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삿포로 여행 첫 날

 

JR타워 T38 야경을 보고

뜨끈한 라멘을 먹으러 왔습니다

 

 

 

 

 

 

스스키노에서 한두블럭 가면 있는

원조 삿포로 라멘요코초 !

 

라멘 전문점들이 있는 길이에요

 

 

 

 

 

 

실은 짠내투어에 나왔었던

미소라멘집 호우류를 가려고 했는데..

 

마침 제가 간 날에 문을 닫아서

급히 라멘요코초로 발을 옮겼었어요ㅠ

 

 

 

 

 

 

근데 후회는 전혀 없었습니다

길거리가 정말 느낌있었거든요

 

 

 

 

 

 

길이 좁은데 막 복잡하지도 않고

어두운데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한쪽에는 라멘요코초 안에 있는

매장들이 다 적혀있었어요

 

근데 사실 미리 알아오질 않았어서

갑자기 고르려니 막막하더라구요ㅠ

 

 

 

 

 

 

그래서 한곳 한곳 다 보면서

어떤게 있나 확인하면서 걸었습니다

 

 

 

 

 

 

이렇게 매장마다 뭘 파는지

사진과 가격이 다 있었거든요

 

가끔 한국어가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 중에 제가 고른곳은 여기 !

 

곰이 그려진 노란 간판이 있는

쿠마키치(熊吉)

 

 

 

 

 

 

그냥 메뉴판보고 고른 가게에요

 

소유라멘과 미소라멘 전문이였고

제 눈에 띈건 홋카이도 라멘

 

딱봐도 사진에 대게와 조개가 있었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한글이 잘 되있어서

여기로 정했다! 하면서 들어갔어요

 

문이 잘 열리지 않는 뻑뻑함에

괜시리 더 정감가던 곳

 

 

 

 

 

 

문 옆쪽에는 사인이 한가득 !

 

근데...한국어가 보이지 않으세요?

2015년 미스코리아분들이 오셨는지

한국 사인이 2개 있었습니다

 

'미스코리아도 반한 맛' 이라니..

부끄러움은 보는이의 몫인가요..ㅋㅋ

 

 

 

 

 

 

매장은 굉장히 작았습니다

 

아무래도 주인 한 분이 운영하시다보니

혼자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수용해요

 

한쪽에 강제 오픈주방이 있고

ㄴ자 모양 테이블이 전부였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주셨던 물

앞쪽에는 시치미와 요지가 있었어요

 

 

 

 

 

 

그리고 옆쪽에 있떤 메뉴판

 

어차피 정하고 들어오긴 했지만

그래도 한 번 봐줘야죠 ㅎㅎ

 

 

 

 

 

 

근데 밖에서 본 메뉴랑 같아서

그냥 바로 홋카이도 라멘으로 시켰어요

 

왼쪽 가장 아래에 홋카이도 라멘이 있고

가격은 1,250엔입니다

 

지금보니 미소, 간장, 소금 중 고르는건데

저는 안물어보고 그냥 해주셨는데..?

 

 

 

 

 

무튼 홋카이도 라멘을 주문하니

곧바로 라멘을 만들러 가셨던 사장님

 

평일 저녁이라 그랬는지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금방 나왔던 홋카이도 라멘

 

와우...한 눈에 보기에도

라멘에 올라간 토핑이 엄청많죠 ㅋㅋ

 

 

 

 

 

 

가장 앞쪽에 보이는 얇은 네모는

나중에 알았는데 버터였어요

 

 

 

 

 

 

요건 이 라멘집 트레이드마크인지

김에 그려있었던 베어

 

なまらうまい(나마라우마이)라고 적혀있었는데

이게 홋카이도 사투리로 '맛있다'라는 표현이래요

 

 

 

 

 

 

홋카이도 라멘부터에만 들어있는

대게 집게발과 가리비 조갯살, 옥수수

 

 

 

 

 

 

기본으로 있는 반숙계란과 차슈

그리고 파래김, 대파, 죽순

 

 

 

 

 

 

저는 라멘 베이스를 안골랐는데

아마 미소라멘이 아니였나 싶어요

 

버터가 들어가서 그런지 더 깊었고

진해서인지 살짝 느끼한 감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라멘 맛은 역시 굿뜨 ㅎㅎ

 

아삭아삭한 숙주가 많이 들어있어서

면과 같이 먹는맛이 좋았네요

 

 

 

 

 

 

차슈도 정말 큼지막했어요

이렇게 2개 들어있던걸로 기억합니다

 

 

 

 

 

 

홋카이도에서 대게를 못먹을 것 같아

아쉬웠는데 다행이였던 집게발

 

진짜 대게살이 들어있어서

양은 적었지만 나름 만족했던 토핑

 

 

 

 

 

 

그리고 가리비 조갯살이

진짜 오동통하고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대게살은 그냥 장식느낌이였는데

이건 진짜배기 느낌 ㅋㅋ

 

 

 

 

 

 

먹다보니 좀 느끼하긴 했는데

 

육수가 진하면서도 갖은 토핑의 맛과

은은한 단맛도 있었던 라멘입니다

 

 

 

 

 

 

그래도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완멘을 하고 나왔습니다 ㅎㅎ

 

국물은 나중되느 느끼해서 도저히ㅠㅠ

 

 

계획했던 호우류 미소라멘은 아니였지만

나름 홋카이도 특산물을 맛볼 수 있었던

알찬 미소라멘이였네요^^

 

 

 

홋카이도 3박4일 자유여행 일정

https://9354.tistory.com/930

 

 

 

라멘요코초 쿠마키치 구글 위치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