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번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

구매했던 더치업 더치커피 기구







바로 요 제품입니다


가정용으로 쓰기에 딱 알맞는

컴팩트한 사이즈였고


물 조절과 세척이 용이한데다

아랫쪽은 유리인데 만원대 !







내리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뭐 집에서 더치를 내려드시는 분이라면

다 아실 내용이죠 ㅋㅋ







가격이 많이 저렴하다 싶었는데

역시나 중국 제조품이였네요







더치업 더치커피 기구는

500ml 제품입니다


최대 500ml까지 내릴 수 있는 제품







박스 안쪽으로는

각 부위마다 또 포장이 되있었어요







사실은 이렇게 두개가 전부 ㅋㅋ







윗부분과 중간부분은 플라스틱

아랫부분은 유리로 되어있습니다


유리도 100% 유리는 아니고..







합치면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같이 쓰라고 융필터와

종이필터 몇개도 같이 왔네요


근데 저는 융필터는 잘 안 쓰고

종이필터로 1회용으로 쓰는 편입니다







먼저 중간부분에 종이필터를 깔고







더치용으로 분쇄한 원두를

적당량 넣어줍니다


내릴 물 양의 10%를 넣으면 돼요

저는 600ml 물을 넣기 때문에 원두는 60g


그렇게 나오는 양은 450~490ml 정도가 됩니다







적당량의 원두를 넣은 후 탬핑

인데 저는 그렇게 안 하고


원두를 먼저 적셔서 섞어준 후에 탬핑해요

이게 더 골고루 적셔져서 내려오더라구요







그 다음 물이 골고루 퍼지도록

윗쪽에도 종이필터를 올려서 준비







물은 윗부분에 꽉 채우면

600ml정도가 된다고 해요


이렇게 해서 내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날이 더워서 냉장고 앞에 넣고

차갑게 내리고 있습니다


딱 요 정도 사이즈여서 좋더라구요







그렇게 다 내리면 이정도?


다 내려진 후에는 바로 통에 담아서

사진을 따로 못찍었어요 ㅋㅋ


이렇게 담아서 3일 정도 숙성시킨 후에

우유와 함께 마셔주면서

이번 여름도 잘 보냈네요^^



2만원정도의 본전은 뽑고도 남았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