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저번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동안

아마존에서 249.99달러에 풀렸었던

 

갤럭시탭 s6 lite 64GB

(클립 쿠폰까지 적용하면 219.99달러였던...)

 

 

그거 다 놓치고 미련만 잔뜩 남은채

아마존을 매일 눈팅하던 도중

 

엄청난 가격으로 떴던 s6 lite 옥스포드 그레이색상 !

 

 

 

물론 새제품은 아닌 중고 Used

게다가 가장 낮은 등급의 Acceptable 등급의

아마존 웨어하우스 제품이였어요

 

하지만 저에겐 선택지가 따로 없었고,

200달러 미만이라 관세도 없겠다 싶어서

냉큼 질렀습니다 ㅋㅋ

 

 

 

백오더도 아니고 재고가 있는 제품이라

배송도 굉장히 빠르게 이루어졌어요

 

주문한지 5일만에 배대지에 도착하고

바로 결제 후 한국 도착, 무관세라 바로 통관 !

 

 

 

다행히도 정품 박스가

온전하게 배송이 되었네요

 

설명에는 박스에 데미지가 있다그랬는데

 

 

 

파손같은건 전혀 없어보였고

그냥 깨끗하지 않은 정도?

 

 

 

한국것과 내부는 동일하지만

모델명이 약간 달라요

 

SM-P610까지는 모두 동일한데

미국 파생모델이라 NZAAXAR이 붙습니다

 

옥스포드 그레이색상에 64GB제품

 

 

 

뒷면은 뭐 그냥 다 영어에요

미국 판매용이니까 ㅎㅎ

 

 

 

중고의 단점은 아무래도

이미 개봉되어 있다는 점이겠죠?

 

 

 

박스를 열어보니 바로 보이는 태블릿

 

삼성로고가 적혀있는 부직포가 없었고

그냥 태블릿이 비닐에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포장해준 덕분에

추가적인 파손은 없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안쪽 내용물은 처음에

usb케이블만 있는건가 싶었는데

 

 

 

다행히도 모두 들어있었습니다

 

S-pen까지 잊지 않고 들어있던

완전 풀박스^^

 

 

 

기본 충전기는 2.0A 충전기인데

110V라서 돼지코가 필요해요

 

그래서 그냥 집에 있는거 쓰기로

 

 

 

가장 걱정했던 태블릿의 상태

바로 점검 들어갑니다

 

 

 

외관으로 보기에는

크게 문제될게 전혀 없어보였습니다

 

 

 

걱정했던 앞면, 윗면 배젤 모두 정상

 

 

 

하단도 멀쩡하고 찍힘도 없고

진짜 거의 쌔삥이더라구요???

 

 

 

심지어 테두리에는 기본 필름을

떼지도 않았던 초 양품 ㄷㄷ

 

 

 

오른쪽 옆면도 정상

버튼, sd슬롯 모두 정상

 

 

 

하단도 쌔삥

 

 

 

왼쪽 옆면도 초기필름 부착상태

 

도대체 이게 어딜봐서

Acceptable 등급인거죠????

 

 

 

뒷면도 기스 하나 없는 새거였어요

와 진짜 새거가 왔다며 기뻐하고 있었는데

 

 

 

유심히 살펴보다 찾아낸 액정기스

오른쪽 배젤쪽에 보이시나요?

 

1인치 이상의 코스메틱 결함이 있다고 했는데

그게 바로 저 실기스였어요

 

근데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까 ㅎㅎ

필름 붙이면 아무도 모를걸요??

 

 

 

그렇게 기쁜 마음으로

전원을 켜봤습니다

 

저는 몰테일 배대지를 이용해서

전원 켜보는 검수는 없었거든요

 

그래서 아직 긴장을 놓지 않았습니다 ㅋㅋㅋ

 

 

 

한국 브랜드의 모델을

미국을 통해 싸게 구매해야한다니...ㅠ

 

 

 

미국 모델이기 때문에

가장 처음에는 영어로만 나와요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Let's go와 → 화살표 사이에 있는

English 부분을 터치하면

 

 

 

요렇게 언어 설정이 나올겁니다

아랫쪽에 한국어 보이시죠?

