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나라역에서 다시 킨테츠선을 타고

교토역으로 향했습니다

 

 

 

 

 

 

저는 킨테츠 레일패스 1일권을 사용하고 있어서

킨테츠선을 이용했어요

 

 

 

 

 

 

하루 종일 유용하게 사용했던

킨테츠 레일패스

 

 

 

 

 

 

킨테츠 나라역에서

교토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노선이 있어서

편하게 갈 수 있답니다

 

 

 

 

 

 

저는 타는곳 2번으로 가서

급행을 타고 갔습니다

 

 

 

 

 

 

볼거 많았던 킨테츠 나라역 안녕

 

 

 

 

 

 

아쉬움을 뒤로 하고 교토역 열차에 탑승했습니다

나라역에서 교토까지도 거의 1시간을 가야 해요

 

 

 

 

 

 

그래서 이번에도 창 밖을 보며

멍하니 시간을 보냈습니다

 

주변 사람들 구경도 하게 되었는데

정말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그렇게 도착한 교토역 !

 

아무래도 한국에 교토가 유명하다보니

도착하는 순간부터 설레기 시작했습니다 ㅋㅋ

 

 

 

 

 

 

카드찍고 나가는 곳에서부터 알 수 있는

역의 크기...ㅋㅋ

 

교토역 진짜 큽니다

 

 

 

 

 

 

저는 버스를 타고 기요미즈데라로 가기 위해

먼저 2층으로 올라갔어요

 

 

 

 

 

 

그럼 버스 타는곳이라고 적혀 있는 쪽으로

길따라 걸어가면 된답니다

 

진짜 한국어 너무 많아요 ㅋㅋ

외국 같지가 않은 느낌

 

 

 

 

 

 

그렇게 버스 타는곳 방향으로 계속 걸어가면

 

 

 

 

 

 

이렇게 교토역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바로 앞쪽에는 지도가 있네요

 

 

 

 

 

 

앞쪽에서 교토역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이게 다 교토역인데

엄청나지 않나요? ㅋㅋㅋ

 

물론 윗쪽은 역과 이어진 시설이겠지만요

 

 

 

 

교토역을 뒤로하고 오른쪽으로 가면

버스정류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제가 갈 곳은 이쪽

100번 버스를 타는 곳입니다

 

100번 버스와 206번 버스를 타면 기요미즈데라로 갈 수 있어요

206번은 금방 갔는지 줄이 없었어요

 

 

 

 

 

 

그래서 저도 100번 버스 줄을 섰습니다

역시 사람이 많았어요

 

 

 

 

 

 

버스줄을 서고 기다리는데 앞쪽으로 보였던 타워

교토 타워 호텔에 이어진 타워였어요

 

와..호텔이 얼마나 돈이 많으면 타워를 다 올려짓나 싶더라구요

 

 

 

 

 

 

그리고 버스정류장 옆쪽에는

교토 버스패스 1일권을 판매해요

 

1일권에 500엔이기 때문에 여러곳을 돌 예정이시면

버스 원데이 패스가 더 효율적입니다

 

 

전 기요미즈데라만 버스타고 가서 걸어다닐 예정이라

따로 구매는 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곧 도착한 100번 버스

버스부터도 교토스러운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ㅋㅋ

 

 

 

 

 

 

일본 버스는 뒤로 탑승해서

앞문으로 내리는거 알고 계시죠?

 

 

 

 

 

 

버스 금액은 목적지 상관 없이

대인 230엔, 소인 120엔이에요

 

이러니 버스를 3번 이상 탑승할거면

버스 원데이 패스가 유리하겠죠?

 

 

 

 

 

 

저는 기요미즈데라 정류장에 내렸습니다

 

안내방송이 길게 나오기도 하고

한국어와 영어로도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수월했어요

 

 

 

 

 

 

버스에서 내릴 때 이렇게

앞쪽에서 요금을 내고 내리면 됩니다

 

 

 

 

 

 

버스에서 내리면

버스가 오는 반대방향으로 걸어가야 해요

 

그쪽이 기요미즈데라로 가는 길이거든요

 

 

 

 

 

 

어차피 사람들이 많이 가기 때문에

따라가도 괜찮습니다 ㅋㅋ

 

 

 

 

 

 

그렇게 가다보면 이정표에

기요미즈데라 템플이라고 적혀있어요

 

도보 10분이라고 적혀있네요

 

 

 

 

 

 

이 횡단보도를 건너 윗쪽으로 쭉 걸어가면 된답니다

 

기요미즈데라와 산넨자카, 니넨자카 등의

교토 1일 여행기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 적을게요

 

 

 

오사카 3박4일 일정이 궁금하시다면?

https://9354.tistory.com/2

 

 

 

기요미즈데라 구글 위치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