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마존 재팬에서 배대지를 통해 구매한

후지 디지털카메라 XF1

 

 

 

 

 

 

힘겹게 제 손에 들어왔지만...

초기불량에 당첨되고 말았죠ㅠㅠ

 

한국에서 쉽게 구할 수 없어서

그냥 AS센터에 가서 고쳐쓸까 싶었지만

괜히 돈 더는게 싫어서 판매자에게 메세지를 보냈죠

 

 

 

 

 

 

메세지를 보낸지 3시간쯤 후에 받은

판매자의 답변 메세지입니다

반품하고 환불하라네요

 

수리비를 반씩 부담하는건 어떠냐고 했더니

그건 싫은 듯 보였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판매자가 제시한대로 반품신청을 넣었습니다

 

 

 

 

 

 

반품신청을 넣은 후 바로

반품 요청을 수락한 판매자

 

 

 

 

 

번거롭게 되었지만 어찌할 방법이 없어서

일단 반품을 하기로 했지만..

 

아마존 재팬 구매도 처음인데

반품이라니..참 어렵더라구요ㅠ

 

 

 

 

 

 

그래서 반송 방법을 봤지만

해외에서의 반품은 또 달랐습니다

 

자세하게 나와있는건 그저

국내(일본 내)에서의 반송 방법이였어요

 

 

 

 

 

 

그리고 같이 있었던 반품 주소와

리튬 배터리가 있는 표시, 반품 접수 ID 바코드

 

해외 반품이라 저 주소는 필요 없었고

리튬배터리 표시와 반품접수 ID는 인쇄했습니다

 

 

 

 

 

 

해외에서의 반품은 간단했어요

DHL을 통해 피보험자의 방법으로 보내면 끝

 

페덱스도 처음 이용해봤는데

설상가상 이번엔 DHL이네요..ㅋㅋ

 

 

 

 

 

 

DHL은 어디에 있나 싶어서 찾아보니

영업점이 가까이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 픽업을 신청하려고 했더니

이것저것 복잡하길레...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어요 ㅋㅋ

 

참 다행인건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는거 !

 

그런데 착불로 보내려면

청구 고객번호가 필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아마존 재팬 고객센터를 통해

채팅으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9로 시작하는 번호를 알려줬어요)

 

그리고 각종 서류는 배송회사를 통해

도움을 얻으라는 쿨한 답변도...

 

 

 

 

 

 

수취 고객번호를 받고 DHL에 다시 전화해서

전화로 접수를 마쳤습니다만,

 

발송인 정보와 픽업 날짜를 정하고

전화로 수취인 정보를 너무 간단하게 받더니

직접 입력하도록 메일을 보내더라구요

 

 

 

 

 

 

제가 예약한 정보는 간단하게 있고

상세 정보는 따로 입력하는 시스템이였습니다

 

이게 어려워서 전화로 했던거였는데ㅠ

 

 

 

 

 

 

일단 제 정보는 전화로 다 말한 상태여서

수취인 상세정보만 적으면 되는 상태였어요

 

아마존 재팬 반송센터 영어 주소는

네이버 검색으로 알아냈고,

전화번호는 또 채팅을 통해 물어봐서 적었습니다

(왜 기본으로 알려주지 않는건지)

 

 

 

 

 

 

그다음 발송물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포장박스 정보와 중량을 적고

상세내역, 신고 가격, DHL 고객정보를 적습니다

 

보험가액을 설정하라고 했었는데..

깜빡하고 그냥 했네요ㅠㅠ이런...

 

이걸로 딴지걸면 어쩔 수 없겠네요..

 

 

 

 

 

 

그 다음에는 Invoice를 위한 정보 입력

 

보내는 제품정보와 가격을 적으면 되요

수출사유는 다시 받을거 아니면 저걸로 하라네요

 

 

 

 

 

 

다 적어서 저장을 하면

아랫쪽에 하나가 생길겁니다

 

전 하나여서 하나만 적고 다음

 

 

 

 

 

 

그 다음은 서비스 선택사항인데..

이 페이지에서 발송물 보험 가입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그냥 보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용 확인을 하고

다음을 누르면

 

 

 

 

 

 

운송장 번호가 나오고

 

배송 기사분에게 드릴 서류가 나오니

그걸 직접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영수증은 본인이 갖는거니

안뽑으셔도 되요

 

 

 

 

 

 

프린트까지 끝냈다면 준비 완료 !

 

 

 

 

 

 

저는 영수증까지 뽑아서

총 6매가 나왔습니다

 

운송장 2매, 인보이스 3매, 영수증 1매

영수증을 제외한 종이는 기사분께 드리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받았던 그대로

제품을 포장해서 넣고

박스에 있던 스티커는 모조리 제거했어요

 

아 제품을 포장하고

아까 아마존에서 준 바코드

프린트한것도 같이 넣었어요

 

 

 

 

 

 

그렇게 기사분이 다음 날 택배를 가져가셨고

제대로 배송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해외배송이니 또 며칠 걸릴테니

여유롭게 기다려야겠네요..

 

제품을 받는 즉시 빠르게 환불이 되었으면 좋겠고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는 사항이라

국제 배송비는 어떻게 환불해줄건지

반품이 되면 물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