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미 구매한지는 몇 달이 지난 
아마존 fire hd10 2019년형 후기입니다 

(이게 9세대인가? 그럴거에요)

11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때 
79.99달러로 판매된 fire hd10 


근데 아마존 웨어하우스에서 
acceptable등급 제품을 무려 

59.99달러에 판매하는걸 보고 
냉큼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ㅋㅋ 

(아마존 웨어하우스는 복불복이라고들 하죠..) 

 

 

 

구매할때 적혀있던 설명은 이랬어요

 

(서명보고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배대지는 몰X일....ㅎㅎ)

 

 

 

웨어하우스 제품은 중고이기 때문에

재포장되어 배송됩니다

 

아마존 Fire hd10의 원래 포장지를 아신다면

사진에 있는 재포장이 더 튼튼하다는걸

바로 아실 수 있을거에요 ㅋㅋ

 

 

 

원래는 엄청 얇은? 종이박스에

태블릿이랑 구성품이 덜렁 들어있거든요

 

 

 

나름 밀봉되어 배송옵니다

요부분을 뜯으면 되요

 

 

 

환경을 생각한 재사용용지 포장

 

 

 

박스를 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태블릿이 박스 안에서 흔들리지 않도록

잡아주고 있는 랩이 있어서 좋아요

 

 

 

구성품은 다른 태블릿들과 동일하게

아주 간단합니다

 

 

 

설명서, 충전기, usb선

그리고 태블릿 본체가 전부

 

 

 

설명서도 엄청 간단해요 ㅋㅋ

그리고 다 영어

 

 

 

기본 충전기는 9W 제품이며

110V라서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기본으로 들어있는 USB선

아마존 Fire hd10은 C타입이에요

 

 

 

큼지막하니 시원시원한

10.1인치 대화면

 

 

 

다른 후기들을 찾아봐도

 

웨어하우스 포장이 더 튼튼하다는

웃픈 내용들이 많습니다 ㅋㅋ

 

 

 

그럼 드디어 개봉 !

 

 

 

오...근데 엄청 깨끗했어요

 

acceptable등급이라는게 사실

아마존 중고에서 가장 낮은 등급은데

 

작은 기스 하나도 없던데요?

 

 

 

윗쪽에는 센서인지 카메라인지

동그란게 하나 있고

 

 

 

아랫쪽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Fire hd는 배젤이 좀 넓은편

 

 

 

전원버튼, USB단자, 볼륨 상하버튼,

이어폰 단자까지 윗쪽에 다 몰려있어요

 

옆으로 눕히면 왼쪽이나 오른쪽에

모든 버튼이 다 몰려있게 되는셈

 

 

 

한쪽에 있는 저 슬롯?은

아마 소리-진동 전환버튼이 아닐까...

 

(안써봤음)

 

 

 

아랫면에는 아무것도 없고

 

 

 

또 한쪽 옆면 양쪽으로

듀얼 스피커가 몰려있습니다

 

죄다 한쪽으로 몰려있기 때문에

눕혀서 사용하면 한 방향으로만 볼 듯 하네요

(스피커가 다 죽으면 안되니까)

 

 

 

뒷면엔 카메라가 있고

아마존 마크가 존재합니다

 

 

 

외관은 100점이니

전원 on

 

 

 

Fire hd는 처음이네요

첫 화면도 Fire + 아마존 콜라보

 

 

 

아마존 Fire hd 제품들은 다

미국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한국어가 기본으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물론 키보드도 영어

(한국어는 없음)

 

 

 

사용하는 지역에도 있지 않은 한국

 

물론 한국 유저들은 대부분

툴킷으로 밀고 사용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일반 태블릿과 비슷하게

설정을 하는 것 같지만..

 

일반 태블릿과는 전혀 다른 태블릿

 

 

 

아마존 광고도 봐야하고

계정 로그인도 필요하고...

 

 

 

ㅋ 미국꺼니까

(라고 비웃는 느낌이네요 ㅋㅋ)

 

 

 

초반에 뭐가 많이 뜨는데

대부분 No thanks 누르시면 됩니다

 

 

 

SNS정도는 지원하기 때문에

따로 툴킷을 밀지 않아도 사용은 가능해요

 

미국사람이라면 편하겠네요

 

 

 

Welcom!

드디어 설정이 끝났습니다

 

 

 

뭔가 굉장히 낯선 UI

 

처음보는 UI에 작동은 제한되어 있고

처음엔 이게 뭔가 싶었어요 ㅋㅋ

 

 

 

아마존 전용으로 나온 제품이라

 

2.0GHz 옥타코어 CPU에

램 2GB, 롬 32GB스펙이 싸그리 무시되는 ㅋㅋ

 

 

 

아무리봐도 적용되지 않는 UI네요

 

아마존 Fire hd제품은 wifi 전용이라

유심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설정도 다 영어에요

(느낌은 왜 중국제품 느낌일까요)

 

 

 

카메라는 그냥 달린(?) 수준

 

이정도면 구경 다 끝났으니

저는 툴킷으로 쫙 작업을 해줬습니다

 

생각보다 해야할게 많긴 했는데

어렵지 않았고, 시간은 3~40분정도 걸렸어요

 

 

 

그렇게 다 작업을 끝낸 Fire hd10

 

뭐가 달라졌나 싶으시겠지만

아마존 자체 UI가 싹 사라졌어요

 

이제야 그냥 태블릿이 되었습니다

 

 

 

일반 태블릿에서 볼 수 있듯이

한 번에 조절하는 상태표시바도 설치했고 ㅎㅎ

 

 

 

플레이 스토어도 설치해서

어플도 마음껏 다운받을 수있습니다

 

 

 

시원시원한 인터넷 화면

 

 

 

근데 어플을 끄고 나오면 자꾸

이렇게만 떠요

 

필요없는 앱은 가려지도록 만든

UI를 제가 따로 설치한 것 같은데..ㅋㅋ

(설치하라는대로 해서 뭘 설치한지 모름)

 

 

 

뭐 괜찮습니다

 

Fire hd10은 대부분

영상 감상용으로만 쓰니까요~

 

유튜브만 잘 되면 되요 ㅋㅋㅋ

 

 

 

원래 Dynamite로 테스트하는데

신곡이 나왔으니 신곡으로 ㅎㅎ

 

 

 

1080 F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액정도 시원시원하고 좋습니다

 

스피커도 듀얼 스피커라 엄청 좋진 않아도

사운드가 작지 않고 좋아요

 

 

 

저는 부모님 쓰시라고 드린거라

라디오 어플도 깔아드렸습니다

 

종종 사용하시는 듯 해요 ㅎㅎ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앱도 깔아드렸더니

 

TV앞에 없으실땐 태블릿 들고가서

트로트 방송 틀어놓고 계십니다 ㅋㅋ

 

 

 

케이스는 알리에서 주문했는데

필름이랑 터치펜도 주더라구요

 

 

 

59.99달러에 배송비 7달러정도 줬으니

거의 7~8만원 정도에 구매한 제품인데

 

가볍게 쓰기엔 정말 이만한게 없지 않나 싶습니다

 

 

영상용으로는 모자란게 없어서

 

영화 다운받아서 보고 그럴 용도로는

가성비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