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삿포로 시내를 나름 돌아보고

스스키노역에서 삿포로역까지 왔습니다

 

 

 

 

 

 

삿포로 시내는 도보여행이 가능하다던데

가능은 합니다만...체력이...허허

 

 

 

 

 

그래서 좀 쉴까 고민하다가

시간 아깝다고 바로 출발했어요 ㅋㅋ

 

홋카이도 대학은 삿포로역 옆쪽으로 가서

뒷쪽으로 넘어가야하더라구요

 

 

 

 

 

 

차량지도와 도보지도를 도와주시던

직원분들의 열일하는 모습

 

성실하게 하시면서도 서로 담소도 나누시는게

근무환경이 나쁘지 않은가보다..(혼자생각)

 

 

 

 

 

 

삿포로역에서 슬슬 걸어갔더니

10~15분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버스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아예 버스는 생각을 안하고 왔던터라..

 

 

 

 

 

 

2시 좀 넘어서 도착한것 같은데

삿포로는 정말..해가 빨리 지더라구요ㅠㅠ

 

벌써부터 우리나라 겨울 4~5시정도의 느낌..

 

 

 

 

 

 

홋카이도 대학은 무료 개방입니다

아마 8:30 ~ 17:00 가 개방시간인 듯?

 

 

 

 

 

 

안쪽으로 들어가자마자

바로 옆쪽에 있는곳은 인포메이션 센터

 

굳이 들어갈필요는 없을것 같아

그냥 지나쳐서 걸었습니다

 

 

 

 

 

 

홋카이도 대학

요런 인증샷은 꼭 직어야죠~

 

 

 

 

 

 

정보센터 맞은편에 있었던 건물

맨 위에 일본국기가 걸려있는게 인상적이네요

 

 

 

 

 

 

홋카이도 대학은 부지가 굉장히 넓어요

 

그래서 이렇게 표시판들이 있는데

보면 아시겠지만..건물도 참 많습니다

 

 

 

 

 

 

이곳 대학생분들은 다들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시더라구요

 

하..정말 부러웠습니다 자전거..ㅋㅋ

 

 

 

 

 

 

어떤 블로그를 보니까

이래서 좋은대학 다니라는거구나~ 하셨던데

 

진짜 그 말 공감했습니다

무슨 대학교가 이렇게 좋아...

 

 

 

 

 

 

대학 부지도 넓고, 자연친화적인데다

물도 흐르고, 다리도 있고..

 

 

 

 

 

 

대학을 가로질러 물이 흐르는데

그래서인지 징검다리도 있었어요

 

정말 여기를 돌아다니면서 느낀건

여기에서 예술영화 찍어도 좋겠다...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처음으로 본건

홋카이도 대학 도서관입니다

 

 

 

 

 

 

여기가 도서관이에요

그 앞으로는 자전거가 주르르르륵!

 

 

 

 

 

 

까마귀들이 정말 많았는데

까마귀들이 자전거를 망가뜨리는중...

 

안장을 뜯어서 솜을 다 빼고있었어요 ㅋㅋ

 

 

 

 

 

 

물이 흐르는 아랫쪽으로는

사람만 지나다닐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제가 갔을땐 노부부가 앉아계셨는데

그냥 그것 자체로 그림이였어요

 

 

 

 

 

 

그리고 가을을 느끼기에 참 좋았던

홋카이도 대학이였습니다

 

넓은 잔디밭에 낙엽이 우수수 떨어져있는데

괜히 센치해지는 느낌적인 느낌

 

 

 

 

 

 

여긴 후루카와 홀 (古河講堂)

 

 

 

 

 

 

막 관광지가 아니기도 하고

따로 지도를 받은것도 아니여서

 

사실...막막하긴 했어요 ㅋㅋ

넓기도 하고, 건물도 많고, 혼자고

 

 

 

 

 

 

이 건물이 가장 크길레 가까이 가봤는데

여기는 홋카이도 대학 농학부 (北海道大学 農学部 )

 

 

 

 

 

 

원래 홋카이도 대학이 농학교로 시작했으니

거의 여기가 본관이라고 봐도 되죠 ㅎ

 

 

 

 

 

 

여기도 그냥 대학이긴 하구나..

