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규베이소우안에서 점심을 먹고

바로 미야지마로 향했습니다

 

 

 

 

 

 

버스터미널에서 나온 모습

 

히로시마 버스센터 바로 앞에있는

히로덴 가미야초니시역에서

전차를 타고 갈거에요

 

 

 

 

 

 

물론 JR을 타고가면 더 빠르지만

패스권을 샀으니 뽕을 뽑아야죠

 

괜히 돈을 더쓰는건 아깝기도 하고

 

 

 

 

 

 

노면전차가 일상처럼 다니는 곳이라

히로시마에서는 전차를 많이 탔어요

 

오히려 버스는 안 타봤던..ㅋㅋ

 

 

 

 

 

 

가이먀초니시역에서

히로덴 미야지마구치역으로 가는

 

2번 전차를 타고 종점까지 가면 됩니다

 

 

 

 

 

 

열차의 색과는 상관이 없던 라인..ㅋ

 

전 2번 전차가 빨간색이길레

전차에도 빨간 표시가 있을줄 알았거든요

 

그리고 무슨 버스 정류장처럼

몇번 전차가 몇정거장 전인지도 알려줘요

 

 

 

 

 

 

그리고 히로시마 히로덴에는

독특하게 차장이 있습니다

 

내릴 때 결제를 해주시기 때문에

차장이 계신 끝쪽으로 내리면 되고

 

차장분마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

각 역마다 방송으로 알려주시기도 해요

 

 

 

 

 

 

혼도리나 핫초보리같은 시내쪽은

사람이 바글바글한데

 

미야지마 구치쪽이 점점 다가올수록

사람들이 극히 적어지던 히로덴

 

히로덴은 가고시마 노면전차보다 컸습니다

노면전차 4량? 가고시마 노면전차 2배였어요

 

 

 

 

 

 

시내에서 거의 40분정도 걸려

드디어 도착한 히로덴 미야지마구치 !

 

여긴 따로 카드를 찍거나 돈을 내지 않고

히로덴을 내린 후 역 출구에서 돈을 내요

 

저는 스몰아리아패스를 보여드리고 나왔습니다

 

 

 

 

 

 

밖으로 나와 걸어가다보면

페리타는 곳과 JR역 방향이 보여요

 

저는 페리를 탈거니까 당연히 왼쪽!

 

 

 

 

 

 

페리는 2종류가 있어요

미야지마유키페리, 그리고 JR페리

 

둘이 가능한 패스권이 다른걸로 알아요

 

 

 

 

 

 

저는 블로그를 아무리 봐도 이해가안되서

그냥 유키페리를 타는쪽으로 갔습니다

 

 

 

 

 

 

여기가 스몰아리아패스로 되냐고 여쭤보니

맞다고해서 그냥 들어가기도 했는데

 

알고보니 제가 갔을 때에는

JR은 막 출발해서 어차피 이걸 타야했던 ㅋㅋ

 

 

 

 

 

 

생각보다 타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특히나 학생들이 수학여행을 많이 와서

단체가 참 많더라구요

 

 

 

 

 

 

페리는 역시나 큰 편이였고

가장 아랫층에는 차량도 탑승가능해요

 

저는 스몰아리아패스로 탑승해서

가격은 잘 모르겠습니다ㅠ

 

 

 

 

 

 

캐리어를 끌고갔던 터라

위로 어떻게 올라가나 걱정했는데

 

차량타는곳 옆에도 좌석이 있길레

여기에 앉아서 갔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를 배려한 곳인데

캐리어가 있는 분들은 다 여기로 오시더라구요

 

 

 

 

 

 

덕분에 편하게 타고간 페리

 

버스터미널에서 뽑았던 콜라를 꺼내

홀짝홀짝 마시면서 갔습니다

 

(feat.저 멀리 가고있는 JR페리)

 

 

 

 

 

 

소란스럽지 않게 출발한 페리

 

미야지마구치에서 미야지마까지

10분도 안 걸려요 사실 ㅋㅋ

 

 

 

 

 

 

저 멀리 보이기 시작하는 오오토리이

 

진짜 크긴 큰건지 이 멀리에서부터

오오토리이가 확실히 보이더라구요

 

 

 

 

 

 

거의 다 도착했을때부터

밖에서 기다렸다가 바로 나왔습니다

 

진짜 얼마 안걸려서 앉을 자리가 없어도

별 상관없을 것 같더라구요

 

 

 

 

 

 

유난히 학생들이 많았던 미야지마

 

지금 사진에 보이는 학생들은

새발의 피에 불과합니다..ㅋ

 

 

 

 

 

 

작은 페리터미널까지 거치고

밖으로 나오면

 

 

 

 

 

 

진짜로 펼쳐지는 미야지마

동네가 작아서 걸어서 다니기 좋았어요

 

저는 일단 캐리어부터 처리하기 위해

숙소가 있는 왼쪽으로 걸어갔습니다

 

 

 

히로시마 2박3일 자유여행 일정

https://9354.tistory.com/685

 

 

 

히로덴 미야지마구치 구글 위치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