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사진이 많아 로딩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유후인 버스터미널에서

유후린버스를 타고 벳부로 향했습니다

 

 

 

 

 

 

벳부까지 갈건 아니였고

지옥온천을 순례할거라

바다지옥 앞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

 

 

 

 

 

 

바로 바다지옥 앞에서 내려줘서

조금만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었어요

 

 

 

 

 

 

여기가 바다지옥(우미지코쿠) 입니다

허름한 일본식 옛날집 모양이에요

 

 

 

 

 

 

각 지옥온천 입장료는 400엔

 

모든 지옥온천을 돌려면

2,000엔으로 올패스권을 사면 되는데

저는 세군데만 갈거라 안 샀어요

 

 

 

 

 

 

여기가 바다지옥 안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여기저기에서 뿜어대는 연기에

이래서 지옥온천이라고 부르는구나 싶었어요

 

 

 

 

 

 

바로 옆쪽에는 호수인가 강도 있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서 쭉 들어가면

이런 건물이 하나 나올거에요

 

 

 

 

 

 

이 안에는 각종 제품들도 팔고 있고

그 유명한 온천 계란도 팔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건물 밖으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곳이 바다지옥 온천이에요

 

 

 

 

 

 

온천수가 특이하게 하늘색인게 특징이에요

어떻게 이런색이 나오는건지 특이하더라구요

 

 

 

 

 

 

바다지옥은 쯔루미산 폭발에 의해 생긴

커다란 연못이 푸른 바다처럼 보여서

바다지옥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독특하게 옆쪽에 도리이가 있었어요

윗쪽으로 올라가면 신사가 있습니다

 

 

 

 

 

 

날이 쌀쌀해서 다시 건물로 들어와

온천 계란을 맛보기로 했습니다

 

대부분 한국인은 가마도 지옥에서 먹기 때문에

저는 사람이 적은 바다지옥에서 먹었어요

 

 

 

 

 

 

온천계란은 5개에 300엔

라무네는 1개 200엔이에요

 

 

 

 

 

 

온천 계란은 뜨뜻하게 유지가 되있고

소량의 소금과 함께 주셨습니다

 

 

 

 

 

 

음..맛은 모두가 예상하시는 맛이에요

그냥 온천수로 삶은게 메리트인 삶은 달걀정도..ㅋㅋ

 

저는 조금 출출했던 터라

계란 5개를 한 번에 흡입했습니다

 

 

 

 

 

 

뚜껑을 꾹 눌러 구슬을 넣어먹는

특이한 사이다 라무네

 

맛은 그냥 사이다였어요 ㅋㅋ약간 연한?

 

 

 

 

 

그렇게 달걀도 먹고 나오니

옆쪽에 길이 있더라구요

 

 

 

 

 

 

이쪽에는 붉은 황토색의 온천이 있었습니다

바다지옥이라고 파란색만 있는게 아니였네요

 

 

 

 

 

 

지옥 분기를 이용한 온실도 있었습니다

 

온천수로 계란도 삶고,

분기를 이용해서 식물도 키우네요

 

 

 

 

 

 

다른 쪽에는 발의 온천이라는(ㅋㅋ)

족욕탕도 있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딱히 담가보진 않았지만

이런 시설도 있다니 독특하네요

 

 

 

 

 

 

그렇게 바다지옥을 구경하고

다음 지옥온천은 바로 옆에 있는

유명한 가마도지옥

 

 

 

 

 

 

한국분들은 여기를 더 많이 아실거에요

 

그 큐슈 관광상품에 있는

도깨비 사진이 여기에 있는거거든요 ㅎㅎ

 

 

 

 

 

 

가마도 지옥 입장료도 400엔

 

각 지옥에 입장할때마다 엽서크기의

기념품같은 입장권을 주더라구요

 

가마도지옥은 역시나

도깨비 사진이 있었습니다

 

 

 

 

 

 

가마도지옥(솥지옥)은

크고 작은 두 개의 못이 있는데

온도와 성분이 달라서 색이 다르다고 하네요

 

 

 

 

 

 

제가 가장 보고싶었던

가마도 지옥의 도깨비입니다

 

 

 

 

 

 

매번 사진으로만 보던 도깨비를

실제로 보게 되다니 기분이 묘했어요 ㅋㅋ

 

비가 오는 탓에 하늘이 파란색이 아닌게

가장 아쉬운점이였습니다

 

 

 

 

 

 

먼저 작은 온천못

 

 

 

 

 

 

작은 못은 색이 조금 연하고

흐릿한 색이였습니다

 

 

 

 

 

 

그 옆쪽에는 체험존이 있었는데

온천수를 마실 수 있어요

 