 

벽보도 붙여있고, 모집요강이나 세미나 등

취업에 대한것들을 보니..허허

 

 

 

 

 

 

농과대학에서 바라보는 이 길도

참 예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여기서 인생사진 건질 수 있을듯 ?!

 

 

 

 

 

 

가을이 성큼 다가와있었던 곳

 

길가에 다양한 나무들이 심어있어서

알록달록하니 참 예뻤습니다

 

 

 

 

 

 

여긴 홋카이도대학 클라크 회관

(北海道大学 クラーク会館 )

 

 

 

 

 

 

영어로는 Clark Memorial Hall 이고

구글맵에는 Clark Memorial Student Center 로 나와요

 

 

 

 

 

 

근데 클라크 기념관이기도 하면서

학생 센터도 맞는것 같더라구요

 

1층에는 벤치들이 막 있고 그래서

학생들이 모여서 과제도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한쪽에는 학식 식당이 !

오...일본 대학교 학식은 처음봐요 ㅋㅋ

 

 

 

 

 

 

학식이라 그런지 가격은 저렴했습니다

 

크...제 대학교도 이렇게 메뉴가 많았으면..

밥 먹을 생각에 행복했겠죠..ㅠㅠ

 

 

 

 

 

 

2층으로 올라오면 어떤 인물이 있는데

아마 홋카이도 대학에 공헌하신분이겠죠?

 

 

 

 

 

 

요렇게 상반신 동상까지 있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대학 홈페이지 참조...ㅋㅋ

 

(https://www.hokudai.ac.jp)

 

 

 

 

 

 

붉은 단풍나무

 

 

 

 

 

 

노란 단풍나무

 

 

 

 

 

 

그렇게 혼자 가을갬성을 느끼며

계속 정처없이 걸었던 것 같아요 ㅋㅋ

 

 

 

 

 

 

이건 Dr. William S. Clark의 흉상

 

이분이 삿포로 농학교의

초대 교감이셨다고 하네요

 

 

 

 

 

 

사람들이 많이들 사진도 찍고

들어갔다 나왔다하는 여기가 바로

홋카이도 대학 박물관이에요

 

나름 볼게 많아서 들리는분이 많은데

저는 따로 들어가보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여긴 학교안에 편의점없나 했는데

있었어요 ㅋㅋ 간단한 음식점도 있었고

 

 

 

 

 

 

여긴 제가 찾아왔던 가로수길이에요

크...사진찍기 정말 좋았던 곳!

 

차도에서 찍어야 예쁘게 나오는데

관계자분이 계속 사람들을 인도에 보내느라

고생하고 계시더라구요..ㅋ

 

 

 

 

 

 

그리고 또 계속 걸어가니

이쪽은 홋카이도 대학 의학부쪽인듯 !

 

사진에 있는건 치학부네요 ㅎㅎ

(치과의가 돈 참 많이 버는데..허허)

 

 

 

 

 

 

그러고보면 참 여러 학부가

있다고 느껴지는 홋카이도 대학입니다

 

아무래도 크고 좋은 대학이니 그러겠죠?

아무 대학이나 치의과가 있진 않으니

 

 

 

 

 

 

그렇게 쭉쭉 더 걸어가다가

Frontier Research in Applied Sciences Building

이라는 건물을 끝으로 U턴했습니다

 

더 가봤자 카페테리아랑 도서관만 더 나오고

다시 돌아가야하는 길이 더 멀어지니..ㅎㅎ

 

 

 

 

 

 

꽤 넓어서 다 돌기가 힘들긴 해도

나름 산책할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물론 자전거가 있다면 더 좋겠지만요

 

 

 

 

 

 

그렇게 구경도 하고, 사진도 많이 찍고

다시 한참을 걸어 입구로 왔습니다

 

이젠 정말..체력이 거의 한계더라구요ㅠ

 

 

 

 

 

 

그래서 얼른 홋카이도 대학을 나와

 

삿포로 맥주박물관으로 가는 버스도 찾고

좀 쉬려고 카페도 들리기 위해

 

다시 삿포로역으로 향했습니다

 

 

 

홋카이도 3박4일 자유여행 일정

https://9354.tistory.com/930

 

 

 

홋카이도 대학 구글 위치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