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텐진에서 볼일을 다 보고

사가로 이동하기 위해 짐을 맡겨놓은 숙소로 왔습니다

 

 

 

 

 

 

제 후쿠오카 숙소는

퍼스트 캐빈 하카타였어요

 

숙소가 궁금하시다면?

http://9354.tistory.com/279

 

 

 

 

 

 

숙소에서 맡겨둔 짐을 다 챙겨서

다시 버스를 타고 텐진으로 왔습니다

 

여기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사가로 이동할거에요

 

 

 

 

 

 

텐진 니시테츠 버스 터미널은

파르코 건물쪽으로 갈 수 있습니다

 

 

 

 

 

 

天神高速バスタㅡミナル

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입니다

 

1층에는 각종 버스들의 시간들과

자리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었어요

 

 

 

 

 

 

고속버스 터미널은 3층에 있고

 

올라가면서 보이는 2층에는

니시테츠 전철이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이거 좀 독특하더라구요 ㅋㅋ

 

 

 

 

 

 

어제 유후인을 갈 때와 똑같이

표사는 곳으로 가서 표를 구매합니다

 

텐진 - 사가 구간은 비예약제 구간이라

버스터미널에서 바로 구매하면 되요

 

 

 

 

 

 

佐賀 가 사가에요

 

저는 바로 사가로 가는

3시 8분 버스로 예약했습니다

 

구매할 때 산큐패스를 제시해서

무료로 탑승권을 받았구요

 

 

 

 

 

 

사가로 가는 탑승장은 4번인데

줄서는 곳이 여러곳이 있어요

 

 

 

 

 

 

앞쪽에 있는 전광판을 보고

목적지에 맞는 줄을 서시면 됩니다

 

저는 4C네요

 

 

 

 

 

 

4C라고 적혀진 곳에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탑승하라고 하면 들어가면 됩니다

 

 

 

 

 

 

이게 바로 제가 탄 사가행 버스

다른 고속버스들이랑 별반 다르지 않죠?

 

아 그리고 트렁크를 따로 열어주지 않기 때문에

직접 트렁크를 열어 캐리어를 넣어야 했습니다

처음에 멋모르고 당황했네요 ㅋㅋ

 

 

 

 

 

 

이 버스는 선착순으로 좌석을 준거라

앞쪽 좌석을 받았습니다

 

구매할 때 물어보긴 했는데

상관없다고 했거든요

 

 

 

 

 

 

좌석마다 텐진 잡지책 하나와

작은 봉지가 하나씩 있었습니다

 

아마 저건 멀미하는 사람들을 위한거겠죠?

 

 

 

 

 

 

텐진에서 사가까지는

1시간 반? 2시간 좀 안되게 걸렸어요

 

 

 

 

 

 

도중에 휴게소같은 곳을 하나 들리는데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그런 용도는 아니고

 

 

 

 

 

 

여기에 정류장이 하나 있거든요

고속 기야마

 

가는 경로를 잘 알고 버스시간만 맞으면

여기에서 환승해서 벳부를 갈 수 있습니다

 

일정을 짤 때 벳부에서 1박을 하고

사가로는 갈 수 없나? 하고 찾던 중에

여기에서 환승할 수 있는 노선을 봤었거든요

 

 

 

 

 

 

고속 기야마에서 한 번 정차했다가

계속 달려 시골같은 동네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사가현이 조금 시골이긴 하죠 ㅎㅎ

 

 

 

 

 

 

그렇게 도착한 사가 !

사가역 바로 옆쪽에 버스터미널이 있어요

 

도착하고 내려서 트렁크를 열어

캐리어까지 셀프로 잘 챙겼습니다

 

 

 

 

 

 

한글로도 적혀있는

' 사가에 오신 것을 환 '

(현수막이 잘린 이유는 뭘까요..)

 

아마 11월에 벌륜 페스티벌을 했을 때

한국 관광객들을 위해 붙여놓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조금 휑하니 심심했던 버스터미널

텐진에 비해서 시설도 약간 낙후되었고 ㅎㅎ

 

전혀 다른 느낌의 버스터미널이였네요

 

 

 

 

 

 

버스터미널 바로 옆쪽에는

JR라인 사가역이 있는 듯 했습니다

 

이쪽을 통해서 역 앞쪽 출구로 나가야해요

 

 

 

 

 

다다음날이 크리스마스여서

사가역 중간에 트리를 놓았더라구요

 

크리스마스가 일본인들에게 아주 중요하진 않지만

행사를 좋아하는 일본이라 그런지

이런건 꼭 챙겨놓는 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이어진 사가역을 통해

출구쪽을 찾아 나갔습니다

 

 

 

 

 

 

제가 예약한 사가 아파호텔이

역에서 걸어서 3~5분 정도에 있는 곳이라

 

캐리어를 끌고 조금씩 걸어가며

구경도 하면서 걸어갔습니다

 

 

( 제가 다녀올 당시에는 우익기업을 몰랐습니다

그에 대한 댓글은 삼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알고 이용하지 않는게 더 중요하니까요 )

 

 

 

후쿠오카 자유여행 4박5일 일정

https://9354.tistory.com/276

 

 

 

텐진 버스터미널 구글 위치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