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일본에서 한 번 먹었던

베이크드 도넛이 생각나던 날

 

집에서도 해먹을 방법이 없나 생각해보다가

매번 오븐을 켜서 굽기 귀찮아서

검색해보고 찾은 도넛 메이커 !

 

 

키친아트 제품과 보만 제품이 있었는데

 

보만 제품은 독일꺼라 A/S가 어려울까봐

키친아트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배송은 구매 다음날 해주셨고

안전하게 잘 받았습니다

 

독특하게 본품 자체에

에어캡을 둘러서 보내셨더라구요

 

 

 

 

 

 

키친아트 큐티 도넛 메이커

 

이거 하나에 2만원정도 되더라구요

가격이 아주 저렴하진 않았는데

 

매번 오븐에했다 치울거 생각하면

이게 간단하고 좋으니 ㅎㅎ

 

 

 

 

 

 

이름에 '큐티' 가 붙은건

기기가 작아서라기보다는..

 

만들어지는 도넛이 작아서..ㅋㅋ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군이 있는 키친아트

 

저희집에 있는 것만 해도

후라이팬, 칼꽂이, 각종메이커 등

이미 이것저것 많이 있더라구요

 

 

 

 

 

 

역시 새제품답게 상품 구매 후

미개봉씰을 뜯고 개봉하면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적혀있네요

 

근데 개봉 후 하자가 발견되도

교환이 안 되는건가..? 무조건 수리인가..?

 

 

 

 

 

 

키친아트 큐티 도넛 메이커는

모델명이 PK-218JT 네요

 

물론 이 모델명으로는 검색을

잘 안하겠지만..ㅎㅎ

 

 

 

 

 

 

박스 안에는 스티로폼이

위아래로 들어있고

 

가운데에 본품이 있는 구성이였어요

 

 

 

 

 

 

아담하니 귀여웠던 도넛 메이커와

기기와 연결되어있는 코드,

 

그리고 아주 얇은 설명서가 전부

 

 

 

 

 

 

하얀색으로 깔끔한데다

도넛메이커답게 도넛 모양 ㅎㅎ

 

 

 

 

 

 

도넛 메이커의 안쪽은

이런 모양으로 생겼어요

 

한 번에 7개를 동시에 구울 수 있는데

도넛은 지름5cm정도의 미니미니

 

 

 

 

 

 

도넛 메이커는 따로 분리가 안 되서

헝겊에 세제를 묻혀 닦은 후

세제를 닦아내는 방식이였어요

 

그리고 도넛 만드는 방법도 간단했어요

도넛 반죽이나 팬케익가루로 반죽을 만들어

틀에 넣고 닫으면 알아서 구워지는 시스템 !

 

 

3~5분정도 알아서 구워지고

기기에 있는 불이 꺼지면 열면 됩니다

 

시중에 있는 도넛믹스는 튀김용이라

사용하지 말라고 적혀있네요

 

 

 

 

 

 

먼저 헝겊으로 세척을 해줬습니다

 

자체 도넛틀에 코팅이 잘 되어 있어서

반들반들하니 잘 닦이더라구요

 

 

 

 

 

 

테스트는 집에 있었던

작응 용량의 노브랜드 팬케익믹스

 

요게 양이 적어서

간단하게 해보기 좋을 듯 했습니다

 

 

 

 

 

 

정말 양이 적죠..ㅋㅋ

 

팬케이크 4장 나올 분량이니까

많으면 더 이상할겁니다

 

 

 

 

 

 

먼저 도넛틀에 간단하게

기름으로 코팅을 한 번 해주고

 

 

 

 

 

 

팬케익 반죽을 틀에 넣어줍니다

 

부풀어오를거 생각해서

절반높이 정도만 차게 넣었어요

 

 

 

 

 

 

틀에 반죽을 다 채운 후

뚜껑을 닫고 전원 ON

 

전원을 켜면 기기에서 자동으로

빨간 불이 켜집니다

 

 

 

 

 

 

그리고 1분정도만 지나도

기기에서 김이 모락모락 올라와요 !

 

오..되게 신기하더라구요 ㅋㅋ

이 작은 기기가 힘이 세구나~

 

 

 

 

 

 

최대한 찍는다고 찍어봤는데

김이 나오는게 잘 안나왔네요ㅠ

 

색이 연한 편이라서 그런지

폰카로는 담아내기 힘들더라구요

 

 

 

 

 

 

적당히 구워지면 윗쪽에 있는

붉은빛이 알아서 꺼집니다

 

요 불이 꺼지면 다 된거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 불이 꺼져도 코드가 연결되어 있으면

계속 온도가 유지되고 있는거여서

뜨거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게 좀 불편하시면 한 번 굽고

코드를 뺐다가 또 구울 때 꼽는게 좋아요

 

 

 

 

 

 

역시 다른 블로그에서 봤던대로

도넛 윗쪽이 잘 안구워지더라구요ㅠ

 

그래도 살짝 뜸을 들였다가 열면

조금은 더 익는 것 같습니다

 

 

 

 

 

 

나름 알차게 구워진 도넛

 

아주 미니미니한게 귀엽죠?

진짜 앙증맞은 크기의 도넛 ㅋㅋ

 

 

 

 

 

 

도넛의 속도 알차게 익어서

한입에 넣고 먹었습니다

 

근데...역시 반죽이 팬케익 반죽이라

그냥 도넛모양 팬케익이였어요 ㅋㅋ

 

 

 

 

 

 

금방금방 구워지는 편이라

후딱 반죽만큼 다 구웠습니다

 

처음에 만들었던 한 판은

만들자마자 다 먹어버려서 ㅋㅋ

요 사진보다 더 많이 나와요

 

 

 

 

 

 

그리고 이건 그 다음날

머핀믹스로 구워본 도넛입니다

 

머핀 반죽으로 구우면 제가 원하던

베이크드 도넛 맛이 날 것 같아서 구워봤는데

딱 제가 원하던 도넛이 나왔습니다

 

 

 

 

 

 

도넛믹스 1팩인 250g 반죽으로

알차게 구워본 미니 도넛

 

요것도 물론 만들면서 먹어서

이것보다는 양이 더 많이 나옵니다 ㅋㅋ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도넛을 먹으니 아주 꿀맛입니다

 

도넛은 사진처럼 아주 작고 앙증맞아요

한 번에 5개는 후딱 먹을크기 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머핀믹스가 더 좋았고

다 구워졌다고 나와도 열지말고

살짝 뜸들였다 여는게 딱 좋더라구요

 

 

그리고 반죽을 넣고 닫아도

불이 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한 판 구우면 코드를 뺐다가

구울 때 다시 코드를 꼽는게 편했습니다

 

 

앞으로 저의 티타임을 챙겨줄

알찬녀석 도넛 메이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