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랜만에 삼성 기종의 개봉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최근 유지비가 괜찮은 삼성폰이 없어서

다른 회사들의 폰을 개통하곤 했었는데

최근 삼성꺼로 2대나 개통했네요



먼저 A21S 개봉기부터 올리겠습니다

(다음번 개봉기는 A31입니다)







이번에 새로 개통하게된

삼성 갤럭시 A21S







기기명이 217인걸로 봐서

이름이 비슷한 전모델이 있던 모양입니다


제조연월은 20년 6월







이젠 박스 뒷면에 기기의

간단한 정보가 적혀있지 않네요







끝이 얼마 남지 않은 분홍칼

그래도 고장날때까지 쓸겁니다 ㅋㅋ







먼저 보이는건 역시나 삼성로고







가장 위에있던 박스에는 설명서가 있고

SK로 개통해서 웰컴패키지가 있었는데...


그냥 뭐 가입하라는 추천일뿐 ㅋㅋ







로고가 적힌 박스를 들어내야

비로소 볼 수 있는 갤럭시A21S


생각보다 기기가 엄청 컸어요

(나중에 검색해보니 액정이 6.4인치짜리)







기본 구성품들입니다

충전기와 usb, 이어폰, 유심핀







usb도 c타입이라 오? 했는데

충전기도 2.0A 고속충전기네요







흰색을 하고싶었는데 재고가 없대서

바로 할 수 있는 블랙으로 골랐습니다


액정 안에 카메라가 있는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

카메라는 4개나있고, 지문센서가 있는 제품입니다







뒷면에 있는 필름 개봉







필름을 벗겨내니 아주 깔끔하네요







두께도 좀 있는 편이고

무게도 좀 나가는 느낌입니다







오른쪽에 전원버튼과

볼륨 조절버튼이 같이 있고







오른쪽엔 유심슬롯만 있습니다







하단에는 C타입 usb단자와

3.5 이어폰잭, 그리고 스피커가 있네요







후면입니다

길쭉하면서 뭐가 많네요







위에도 적혀있듯이 카메라가 4개에

지문센서가 따로 있는 제품이에요







전면은 평면인데 뒷면에 굴곡이 있고


빛이 비춰지는 모양에 따라서

무지개빛이 나기도 합니다







카툭튀가 좀 있는 편







유심은 나노유심이 들어가고

마이크로sd카드를 지원합니다







삼성 갤럭시 A21s

(왜 마지막 s는 소문자일까)







켜질때 뭐가 막 나타나서 놀랐는데

알고보니 그냥 skt의 부팅화면 ㅋㅋ







아무일 없는 척 skt로고







첫 부팅이라 안드로이드 자체가

시작되는 화면이 나오네요







반가워요!


거의 전체가 다 화면이다보니

확 크게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세팅을 다 끝낸 기본화면

큼직큼직하니 시원하네요







전면의 왼쪽에 전면 카메라가 있습니다

어딘가 s10의 느낌이 나네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들


화면이 6.4인치라 그런지

기본적으로 UI가 좀 큰 편입니다







조절할 수 있으니 걱정없어요







기본 전화화면


근데 큰 화면에 비해 키패드는 작습니다

폭이 좁고 길쭉해서 그런 것 같네요







기본으로 유심이 다운로드 되지 않아서

SKT 나밍을 해줬습니다


#758353266#646#







기본적인 전화도 테스트해보고







가입하면서 온 문자도 확인해봅니다


기본 UI는 큰데 글씨는 작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넷은 크게 느리지 않고

액정이 커서 보기도 좋습니다







영상은 옆쪽이 조금 짧아서

액정을 다 채우지 못합니다


스피커도 나쁘지 않네요







가장 궁금했던 카메라


기본 카메라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선명하고 좋습니다!


그동안 개통했던 보급형기기들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ㅋㅋㅋㅋㅋㅋ







기능은 4가지가 있어요


iso나 밝기등을 조절하는 프로,

파노라마, 접사, 음식모드







프로모드는 카메라쪽을 잘 알아야

조절하기가 가능할 것 같네요







생각보다 훌륭했던 접사기능

물론 많이 쓸 것 같진 않지만요^^;


접사라서 꽤나 가까이 가야합니다







음식모드는 가운데가 초점이 잡히고

주변이 약간 흐려지면서 쨍해지는 느낌입니다


(당장 음식이 없어서 개사료ㅋㅋㅋㅋ)







가격도 30만원이 되지 않는데

액정도 크고, 카메라도 훌륭한 보급기

갤럭시 A21s


크고 무겁다는게 약간의 단점이지만

아이들 영상용이나 어른들이 쓰시기엔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카메라가 꽤나 선명하고 좋아서

어른들이 사진찍기 좋아하실 것 같네요


(가을이나 봄에 지나가다 꽃 찍으시는..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