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집 근처에 생긴 참치집인데

생각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질도 좋아서

 

저녁 외식으로 자주 들리곤 하는

' 우리동네 참치 '

 

 

사실 처음엔 아파트단지에 참치집이라

전문적일까...싶었던 곳인데

 

한 번 가보고 반해서

꾸준하게 가족과 가고 있어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만한

수리산 성원상떼빌 2차 앞에 있어요

 

마을버스 9번을 아신다면

바로 정류장 앞 ㅋㅋ

 

 

 

 

 

 

매장은 크지 않은 편입니다

사진에 보이는거에 딱 2배?

 

4인 테이블이 6개정도 있습니다

카운터쪽에 의자 2개가 있긴한데..ㅎ

 

 

 

 

 

 

메뉴는 400g 한 접시로

부위 급별로 주문도 가능하고

 

부위별 100g 주문이나 튀김, 초밥도 있고

탕과 밥, 우동이 나오는 세트도 있어요

 

저희는 매번 세트로만 먹고 있어서

이번에도 진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기본으로 있는 것들

수저, 앞접시, 소스접시, 간장, 참기름, 소금

 

그리고 개인용 사조김 ㅋㅋ

요건 계속 리필이 가능합니다

 

 

 

 

 

 

먼저 테이블에 있던 재료들로

기본 상차림을 준비하고 기다립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건 요 세가지

단무지, 생강절임, 락교절임

 

저는 참치먹을 때 잘 안먹는 세가지인데

가족들은 참 좋아하더라구요

 

 

 

 

 

 

그 다음에 나오는 구성입니다

 

미소, 생선조림, 참치초무침

요 세가지는 그냥 한접시 시켜도 나와요

 

 

 

 

 

 

참치 초무침은 짜투리 참치에

갖은 야채들이 들어있어요

 

초장맛이 꽤나 센 편이라

새콤달콤하니 입맞 돋우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생선조림도 나오는데

부드럽게 익은 무가 술안주로 굿 ㅎㅎ

 

 

 

 

 

 

세트 구성에서 식사류로는

초밥, 새우튀김, 메로구이 中 택 1이에요

 

저희는 하나씩 다 맛을 봤는데

이 날에는 초밥이 끌려서 초밥 Pick ~

 

밥에 단촛물이 잘 베어있어서 좋습니다 ㅎㅎ

 

 

 

 

 

 

그리고 예쁜 접시에 나오는 참치

부위별로 400g이 나와요

 

그리고 접시의 모서리쪽에는

무순과 와사비가 올려 나옵니다

 

 

 

 

 

 

가운데에 예쁜 꽃이 있어서 그런지

더 알록달록하니 예뻐보여요

 

매번 볼 때마다 사진찍고 싶어지는 비쥬얼 ㅎㅎ

 

 

 

 

 

 

그리고 이것도 세트구성에 있는

기본 알탕입니다

 

따로 주문하면 12,000원인데

시원하고 칼칼하니 좋습니다 ㅎㅎ

 

간이 좀 센 편이라 밥이랑 먹어도 좋을 듯 한데

따로 밥을 판매하진 않는다고 하네요

(아마 초밥용 밥만 준비하시는 듯 합니다)

 

 

 

 

 

 

흰살로 되어있는 담백한 황새치는

기름장에 콕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ㅎㅎ

 

저희는 진세트라서 저렴부위에요

언젠간 혼마구로 세트를 먹고싶은 곳

 

 

 

 

 

 

눈다랑어와 황다랑어의 붉은 등살은

김에 올려 무순과 와사비를 곁들여 먹습니다

 

간장을 찍으면 맛이 깊어지고

소금을 찍으면 자체의 맛이 강해져요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오는건

깔끔하게 마무리해줄 우동 !

 

뜨끈하면서도 진하고 짭짤해서

입가심에도 좋고 배 채우기에도 좋습니다

 

 

 

 

그렇게 가족과 오늘 저녁도

즐겁게 식사 마무리했네요~

 

다음에 또 들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