 

 

 

 

 

한 잔을 마시면 젊어진다는데

 

윽...온천수 너무 비려요ㅠ

괜히 맛봤다 싶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이건 수족욕

피부에 미스트처럼 맞는 곳인데

화장을 하고 가서 의미가 있나 싶었네요 ㅋㅋ

 

 

 

 

 

 

이건 진흙의 온천수에요

 

가운데 보이는 웅덩이같은 곳에서

계속 물이 끓어오른답니다

 

 

 

 

 

 

여긴 큰 온천 못

작은 못은 85도였는데 여긴 95도에요

 

 

 

 

 

 

그래서인지 색이 아까에 비해

조금 더 불투명한 느낌입니다

 

여기가 뭔가 더 신비로워 보이네요

 

 

 

 

 

 

가마도 지옥에도 라무네와

온천 계란을 팔고 있었어요

 

바다지옥에 비해 파는 간식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역시나 바글바글한 매점..

미리 먹고오길 참 잘했네요 ㅎㅎ

 

 

 

 

 

 

여기도 다른 쪽에는 황토색 온천이 있었어요

 

어느 지옥온천에나 파란색과

황토색이 하나씩 있는건가 싶네요

 

 

 

 

 

 

아까 바다지옥에 있던 온천수보다

조금 더 짙고 뚜렷한 붉은색이였습니다

 

 

 

 

 

 

그렇게 가마도지옥까지 보고

여기서 끝낼가 하다가

 

시간이 많이 남아서

근처에 있는 괴산지옥까지 들리기로 했습니다

 

 

 

 

 

 

가마도지옥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바로 나오는 괴산지옥

 

여기는 밖에서부터 볼 수 있듯이

악어가 있는게 독특한 곳이에요

 

 

 

 

 

 

여기도 400엔을 내고 들어갑니다

괴산지옥 입장권에는 악어사진이 있네요

 

 

 

 

 

 

다른 곳들에 비해 연기가

굉장히 자욱한 곳이였어요

 

 

 

 

 

 

여긴 다른 곳들과는 조금 다르게

파란색이 아닌 연두색을 띄고 있더라구요

 

 

 

 

 

 

괴산지옥은 온천 수증기의 압력이 강하고

온천열을 이용해 악어를 사육한다고 합니다

 

 

 

 

 

 

괴산지옥 앞에도 도깨비가 있었어요

아까 본 도깨비와는 다르게 초면이네요

 

 

 

 

 

 

앞쪽에 있는 건물은 박물관? 같은거에요

대단한건 아니고 악어에 한해서 ㅎㅎ

 

 

 

 

 

 

이렇게 악어 뼈를 전시해놓은 것도 있고

 

 

 

 

 

 

실제 악어와 똑같은 거대한 크기의

악어모형도 있었습니다

 

 

 

 

 

악어 가죽을 붙여놓은 것도 있었는데

뭔가...비가와서 그런지 좀 무서웠어요 ㅋㅋ

 

 

 

 

 

 

그래서 바로 건물을 나와서

옆쪽에 있는 악어 사육장을 보러 갔습니다

 

 

 

 

 

 

처음에는 도대체 어디에 있다는건가 싶었는데

물안에 악어들이 한 가득 있더라구요 !

 

바닥색과 비슷해서 못 알아볼뻔 했어요

 

 

 

 

 

 

폰카로 확대해서 찍은거라 화질은 안좋지만

그래도 악어를 담기엔 충분했습니다

 

 

 

 

 

 

악어를 이렇게 한꺼번에 많이 본건 처음이라

굉장히 생소한 경험이였습니다

 

 

 

 

 

 

그리고...너무 극사실주의의 악어여서

좀 무섭다고 느껴지기까지 했어요 ㅋㅋ

 

그래서 오래 보지는 못했던 곳입니다

 

 

 

 

 

 

그나마 귀엽게 볼만했던 새끼 악어들

 

온천 열을 이용해서 악어를 사육한다니

독특한 발상같기도 합니다

 

 

 

 

 

 

괴산지옥 안에도 각종 먹을거리와

온천계란, 라무네가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어느 지옥온천에나 파는거였네요 ㅋㅋ

 

 

 

 

 

 

그렇게 지옥온천 세 군데를 보고나니

몸도 좀 으슬으슬하니 춥고 배도 고프더라구요

 

그래서 근처에 있는 밥집

요네다 'よね田' 로 향했습니다

 

 

 

후쿠오카 4박5일 자유여행 일정

https://9354.tistory.com/276

 

 

 

바다지옥 구글 위치 첨부

 

가마도지옥 구글 위치 첨부

 

괴산지옥 구글 위치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