널한 일정입니다

 

몇가지만 참고하시고

하루 패키지정도 껴서 다녀오시는걸 추천해요

 

 

 

 

 

 

 

1일차는 오후에 대만 도착 일정이라

가는길에 환전을 하기로 했어요

 

처음으로 인천공항을 지하철타고 가봤는데

어우..갈만한 거리가 아니였습니다ㅠ

 

 

대만 도착해서 유심도 사고 숙소로 가서

채크인 하고 저녁먹는 일정입니다

비행기에서 기내식이 나와서 간단하게 먹었어요

 

 

 

 

 

 

2일차는 간단하게 근처를 돌아다니는 일정이에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굉장히 널널해서

하루 종일 먹기만 했던 것 같습니다..ㅋㅋ

 

교대식은 매시각 정각에 하니까

시간 잘 맞춰가시는게 좋고,

용산사는 저녁모습이 더 멋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 번씩

다른 브랜드의 버블티를 먹어보기로 계획해서

매일 저녁마다 버블티를 먹을거에요^^;

 

 

 

 

 

 

3일차는 유명한 단수이 일정이에요

 

하루 종일 단수이만 보고오는 일정이고

페리를 타면 갈 수 있다는 빠리까지 봐도

시간이 조금 남아서 동먼역까지 들렸어요

 

3일차에 천수당이 숙소근처에 있다는걸 알아서

그제서야 먹어봤습니다

 

 

 

 

 

 

4일차는 신베이터우 온천여행

 

사실 베이터우가 단수이 가는 길이라

오전에 신베이터우, 오후에 단수이 가면

더 효율적이긴 해요 ㅎㅎ

 

전 시간이 많기도 하고

날마다 테마를 다르게 하려고 그랬어요

 

낮까지 신베이터우쪽에서 즐기고

중간에 시간이 남아서 마지마지 스퀘어,

저녁에 유명한 스린 야시장을 갔다왔습니다

 

 

 

 

 

 

5일차에는 숙소를 옮기는 날이에요

 

그래서 대충 살것들을 미리 사놓고

숙소를 옮겨서 짐을 맡겼어요

 

숙소가 유명한 볼거리들 근처라

국부기념관과 타이페이 101빌딩을

걸어서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6일차는 오전에 동우위안을 다녀왔어요

 

가이드책에서 곤돌라가 적혀있길레

궁금해서 갔다가 시먼으로 돌아왔습니다

 

마지막 살거리 다 사고,

먹어보고 싶었던거 다 먹었어요

 

그리고 6일차가 15년 12월 31일이였어서 잠깐 잤다가

새벽 00시에 불꽃놀이를 보러 국부기념관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날은 어차피 아침비행기라

새벽부터 일어나서 준비하고

바로 공항에 가는게 끝이였어요ㅠ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알차게 다녀온 여행이였습니다

 

생각보다 길었던 여행이라(비행기값으로 인해..)

널널하게 잘 다녀온 여행이였는데

정말 하루정도 지역이동을 안 해본게 아쉽네요

 

 

어느 정도 참고용으로만 이용하시고

좋은 여행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부터 제가 다녀온

여행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