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번엔 오랜만에 들고 온

폴더폴 개봉기 포스팅입니다



최근 삼성에서 이전에 출시했던

갤럭시폴더2 기종을

업그레드해서 재출시했는데


내부 용량을 16GB에서 32GB로 늘리고

가격도 인하되서 나왔습니다


(게다가 코랄색생도 추가)







새롭게 출시한 모델이라

판매 실적을 올려야해서 그런지


좋은 조건에 개통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고른 색상은 화이트


블루블랙이랑 엄청 고민했는데

전 역시...화이트인가봐요ㅠ







기본 스펙들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내부 용량이 32GB로 높아졌을 뿐


최신에 나온 폰임에도 불구하고

1.4Ghz 쿼드코어인건...ㅋ







이번에도 역시 핑크나이프로 개봉

사악 잘리는게 기분 최고







갤럭시의 파란색 박스는? 보급형!


역시 이번에도 박스 안쪽에 있는

내부 박스를 꺼내는 방식이였네요







크으...기대보다 실물이 예쁜 갤럭시폴더2

실제로 보니 정말 영롱했습니다







흰색인데 빛에 비추면 이렇게

무지개색이 나오는게 포인트에요 !


이거 뭐라고 하던데...까먹...







아랫쪽에는 구성품이 들어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이것저것 많았어요







기본 배터리1개, 충전기, USB선,

설명서, 그리고 이어폰







이어폰이 독특하길레 뭔가하고 보니

이어폰잭이 5핀이더라구요


충전과 음악감상을 동시에 할 수 없음..







영롱한 화이트의 자태







휴대폰은 나름 큰 편인데

두께는 그리 두껍지 않았어요


오른쪽 옆면에는 아무것도 없고

폰 줄을달 수 있는 고리만 있었습니다







왼쪽 옆면에는 볼륨 상,하버튼







그리고 아랫쪽에는

5핀 단자가 있었습니다







휴대폰 뒷면에는 카메라와 후레쉬,

스피커가 달려있었네요







아 그리고 휴대폰 앞면에는

화면이 따로 없어서 확인이 불가능한데


아랫쪽에 작은 LED가 있어서

알람기능 정도는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비닐을 벗기지 않으면 쓸 수가 없길레

어쩔 수 없이 개봉...ㅋㅋ







매끈매끈하니 좋습니다


앞면은 기본적으로 필름이 붙어있어서

따로 뭘 안해도 되겠더라구요







휴대폰을 열면 상당히 길어집니다

액정이 크다보니 전체적인 길이가 엄청 김


최근 나혼자산다 방송에

지현우씨가 쓰는게 나왔다고 하네요







휴대폰 액정은 무려 3.8인치

웬만한 예전 스마트폰정도 크기에요


오른쪽 윗쪽에는 전면 카메라도 있습니다







액정 터치도 가능하지만

아랫쪽 버튼으로도 사용 가능







폴더폰이라 배터리는 탈착형이고

뒷면을 열어서 교체 가능합니다


(근데 배터리는 기본 1개 제공이라..)







유심은 요즘폰답게 나노유심

sd카드도 지원합니다







이렇게 유심과 배터리를 장착하고

전원을 켜보겠습니다







전원은 통화종료버튼을

길게 누르면 되요







삼성 갤럭시폴더2







아, 저는 LG망으로 가입했어요


원래건 KT 전용으로 나왔다던데

리뉴얼된건 LG에서도 나왔네요







기본 운영체제는 스마트폰이랑 같아서

폴더폰이지만 스마트폰같은 느낌 !


와이파이도 잡고, 구글 계정도 로그인하고







그리고 삼성에서 제공하는 앱도

원하는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이 나름 낯익죠? ㅎㅎ

얼핏보면 갤럭시S2 보는 느낌이에요


그 때 배경화면 같기도 하고







어플 모양도 걍 스마트폰 ㅋㅋ

액정 터치해도 다 됩니다







플레이스토어로 어플 설치도 되고

유튜브, 라디오 다 되요







갤폴더는 거의 어르신들이 쓰시던데

그래서인지 통화화면이 정말 컸습니다







액정에 전화 다이얼은 안나왔고

직접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크게 나와요







단, 통화중 화면은 약간 작음

(이게 옥의 티가 아닐까...)







문자 기본 화면입니다

글씨 크기는 더 크게 조절 가능해요







그리고 스마트폰이랑 똑같이

인터넷 작동도 가능합니다


느리거나 그러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화면을 터치해서

화면 다이얼을 눌러도 되는데


이건 어른들이 보시기에 너무 작아요







그럴땐 그냥 저처럼 버튼으로

빠르게 칠 수 있습니다 ㅋㅋ








카메라도 준수한 수준 !


카메라가 아랫쪽에 달려있어서

액정에는 살짝 아랫쪽으로 보여요


그래서 살짝 올려찍어야 맞음 ㅎㅎ







폴더폰치고 솔직히 저렴하진 않은데

저는 정말 괜찮게 느꼈습니다


폴더폰인데 스마트폰같은 느낌 !

아니 스마트폰처럼 쓸 수 있는 폴더폰 !



카톡이나 SNS도 다 가능하고

액정도 터치라 편하고, 폴더폰 감성도 있고


게다가 액정도 크고 시원시원해서

어른들이 정말 잘 쓰실 것 같아요



이전에 써봤던 갤럭시폴더1에 비해

엄청 발전된 느낌입니다 ㅎㅎ

(https://9354.tistory.com/485)



개통할 때 눈탱이만 안맞으시면 강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