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제가 한 동안 빠져있었던 음식

바로 매운 닭발입니다

 

근데 그 닭발이 배달로 시켜먹으면

얼마 안 되는 양에도 불구하고

치킨과 가격이 맘먹곤 하죠..더 비싼 경우도 있고

 

 

그래서 양념까지 다 된걸로

집에 두고 먹을 수 있는걸 찾아보다가

 

우연히 먹어보곤 집에 쟁여두게 된

' 송이 불닭발' 입니다

 

 

 

 

 

 

한 번 먹어본 이후로 만족해서

10팩씩 사놓고 먹어요 ㅋㅋ

 

큼지막한 스티로폼 박스에 오는 택배

 

 

 

 

 

 

안쪽에는 아이스팩이 들어있고

닭발 10팩이 잘 들어있었습니다

 

 

 

 

 

 

익일 도착하는 배송으로

항상 녹지도 않고 잘 오더라구요 ㅎㅎ

 

3번째 시켰는데 똑같이 배달와서

항상 만족중이네요

 

 

 

 

 

 

저는 뼈있는 닭발로 시키는데

발가락부분에는 뼈가 없고,

손잡이용 통뼈만 있는 닭발이라 굉장히 편해요

 

중량은 300g로 다른 곳보다 많은 편!

(편의점이나 마트는 대부분 180~250g이에요)

 

 

 

 

 

 

진공포장으로 꼼꼼하게 되서 오고

제품 표기사항도 다 적혀있습니다

 

 

 

 

 

 

조리방법은 해동을 미리 시켜놓고

 

후라이팬에 5분간 볶아주거나

끓는 물에 4~5분 데우기

 

 

 

 

 

 

프라이팬에 닭발 조리하면

진득하게 달라붙는거 아시죠..?

 

나중에 양념까지 다 굳혀서

젤리처럼 떼어내는게 더 편하잖아요 ㅋㅋ

 

 

 

 

 

 

그래서 저는 끓는물에 팩을 넣고

4~5분간 데우는걸 선택했습니다

 

 

 

 

 

 

그럼 요렇게 다른 곳에 뭍지도 않고

깔끔하게 닭발이 데워진답니다 ㅎㅎ

 

 

 

 

 

 

이게 한 팩에 들어있는 양이에요

딱 봐도 아시겠지만 많은 편이죠?

 

제가 진짜 홈쇼핑, 편의점, 대형 마트 등

다 사먹어봤는데 이게 제일 많아요

 

 

 

 

 

 

매콤한 양념에 숯불향이 더해져서

봉지를 여는 순간부터 향이 빡 옵니다 ㅋㅋ

 

색깔만 봐도 매운건 느껴지시겠죠?

 

 

 

 

 

 

발목에서 이어진 큰 뼈만 있고

발가락쪽에는 뼈가 없어서

먹기가 정말 편리해요

 

젓가락으로 먹는 것보다

비닐장갑 끼고 큰 뼛대에서 발가락쪽으로

쭉 밀어 한 번에 분리해먹으면 엄청 편합니다 ㅎㅎ

 

맛은 역시 굿굿 !

( 좀 짠편이긴 합니다)

 

 

송이 불닭발 맛있게 먹는 팁 !

 

 

 

 

 

 

위에는 기본적인 조리법이고

이건 제가 먹다가 터득한 팁이에요 ㅎㅎ

 

괜찮은 방법인 것 같아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먼저 먹기 전 자체 해동은 필수 !

 

 

 

 

 

 

해동된 닭발을 조리하지 않고

비닐장갑끼고 뼈를 다 룬비해줍니다

(어차피 먹으면서 분리해야 하니까)

 

이러면 완전 무뼈닭발이 되는데

양은 다리쪽까지 있어서 더 많아요

 

 

그리고 저는 양념이 좀 매워서

뜨거운 물로 1~2번 헹궈줍니다

 

그럼 딱 적당히 매워지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여기에 피자치즈를

솔솔 뿌려줍니다 ㅎㅎ

 

( 치즈 들어가면 무조건 맛잇죠 )

 

 

 

 

 

 

그리곤 여기에 비닐을 덮어준 후

구멍을 3~4개 뚫어주고

 

( 안그럼 펑펑 터질 수 있음 )

 

 

 

 

 

 

전자레인지로 2~3분 돌려주면

간단하게 끝나요

 

 

 

 

 

 

그럼 이렇게 비쥬얼도 환상 !

 

물로 헹궈낸 후 렌지에 돌린거라

수분이 아래로 더 생기더라구요

 

 

 

 

 

 

그렇게 만든 치즈불닭발과

고소한 드레싱이 들어간 샐러드,

 

그리고 맥주 아닌 매실음료 !

위장보호를 위한 셋트까지 준비하면 끝입니다 ㅎㅎ

 

 

 

 

 

 

닭발은 역시 넘나 맛있습니다 ㅠ

 

저는 뜨거운 물에 헹궈서

양념을 씻어냈음에도 불구하고

 

맛있는 양념 자체가 닭발에 베어있어서

충분히 감칠맛나고, 맵고, 짭짤해요

 

 

 

 

 

 

거기에 쭉쭉 늘어나는

고소한 치즈까지 더해져서 더 맛있습니다 ㅎㅎ

 

닭발도 짭짤한 편이고 치즈도 짜니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조금 더 넣고 섞어주셔도

더 맛있을 것 같긴 하네요

 

 

송이 불닭발 완전 강추입니다

단골로써 보증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