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요즘 알뜰폰 통신사에서

저렴하게 풀고있는 갤럭시 J3 2017

 

이번 2017년 버전 J3는

꽤나 괜찮게 나왔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회선 유지용으로

통신사를 이동하며 개통했습니다

 

 

 

 

 

 

CJ 헬로모바일쪽엔 골드만 있어서

골드로 개통했는데

 

박스는 아주 파랑파랑하네요 ㅋㅋ

 

 

 

 

 

 

갤럭시J3 2017의 간단한 스펙입니다

 

1.4 GHz 쿼드코어 프로세스에

5인치 HD TFT액정

 

내장메모리는 아쉽게도 16GB이고

카메라는 후면13MP, 전면5MP

 

 

 

 

 

 

미개봉씰을 제거하는 짜릿함

 

최대한 큰 흠집을 내지 않고

깔끔하게 자르는게 좋더라구요 ㅋㅋ

 

 

 

 

 

 

박스를 가득 채운 J3

 

골드색상이라 좀 걱정했는데

나름 은은한 골드였어요

 

 

 

 

 

 

갤럭시 J3 2017의 기본 구성품입니다

 

충전기와 USB, 번들 이어폰,

간단 사용 설명서와 유심핀

 

 

 

 

 

 

뭔가 알차게 들어있는 듯 하면서도

사실 굉장히 단촐한 구성이죠

 

플래그쉽이 아닌 보급형 라인 기기여서

추가적인 구성품이나 사은품은 없습니다

 

 

 

 

 

 

예전에 나왔던 기기들과는 다르게

액정 자체에 초기 필름이 붙여있지 않았어요

 

 

 

 

 

 

어딘가 필름이 이상하다 싶었는데

기기를 전반적으로 둘러싼 비닐

 

근데 아이폰처럼 착 달라붙은건 아니고

뭔가 붕 떠있는 느낌 ㅋㅋㅋ

 

 

 

 

 

 

그래도 나름 신경을 쓴건지

 

아이폰7 박스처럼 한쪽을 들어 올리면

전체적으로 열리는 구조였네요

 

 

 

 

 

 

비닐까지 싹 떼어내니

굉장히 깔끔해진 기기 ㅎㅎ

 

역시 겉모습 하나만으로는

보급형이라는게 잘 티가 안나죠

 

 

 

 

 

 

윗쪽엔 전면 카메라와 로고,

센서와 LED 알람이 있었고

 

전면으로 후레쉬도 가능하네요?

 

 

 

 

 

 

아랫쪽은 항상 그랬듯이

홈버튼과 양 옆 터치버튼이 있었습니다

 

 

 

 

 

 

오른쪽 옆면에는 전원버튼 하나

 

 

 

 

 

 

왼쪽 옆면에는 볼륨 상하버튼과

 

 

 

 

 

유심 트레이를 꽂는 곳,

그리고 sd카드 트레이가 있었어요

 

 

 

 

 

 

아랫쪽으로는 USB단자와

이어폰 단자가 존재했습니다

 

 

 

 

 

 

뒷면은 아주 깔끔했어요

 

어딘가 모르게 갤럭시s2 HD LTE때와

후면이 비슷하게 생긴 느낌적인 느낌?

 

 

 

 

 

 

트레이 부분이 2개라 독특하다 싶었는데

 

윗쪽이 나노유심 트레이였고

아랫쪽이 sd카드 트레이였어요

 

sd카드 트레이 옆에도 유심모양이 있는데

가운데를 막아놔서 꽂을 순 없었습니다

(그럴거면 왜 만든거죠?)

 

 

 

 

 

 

뭐 어차피 전 알 수 없으니

유심만 껴고 전원을 켰습니다

 

역시 첫 화면엔 모델명이 나오네요

 

 

 

 

 

 

중간에삼성로고도  빠지지 않고 나옵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났던

안드로이드 첫 설정 화면

 

환영한다는 문구로 반겨주는건

IOS나 안드로이드나 똑같네요

 

 

 

 

 

 

설정을 다 마치고 나니

갤럭시 J3 2017의 진짜 화면이 나왔습니다

 

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네요

UI는 s8이후 업데이트된 아이콘이구요

 

 

 

 

 

 

앱서랍은 독특하게 아이콘으로 없고

아래에서 위로 쓸어야 나타납니다

 

처음에 앱이 이게 전부인가?하고

이것저것 다 눌러보다 찾았어요 ㅋㅋㅋ

 

 

 

 

 

 

인터넷 화면도 깔끔했습니다

 

액정이 TFT라서 그런지

화질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니였어요

 

 

 

 

 

 

전반적인 UI나 아이콘,

어플의 구동 모양은 다 똑같습니다

(s8이나 s9같은 플래그쉽과)

 

 

 

 

 

 

터치감도 좋은 편이였고

빠릿빠릿하니 잘 눌려서 좋았네요

 

처음에 헬로모바일 유심이 인식이 안 되서

나밍번호를 눌렀는데 소용 없던 ㅋㅋ

 

그냥 몇번 재부팅하니 되었습니다

 

 

 

 

 

메인으로 사용할건 아니라

딱히 불편하다고 느끼진 않았지만

 

실사용을 하기엔 메모리도 너무 작고

불편한 점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기기 자체는 잘나오긴 했지만

역시는 역시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