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올해의 마지막 해외여행이 될 듯한

후쿠오카 먹방 여행기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안양역에서 인천공항 가는 버스가 없어서

범계역까지 와서 리무진을 타야했습니다

 

 

 

 

 

 

범계역 인천공항, 김포공항 시간표

 

김포공항으로 가는건 시간마다 2~3대씩 (대부분 10분,40분)

인천공항으로 가는건 시간마다 1대씩 (대부분 각 시간 35분)

 

 

 

 

 

 

범계에서 공항까지는 50분?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낮 시간대라 차가 막히지 않은 것도 있구요 ㅎㅎ

 

 

 

 

 

 

사실 저는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해서

굳이 카운터에 가지 않아도 됐어요

 

가는편은 위탁수하물도 포함하지 않았어서

바로 밥을 먹으러 움직였습니다

 

 

 

 

 

 

물론 4층에도 식당이 있긴 한데

 

저는 KB국민카드 무료식사 혜택을 받기 위해

도착층인 1층으로 내려갔어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1층

8번 출입구 앞쪽에 있는 플레이팅 매장에서

 

KB실물카드와 당일항공권을 제시하면

1회 무료 식사가 가능해요! (12월 31일까지)

 

 

 

 

 

 

덕분에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무료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https://9354.tistory.com/1471

 

KB카드 인천공항 1터미널 무료 식사 혜택

이번에 후쿠오카 여행을 가면서 시간이 애매해서 공항에서 식사를 해야했는데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에서 보니 KB카드와 당일 항공권이 있으면 무료 식사가 가능한 곳이 있더라구요?! KB카

9354.tistory.com

 

 

 

 

 

 

밥을 든든하게 먹은 후 다시 3층으로 올라와

미리 신한쏠으로 환전해둔 엔화를 찾고

 

 

 

 

 

 

바로 출국 심사를 받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전이라 좀 혼잡할까 싶었는데

아직까지는 인천공항에 사람이 많지 않더라구요

 

 

 

 

 

 

제가 탑승할 7C 1404편 비행기는

탑승구가 37번이라 셔틀 트레인을 타진 않았어요

 

 

 

 

 

 

면세장도 열지 않은 곳들이 많아서

중간에서 아빠를 위한 담배 한보루 사고

바로 37번으로 이동했어요

 

 

 

 

 

 

제가 탑승할 비행기는 15시20분 비행기였는데

연결 지연으로 인해 15시20분에 탑승 시작...

 

저번에 오사카 가는 진에어도 연결 지연이더니

요즘 일본가는 비행기 연결 지연이 많네요-_-;;

(그럴거면 연결시간 텀을 좀 넉넉히 잡지)

 

 

 

 

 

 

귀국편은 좀 늦어져도 상관 없지만

출국편이 늦어지면 너무 아쉬워요ㅠ

 

 

 

 

 

 

그래도 비행기가 지연되면서 늦은 사람은 없어서

빠르게 탑승하고 출발할 수 있었어요

 

 

 

 

 

 

전 날에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했어서

앞쪽인 5열 창가자리 ㅎㅎ

 

 

 

 

 

 

제주항공에서 롯데 리조트를 선전한다니?

 

 

 

 

 

 

저는 일본에서 귀국할때만 공항 직원분들이

손을 흔들어주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한국 공항에서도 손을 흔들어주시더라구요!

 

 

 

 

 

 

비행하는 중에 구경해본 제주항공 에어샵

기내 면세도 롯데와 제휴가 된 것 같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주항공 기내 판매정보입니다

 

맨 뒷쪽으로 가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목록으로 가격이 적혀있어서 좋더라구요

 

 

 

 

 

 

진에어는 기내에서 파는 담배가 저렴했는데

제주항공은 공항 면세점과 가격이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건 기내에서 이용하는 에어 카페

 

 

 

 

 

 

제주항공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제주 특산품을 기내에서 주문하고

집에서 배송받는 설렘배송이 있더라구요

 

 

 

 

 

 

그 외에는 간단한 음료들과 기념품이 있었습니다

 

저는 펭수와 콜라보했던 모형 비행기를 갖고 있는데

이번엔 잔망루피와 콜라보한게 나왔네요

 

 

 

 

 

 

VJW을 작성했다면 따로 필요가 없어진 종이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오른쪽에 있는 면세종이는

직접 적어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오히려 휴대품 및 면세 신고는 QR코드 찍는것보다

종이로 내고 나가는게 빠르거든요

 

 

 

 

 

 

후쿠오카는 이륙 후 1시간 20분이면 도착해요

바다로 둘러쌓인 항구도시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하면 빙글빙글 돈다던데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었어요...ㅋㅋ

 

저는 앞쪽에 앉았기도 했고, 같이 도착한 비행기가 없어서

바로바로 걸어가면 되서 좋았습니다

 

먼저 여기에서는 여권과 접종증명서를 등록했던

파란 창이 뜨는 페이지의 QR코드를 보여주고 지나가요

 

 

 

 

 

 

3년만에 보는 Welcome to FUKUOKA 현수막

 

 

 

 

 

 

먼저 심사완료 페이지 QR로 건강 카드를 받고

 

윗쪽이 노란색인 QR코드로 입국심사

윗쪽이 하늘색인 QR코드로 세관심사를 지나갑니다

 

 

 

 

 

 

그렇게 도착한 후쿠오카 국제선 입국장

 

저는 쭉쭉쭉 걸어와서 제 앞에 3~4명 뿐이라

입국심사가 끝나기까지 10분도 안걸렸어요 ㅋㅋㅋ

 

생각보다 빠르게 공항을 빠져나와서

바로 숙소로 가기 위해 국내선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러 나갔습니다

 

 

 

먹으러 다녀온 후쿠오카 3박4일 자유여행 일정 ↓

https://9354.tistory.com/1470

 

[후쿠오카] 여자혼자 먹으러만 다녀온 후쿠오카 3박4일 일정

안녕하세요~ 저번에 오사카 3박4일을 다녀오고 너무나도 많은 후회가 남았어요... 체력도 좋지 않았었고, 입맛도 별로 없어서 거의 먹지 않고 왔던게 두고두고 남아서 바로 후쿠오카행 티켓을 샀

935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