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홍콩여행 3일차가 밝았습니다

 

저희 홍콩여행 3일차는

마카오 전일 일정이 잡혀있어요

(물론 자유여행입니다)

 

 

 

 

 

 

호텔 조식으로 빵도 먹고

객실로 돌아와서 한국에서 가져왔던

컵라면로 조금 먹었어요 ㅎㅎ

 

샐러드는 첫날 저녁에 샀다가

다 못먹어서 남았던거에요..

 

 

 

 

 

 

오늘은 일찍 터보젯 페리를 타야해서

서둘러 준비하고 버스타러 내려왔어요

 

터보젯이 10시30분 페리라서

여유있게 한 시간 반에 출발했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만난 선글라스의

셔틀버스 담당 직원분

 

3일째 얼굴 봤다고 기억해주시더라구요

 

 

 

 

 

 

그렇게 셔틀버스를 타고

침사추이 시내로 나왔습니다

 

 

 

 

 

 

침사추이에 도착해서

차이나 페리 터미널로 가면 되요

 

사진에 나온 분들은 앞에 계셨던 분들이였는데

갑자기 뒤를 돌아보셔서...(당황)

 

 

 

 

 

오늘은 추석 연휴와 주말이 끝나고

다시 돌아온 평일이여서 그런지

 

어제와 그저께보단 사람이 적었어요

 

 

 

 

 

 

길을 걷다보면 이정표가 나오는데

여기에 차이나 페리 터미널이

친절하게 잘 적혀있습니다

 

 

 

 

 

 

이 날이 아이폰7이 출시했던 날인데다

홍콩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되어 있었어서

 

애플스토어 앞에 사람들이

줄을 쫙 서있더라구요

 

 

 

 

 

 

애플스토어가 궁금하긴 했지만

아직 열지도 않아서 구경은 못 하니

그냥 지나쳐서 걸었어요

 

 

 

 

 

 

그렇게 도착한 차이나 페리 터미널

 

처음에는 이 문만 보고

닫은건줄 알고 당황했었어요 ㅋㅋ

 

 

 

 

 

 

밖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갑니다

 

저희가 들어간 층은 G층이에요

 

 

 

 

 

 

1층에 딱 내리면 어느 직원분이

페리 출발하니까 빨리 오라며

갑자기 막 부축여요 ㅋㅋ

 

 

 

 

 

 

그래서 이상하게 마음이 급해져서

후다닥 터보젯 티켓창구로 달려갔어요

 

하지만 티켓창구는 별로 바쁘지 않았고

저희는 직원분께 말씀드려서

E-바우처를 보여드렸어요

 

 

 

 

 

그렇게 받은 터보젯티켓

 

아예 왕복티켓을 다 주셔서

총 8장을 받았습니다

 

 

 

 

 

 

티켓을 들고 탑승장으로 가면

먼저 자리를 배정해주세요

 

저희는 4명이라 한 번에 보여드리고

앞 뒤로 2자리씩 받았어요

 

 

 

 

 

 

홍콩에서 마카오를 가는게

방법은 쉽지만 국경을 넘나드는거라

입국심사를 받아야 해요

 

혹시나 여권 꼭 챙겨가시고

홍콩 입국시 받은 입국증도 꼭 챙기세요

 

(저희 아빠가 입국증을 잘 못챙기셔서

입국심사 받기 전에 다시 작성했어요)

 

 

 

 

 

 

옆으로 보였던 빨간 터보젯 페리

이 페리가 저희가 탈 배에요

 

 

 

 

 

 

제가 배를 타고 다른 나라를 가는게 처음이라

개인적으로는 독특한 경험이였어요

 

한국에서도 배타고 제주도 가본 적도 없었거든요

 

 

 

 

 

 

터보젯 페리 자체가 굉장히 크다보니

안쪽에 앉는 의자도 엄청 많더라구요

 

미리 자리를 배정받아 별 문제는 없었지만

처음보는 광경에 신기했습니다

 

 

 

 

 

 

이건 터보젯 페리 문 밖의 모습이에요

 

터보젯의 창문이 깨끗하지가 않아서

살짝 뿌옇게 보이더라구요

 

괜히 이것때문에 밖을 구경하다가

멀미가 왔던건 함정..ㅋㅋ

 

 

 

 

 

 

막 엄청 흔들리거나 그러진 않아서

더 멀미할까봐 저는 잤습니다 ㅋㅋ

 

홍콩에서 마카오까지는 거의

1시간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그렇게 도착한 마카오 !

 

후딱 도착해서 별 느낌은 없었는데

여기에서도 입국심사를 받아야 했습니다

 

괜히 입국심사를 받으니까

멀리 온 것 같은 느낌이기도 했네요

 

 

 

 

 

 

입국심사를 마치고 들어간

마카오 페리 터미널의 모습이에요

 

깔끔하기도 했고 넓기도 했는데

저희는 셔틀버스를 탈 예정이라

버스터미널쪽으로 갔습니다

 

 

 

 

 

 

페리 터미널 밖으로 나가면

크게 버스모양 표시가 보일거에요

 

그쪽 지하길을 따라 가면 됩니다

 

 

 

 

 

 

처음엔 여기가 맞나 싶었는데

언니가 맞다고해서 뭐 나쁘지 않았네요 ㅋ

 

 

 

 

 

 

지하로 이어진 길을 가면

여기에도 버스그림 표시가 있어요

 

그 화살표를 따라가면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노란 천장이 쭉 길게 있는 곳이

셔틀버스를 타는 곳이에요

 

마카오는 호텔 셔틀버스가 발달이 되어있어서

따로 버스나 택시를 타지 않아도

호텔 셔틀을 타고 시내를 나갈 수 있습니다

 

저희는 리스보아 호텔 셔틀을 타고

세나도 광장쪽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홍콩 자유여행 3박4일 일정

https://9354.tistory.com/223

 

 

 

홍콩 차이나페리터미널 구글 위치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