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세일때

카드 할인 써본다고 가입했던 아마존...

 

11월 중순쯤 가입해서 신한카드 할인받아 s6 lite 구매하고

하나 더 살까 고민하고 있던 도중에 찾아왔던

 

혹하지 말아야 했던 문구

' 기프트카드 50달러 사면 크레딧 15달러 줄게 '

 

 

나한테도 이런 기회가 오는구나! 싶어

낼름 쿠폰 클립하고 기프트카드 구매..

 

리로드는 기프트카드가 아닐 것 같아서

제 이메일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했습니다

 

 

 

주문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아마존의 이메일을 받고 기뻐하고 있었는데

 

처음보는 이메일이 하나 도착합니다

 

 

 

" 너의 아마존 계정은 잠겼어 "

 

응? 이게 무슨 메일이지? 하고 들여다보니

로그인해서 요청하는 정보를 보내면

24시간 이내로 답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존에 로그인을 해보니

이런 요상한 페이지가 뜨면서

둘 중의 하나의 서류를 보내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사용하던 카드는 신한카드라

별 생각 없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소유 확인서를 발급받아 업로드 후 제출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영문 주소 등록해야 발급 가능)

 

 

 

그랬더니 24시간 이내로

답변을 주겠다고 하길레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크게 걱정을 안했어요

 

 

 

 

그런데 다음 날 이런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7451로 끝나는 마스터카드에 대한

서류를 보내라는 이메일

 

"응? 난 7451로 끝나는 카드가 없는데..?"

 

전 04로 끝나는 신한카드와

13으로 끝나는 현대카드만 등록했었거든요

 

 

 

그래서

 

"내 이름은 ooo이고 등록한 이메일은 000이다

15달러를 더 준다는 배너를 보고 기프트 카드를 구매했는데

계정이 잠겼어

 

난 7451로 끝나는 카드가 없고

내가 등록한 카드는 2904로 끝나는 카드이며

그 카드에 대한 소유 확인서와

아마존 결제이력이 있는 서류를 첨부한다"

고 보냈습니다

 

 

 

이땐 아예 신한카드 상담사분께 연락해서

카드사 서류를 받아 보냈어요

 

영문 카드소유 인증서와

카드 사용 내역서

 

(신한 체크카드의 경우

영문은 해외 내역서만 되고

전체 내역은 국문으로만 발급된대요)

 

 

 

바로 답이 와서 놀랐는데

그냥 메일을 받았다는 메일ㅋ

 

 

아마존에는 아예 로그인도 안되고

이런 페이지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바로 다음날 메일이 왔습니다

 

근데 이번엔 또 다른 카드에 대한

같은 서류를 요구하더군요...ㅠ

 

 

 

그래서 이번엔 13으로 끝나는 카드의 카드사인

현대카드를 통해 서류를 발급받아 보냈습니다

 

(현대카드는 홈페이지에서

영문 카드 소유 인증서 발급이 안됨..

무조건 상담사분께 요청해야함)

 

현대카드에서는 아마존 결제 이력이 없어서

카드 소유 인증서만 보냈었습니다

 

 

 

근데 이번엔 또 다시

04로 끝나는 카드에 대한 서류를 보내래요?

 

그래서 다시 04로 끝나는 카드에 대한 서류를 보냈죠

(이미 받아둔게 있으니 보내기만 하면 끝)

 

 

 

그랬더니 이번엔 색다른 이메일이 옵니다

그래도 인증이 안되었다고 ㅋ

 

다시 아마존에 로그인해서

요구하는 서류를 첨부하라고

 

 

근데 그냥 맨처음이랑 같은 페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땐 맨 처음과는 다르게

카드 소유 인증서와 카드 사용 내역서를

모두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그런데...

 

이 때부터였습니다..

이 두개의 메일이 돌림노래처럼 오기 시작한게...

 

 

 

04로 끝나는 카드의 서류를 보내면

13으로 끝나는 카드의 서류를 보내라

 

13으로 끝나는 카드의 서류를 다시 보내면

또다시 04로 끝나는 카드의 서류를 보내라..

