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갤럭시 A21s에 이어서

그 다음 개봉기인 갤럭시 A31개봉기


우연한 기회로 두 기기를 다 구해서

비교해보는 재밌는 구경을 했네요







A21s와 거의 똑같았던 박스

크기도 비슷하고, 프린트도 비슷하고







이번엔 LG U+에서 개통했습니다


색상은 4가지 있었는데

프리즘 크러시 블루로 골랐습니다


기본 용량은 64GB네요







역시 이번에도 뒷면엔

아무것도 없습니다 ㅋㅋ







분홍칼 등장







역시나 삼성로고가 적힌

내부 박스가 먼저 반겨주네요







A31에는 기본 케이스가 제공됩니다


A21s에는 저 박스가 텅텅 비었었는데

이런 용도가 있었네요







그리고 그 박스 안쪽으로

들어있는 갤럭시 A31기기







구성품은 역시 변함없습니다

충전기, 케이블, 이어폰, 유심핀







갤럭시A21s 때와 동일하게

2.0 A 고속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갤럭시 A31도 큼직합니다


A21s가 6.4인치 화면이였다면

A31은 살짝 작은 6.3인치 화면







이번에도 뒷면에 있는 부분을 들어올려

필름을 제거해줬습니다







요즘 나오는 폰들은 대부분

베젤이 거의 없다보니


전면이 거의 다 액정인 것 같아요







가운데에 베젤과 함께 있는

전면 카메라







하단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테두리는 살짝 커브가 있네요







윗쪽에는 아무것도 없고







오른쪽에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이 몰려있습니다







왼쪽에 유심 트레이가 들어있네요







하단에는 3.5 이어폰잭과

C타입 usb단자, 스피커가 있습니다







무난했던 A21s과는 다르게

살짝 사선모양의 디자인이 들어간 후면







이번에도 카메라는 4개







하단부분에 사선을 기준으로

세로선 모양의 디자인이 들어가있습니다







유심은 나노유심이 들어가고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합니다







삼성 갤럭시 A31







통신사는 제가 U+로 개통해서..ㅎ







처음엔 역시 안드로이드 시작 중







반가워요 화면이 나오면

기본 설정을 하면 됩니다








갤럭시 A31은 액정에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가있어요


전 사실 이 기능 처음 써봤는데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



지문 인식률도 좋은 편입니다







기본설정을 마친 갤럭시A31

역시나 깔끔합니다







기본 어플들인데 U+라서

통신사 어플이 꽤나 많았네요







통신사 어플을 제외하면

기본어플은 많지 않은 편







전화 다이얼 화면입니다







통화 테스트도 해보고







문자 기본 텍스트는 작은 편입니다

어른이 쓰시려면 크기를 키워야할듯







네이버 기본 화면입니다







액정이 6인치가 넘다보니

동영상 6개가 한 화면에 뜨네요







스피커도 테스트 해볼 겸

가장 첫 화면에 있던 음악방송 영상을 틀어봤습니다


세로로 길쭉한 편이다보니

인터넷 영상들은 양 옆이 짧네요







이번에도 쨍하니 좋았던 카메라

A21s과 A31은 정말 카메라가 좋네요







기능은 4가지가 있습니다


프로모드, 파노라마,

접사, 음식모드







프로모드는 ios와 wb, 밝기 및 채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가까이 가서 찍는 접사기능

근데 이거 자주 쓰는 사람 있을까요?







음식모드입니다


음식모드로 촬영을 해보면

가운데만 저렇게 초점을 맞추고

그 주면은 약간 흐릿해집니다







요런식으로?


그리고 음식이 더 맛있어보이도록

색감도 더 쨍해지는 느낌이네요







제가 갖고있는 A21s와 비교


왼쪽이 A21s 오른쪽이 A31인데

A21s가 6.4인치로 살짝 더 크고 무겁습니다







그리고 A21s는 액정 안에 카메라가 있고

A31은 배젤안에 카메라가 있네요


당연한 얘기겠지만 A31이 조금 더 좋습니다

(출고가가 10만원이나 차이나기 때문에)







뒷면은 거의 판박이 ㅎㅎ


A21s는 지문인식이 뒤에 있고

A31는 지문인식이 화면에서 가능하죠


카메라 4개와 구조는 동일합니다







두께도 A31이 더 가볍고

A21s이 조금 더 카툭튀






삼성페이 기능도 있고

여러모로 알차게 들어있는 갤럭시A31


저는 가족도 A31로 한 대 해줬는데

영업폰으로 엄청 만족하면서 쓰고 있더라구요



엄청 하드하게 쓰시는 분이 아니라면

갤럭시A31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