 

 

 

요것만 눌러주시면 뭐..

거의 완벽한 한국판이 되는거죠 ㅋㅋ

 

(물론 한국 펌웨어를 입혀도 무방)

 

 

 

구글 계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삼성 갤럭시탭은 다 그러니까 뭐

특이한 내용은 아니죠 ㅎㅎ

 

 

 

기본 설정을 마친 후

가장 첫 화면이 나왔습니다

 

이거 구매 페이지에서만 봤던 화면인데

드디어 실물을 마주하게 되었네요 ㅎㅎ

 

 

 

설정에 들어가서 확인한 태블릿 정보

 

뭐 모델면 SM-P610 나오는거 확인하면

다 된거 아닌가요...ㅋㅋ

 

 

 

일반 갤럭시 모델과 사용법은

거의 99%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원시원한 네이버 화면

갤럭시탭A7에 비해서는 화면이 훨씬 좋네요 ㅋ

 

s6 lite가 보급형이라 이름만 s라인이지

a라인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들 하지만

액정부터가 이리도 차이가 나는데 ㅠ

 

 

 

버벅이지도 않고 구동도 잘 됩니다

 

 

 

동영상과 스피커 테스트는

역시나 유튜브 방탄MV

 

 

 

 이번 신곡 Life Gose on 뮤비는

처음으로 본 것 같네요

 

매번 Dynamite만 보다가 ㅋㅋㅋ

 

 

 

카메라도 준수한 수준 !

 

뭐 태블릿으로 사진찍을 일은

거의 없으니까 패스

 

 

 

갤럭시탭 s6과는 달리 아몰레드 액정이 아닌

LCD액정이기 때문에 번인걱정은 없어요

 

 

 

LCD 액정은 빛샘 테스트가 필수

 

테두리쪽에 빛샘들이 보이긴 하지만

뭐 이정도면 나쁘지 않네요

 

 

 

그리고 s6 lite의 매력

바로바로 기본 S-pen

 

요게 포함되어 있다보니

조카들 선물로 많이 사시더라구요

 

 

 

S-pen은 따로 연결할 필요 없이

태블릿 가까이만 가면 인식됩니다

 

화면 끝쪽에 펜 아이콘 나온거 보이시죠?

 

 

 

저걸 누르면 펜으로 하는

다양한 기능도 나온답니다 ㅎㅎ

 

 

 

태블릿에 펜촉부분을 가까이 대면

저렇게 작은 점으로 아이콘이 나와요

 

지금 펜이 저길 향하고 있다는 표시 ㅎㅎ

 

 

 

혹시나 안되는 부분이 있나 테스트

 

 

 

S pen의 인식률이 높은 편이라

정말 실제로 필기한듯한 느낌의 메모가 되었네요

 

 

 

멀티탭으로 창을 한번에 끕니다

이건 뭐 당연한건가요 ㅋㅋ

 

 

 

그리고 지금은 갤럭시 아카데미라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사은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해요

 

행사 모델은 갤럭시탭 A7, S6 lite, S7, S7+

(삼성 멤버스 앱에 로그인하면 뜹니다)

 

 

 

21년 3월 31일 이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직구 모델도 신청 가능하고

Wifi모델이라 무통장 입금으로 해야해요

 

 

 

갤탭A 8.0 2019 : 99,000원

정품 북커버 : 33,000원

라미펜+강화유리 : 6,900원

 

 

 

저는 라미펜으로 골랐고

택배는 일주일쯤 걸렸던 것 같아요

 

 

 

직구로 저렴하게 구매했는데

이런 이벤트까지 있다니

 

개꿀 ㅋㅋㅋ

 

 

 

저렴하게 양품을 구해서

더욱 만족스러운 아마존 직구

아니 갤럭시탭 s6 lite

 

요긴하게 잘 써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