 

이게 14일부터 27일까지 이어졌고 (2주간)

 

 

 

27일엔 서류를 모두 검토했으나

계정을 잠그기로 했고

 

모든 주문이 취소될거라는 답이 왔습니다

하...진짜 빡쳤어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반쯤 포기하고 버릴까 싶었습니다

이메일을 보내도 이제 답도 안와요

 

 

 

그래서 그냥 포기할까 고민하다가

지금까지 노력한게 뭔가 아까워서

 

아예 서류부터 최근날짜로 다시 발급받고

(둘 다 영문 소유인증서와 최근 1달간 카드 사용내역서 발급

신한카드는 아마존 결제이력이 있는 해외내역서도 발급)

 

 

 

파일 하나에 모든 서류를 합쳐서

 

04와 13으로 끝나는 카드에 대한 서류를

몽땅 다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다 보내니까 돌림노래처럼

다른 카드의 서류 요구하지 말란 말과 함께 ㅋㅋ

 

 

 

1월 9일부터 2~3일정도의 간격으로

계속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답장이 안와서 그냥 막 보내봤어요

이래도 답장 안할거니? 심보로 ㅋㅋ

 

그랬더니 26일에 답장이 !!!!

(15일만에 답장옴ㅋㅋ)

 

 

 

또 04로 끝나는 카드 서류보내 ^^

 

와...진짜 나랑 싸우자는거니 ㅋㅋㅋ

다 보내도 요구하면 어쩌란거니 ㅋㅋㅋ

 

 

 

그래서 똑같이 보낼까 하다가

 

이번엔 04로 끝나는 카드의 서류를

개별 파일로 만들어서 이름에 서류명을 적고

 

저번에 s6 lite 구매하고 받았던 택배에 있었던

영수증과 실물 카드 뒷자리가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서 같이 보내봤어요

 

13으로 끝나는 카드의 서류도 함께 ㅎㅎ

(또 이번엔 13으로 끝나는거 서류줘^^ 이럴까봐)

 

 

 

역시나 이번에도 답장이 안옵니다

 

하지만 전 포기하지 않아요

답장이 오든말든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2월 1일 한통의 이메일이 왔는데

 

앞쪽까지는 타이틀이 같길레 또 아닌가보다 싶었지만

뒷쪽에 has been reinstated 라는게 붙어서 왔습니다?

 

reinstated = 복귀시키다

 

 

네! 드디어 계정 잠금이 풀렸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주문이 취소되었다고 왔는데

이 주문이 바로 맨 위에 있었던 기프트카드 구매 주문건...

 

 

상담사가 계속 말했던 비정상적이 구매건이

바로 저거 하나였어요ㅠㅠㅠㅠ

 

신한카드로, 한국 주소로 주문했었고

동일한 카드와 주소로 주문했던 s6 lite도 잘 왔었는데

도대체 무엇때문에 잠겼던건지 ㅠㅠ

 

 

 

그리고 드디어 로그인이 됩니다ㅠㅠ

 

진짜 이화면을 얼마만에 보는건지

딱 3달만에 다시 돌아왔네요...

 

11월에 주문했었던 s6 lite는 기록이 남아있고

기프트카드 구매건은 아예 이력이 사라져있었습니다

 

 

도대체 왜 계정이 잠긴건지는

지금까지도 이유를 모르겠네요ㅠ

 

 

제 경험으로 요약하자면...

 

* 아마존 계정이 잠겼을 경우 *

 

1. 아마존에 등록해놓은 카드사 전부 확인 후

2. 카드사 홈페이지에 영문으로 한국 주소 등록하기

 

3. 카드사 영업시간에 상담사분께 연락해서

이메일로 영문 카드 소유 인증서와 최근 결제 내역서 받기

(영문 이름, 영문 주소, 카드 뒷자리 4개 있는걸로!

전화번호 포함된건 거의 없는 경우가 많음)

 

4. 인증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찾아 증거자료 찍기

(여권을 찍으라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건 좀 찜찜해서 안했어요)

 

5. 파일명에 카드 끝자리와 서류명(영어로)을 적고

제출하라는 페이지에 모든 서류 일괄 첨부하기

 

6. 이메일의 경우 답장이 오든말든

하루에 한통씩 보내버리기ㅋㅋㅋㅋ입니다~

 

 

저는 이제 다시는...

기프트카드 구매를 안하려고 해요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