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송산공항에 도착해서

데이터 유심이랑 이지카드를 다 구매한 후

 

숙소가 있는 타이페이 메인역쪽으로

향했습니다

 

 

 

 

 

정말 깨끗했던 대만 지하철

 

제가 타려는 지하철이 오려면

몇 분 기다려야 해서 시간이 남아

필요한 앱을 설치했어요

 

 

 

 

 

 

대만 여행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두가지 앱

구글맵스와 대만 지하철노선도에요

 

구글맵스는 대만이 아니여도

전 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앱이고

 

대만 지하철노선도는 대만여행시 필요하니

원하는 앱으로 다운받으시면 될 듯 합니다

 

한문과 영어만 적혀있어서

알고갔던 이름과 조금 다른 경우도 있으니

지하철 노선도는 꼭 필요하더라구요

 

 

 

 

 

 

송산공항은 갈색으로 된 웬후라인이에요

 

타이페이 메인역은 파란색으로 된 반난라인이라

중샤오푸싱역에서 환승해야 합니다

 

몇 정거장 안되요ㅎㅎ

멀지 않습니다

 

 

 

 

 

 

이 때가 5시정도 되었었는데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이 시간에는 특이하게 노란 조명이 나와서

독특한 분위기의 지하철이였네요

 

 

 

 

 

 

송산공항역에서 3정거장만 가면

바로 중샤오푸싱역입니다

 

 

 

 

 

 

여기서 파란색으로 된 반난라인으로

환승할거에요

 

일본처럼 어렵지 않고 한국과 비슷해서

일본여행보다는 수월했습니다

 

 

 

 

 

 

캐리어를 끌고 다녔지만

그나마 다행이였던 에스컬레이터..

 

대만 지하철 출구쪽에서는

내려가는 것만 에스컬레이터가 있고

올라가는건 계단인 경우도 있어요ㅠ

 

 

 

 

 

 

중샤오푸싱역에서 반난라인으로 간 후

딩푸역 방면으로 가는 쪽으로 탑승합니다

 

그 옆에 타이페이 메인이 적혀있기도 해요

 

 

 

 

 

 

또 몇정거장 안 가서 도착한

타이페이 메인 스테이션

 

아무래도 이쪽이 중심가이다보니

사람들이 많은건 당연하긴 해요

 

 

 

 

 

전 숙소로 가기 위해서

M6번 출구로 나갔습니다만..

 

에스컬레이터가 없...어요ㅠㅠ

 

나중에 알았는데 M6출구 옆쪽인 Z2번 출구에는

엘레베이터가 있더라구요..

 

이 근처로 캐리어를 끌고 나가시는 분이라면 꼭

Z2번 출구로 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요)

 

 

 

 

 

 

일단 저는 M6출구로 나왔습니다

바로 앞쪽으로 큰 도로가 있었고

큰 건물이 하나 보였어요

 

 

 

 

 

 

전 구글맵스를 따라 숙소로 가려고

왼쪽으로 꺾어서 직진했습니다

 

 

 

 

 

 

가다보면 보이는 H&M

저는 여기에서 왼쪽으로 또 꺾어야했어요

 

아는 건물이 꺾는 골목에 있는 덕분에

길을 헤매진 않았던 것 같아요

 

 

 

 

 

 

그렇게 쭉 걸어가다가 맥도날드쪽에서 꺾고

들어가서 또 꺾고 하면서 숙소를 찾았습니다

 

구글맵스가 좋긴 한데..

가끔 방향이 먹통일 때가 있어서 답답해요

 

어느 정도 지도를 파악하고

앱에 의존하지 않고 걸어가는게 좋을 때도 있죠

 

 

 

 

 

 

예약 사이트에서는 건물 사진만 있어서

입구를 처음엔 몰랐어요 ㅋㅋ

 

한 번 지나쳤다가 다시 왔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파란 조명이 있는 곳이

제 숙소였습니다

 

 

 

 

 

 

제가 예약한 곳은 요 호텔과 같이 있는

넥스트 타이페이 호스텔 타이페이 스테이션 브랜치에요

 

처음엔 뭐지? 싶었는데

1층만 호스텔이고 그 위로는 호텔인데

한 건물을 같이 사용하는거더라구요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숙소에 도착해서

바로 체크인하고 짐을 놓으러 들어갔습니다

 

체크인 시간이 지나서 도착한 덕에

잠깐 쉬었다 갈 수 있었어요

 

짐도 풀고 다리도 풀다가

시간이 너무 늦어질까봐 바로 시먼으로 향했습니다

 

 

 

혼자떠난 대만 6박7일 일정 공유

https://9354.tistory.com/4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