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저번에 아마존 fire hd8을 구매했다가

너무 버벅이는 모습에 바로 방출하고

 

딱 사이즈나 사운드가 마음에 들었어서

램이 1GB 더 있다는 플러스 모델로

다시 구매를 했습니다

 

 

고작 램 1GB 더 들어있는건데

정상 판매가가 $109.99로 hd8보다 $20나 비싸고

 

액정 화질이 더 좋은 hd10제품이랑 $40밖에 차이가 안나서

사실 구매할지 말지 많이 망설였었네요ㅠ

 

 

 

다행히도 hd8 plus모델도 할인기간이 있었고

정상가대비 $30나 저렴한 $79.99달러에 판매되었는데,

 

저는 used(중고) 제품, 그 중에도 가장 저렴한

Acceptable 제품으로 구매해서

단돈 $59.99달러에 구매!

 

 

물론 중고라는 단점은 있지만

아마존 자체 상품의 경우 used제품이 대체로

괜찮게 온다는 말이 많았거든요 (겪어보기도 했고)

 

hd8도 Acceptable 등급으로 $48.74에 샀었는데

결과적으로 플러스 모델을 $11.25달러 차이나게 구매했네요

그정도면 OK

 

 

 

이번에도 역시 몰테일입니다

물론 광고 아니구요, 제 돈으로 받은겁니다

 

그냥...몰테일밖에 안써봐서 몰테일만 써요ㅠ

 

 

 

그래도 포장은 꼼꼼하게 오는편이라

어느정도는 만족합니다

 

카드할인도 가끔 쏠쏠하고...ㅎㅎ

 

 

 

아마존 자체 중고제품이라서

패키징이 재생용지로 되어있는데

 

이게 기존 박스보다 더 튼튼한건 안비밀입니다 ㅋㅋ

 

 

 

이상하게 hd8때보다 박스가 크다 싶었는데

hd10 들어가는 박스에 보내줬더라구요 ㅋㅋ

 

(집에 리패키징 hd8박스랑 hd10박스가 다 있음)

 

 

 

아마존을 믿고, 배대지 검수도 안했습니다

어차피 중고인데 뭐...

 

아마존이 잘 검수해서 보내줬겠죠 뭐

 

 

 

박스를 열자마자 보이는 단촐한 구성

 

특히나 박스를 너무 큰거에 보내준탓에

더더욱 작아보였던 태블릿PC

 

 

 

구성은 이게 전부입니다

이건 새제품을 구매해도 똑같아요 ㅎㅎ

 

 

 

9W 출력의 110V 충전기는

지금까지도 써본적이 없네요

 

 

 

USB케이블은 C타입이고

설명서는 아주아주 간단합니다

 

 

 

대망의 기기

기기만 멀쩡하고 잘 돌아가면 되죠

 

 

 

아직도 한국어는 없는 각국 안내문구

 

 

 

화면을 대충 닦아서 보낸건지

살짝 얼룩덜룩하긴 했지만 기스는 없었습니다

 

 

 

저번 hd8은 액정에 기스가 있었는데

hd8 plus제품은 양호하네요

 

 

 

상단 카메라 부분도 ok

 

 

 

찍힘이 3군데나 있었던 hd8과는 달리

정말 깨끗한 모습의 hd8 plus였습니다

 

 

 

마치 새제품을 산 것 같았어요 ㅋㅋ

 

 

 

룰루 기분 좋게 검수하는중

 

 

 

뒷면도 나름 깨끗하구나~ 싶었는데

 

 

 

두둥...

 

거의 4~5cm정도의 실기스가 있었습니다

아마 이것때문에 Acceptable 등급이 된게 아닐까 싶네요

 

 

 

너무나 양호한 모습의 외관이라

기분 좋게 전원을 켰습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건 당연하게도

Fire os 에요

 

일반 안드로이드와는 조금 다릅니다

기반은 안드로이드9 버전이라네요

 

 

 

한국어가 없어서 반드시 툴박스로

밀어줘야만 편히 쓸 수 있는 아마존 파이어제품..

 

 

 

그래서 일단 빠르게 기본설정을 마치고

설정으로 들어가 개발자모드를 켠 후

 

툴박스로 싹 밀어줬습니다

 

아마존 파이어 툴박스 정리방법 포스팅 ↓

https://9354.tistory.com/1379

(저번에 fire hd8 하면서 올렸던건데 방법이 같았어요 ㅎㅎ)

 

 

 

그렇게 후딱 밀어준 모습입니다

깨끗하죠 ㅎㅎ

 

 

 

가장 먼저는 당연하게(?)도 인터넷

 

하드하게 쓸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본적인건 잘 돌아가야하니까 ㅎㅎ

 

 

 

저번 hd8에 비해 버벅임도 적고

나름 쾌적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자뷰어도 훨씬 빠르게 작동되더라구요

 

hd8때는 페이지 하나 넘기기가 짜증났는데

hd8 plus는 준수한 모습이라 좋았습니다

 

고작 램 1GB차이인데 성능이 꽤나 차이나더라구요

 

 

 

유튜브로 확인하는 동영상 작동 및 스피커

(역시나 이번에도 BTS)

 

매번 기기 동영상 테스트는 BTS로 하는데

이상하게도 전 아미는 아닙니다 ㅋㅋㅋ

 

 

 

fire hd8 plus 동영상 재생모습입니다

BTS - Life goes on

 

최대볼륨이 아닌데도 스피커가 커서 좋네요

 

 

 

하지만 아무래도 hd8과 hd8 plus모델의 경우

액정 해상도가 720P까지만 지원되기 때문에

 

 

 

액정 화질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ㅠ

 

엄청 또렷한 동영상을 보셔야 하는 분들께는 비추에요

저는 살짝 뭉개진것도 크게 게의치 않아해서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요건 제가 가끔하는 카트 구동영상입니다

(전 카드를 잘 못합니다ㅠㅠ 어설퍼도 봐주세요)

 

플래그쉽 모델만큼 부드럽지는 않지만

hd8에 비해서는 거의 안끊기는 수준이네요 ㅋㅋ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조금 기다렸다가 웨어하우스 20% 세일기간때 샀으면

더 좋았을걸...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이 가격에 이정도 성능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