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한달하고 일주일정도의 고생과 기다림 끝에

힘들게 승인을 받았으니

 

얼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벌어봐야겠죠?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했는데

검색을 조금만 해봐도 잘 나와서

수월하게 광고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사용자가 생각보다 많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ㅋㅋ

 

 

 

 

애드센스 광고 설정 방법

 

 

 

 

 

 

너무 행복했던 흑인 승인 메일

 

이 메일을 받고 진짜 너무 기뻐서

혼자 집에서 방방 들떴었던 것 같아요 ㅎㅎ

 

 

제가 승인 받기까지의 과정은 따로 포스팅에 정리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해주세요

 

http://9354.tistory.com/31

 

 

 

 

 

 

정말 이 화면을 보기까지가

이렇게 힘들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정작 받아보니 기쁘긴 한데

이젠 아무렇지 않아서 살짝 아쉽긴 해요

 

 

 

 

 

 

애드센스 화면에서

내 광고 -> 페이지 수준 광고로 가신 후

원하는 광고 형식을 설정해주세요

 

 

 

 

 

 

저는 그냥 다 켰습니다

광고가 다양하고 많을 수록 좋으니까?

 

 

 

 

 

 

그 다음엔 실제로 광고를 만들어서

광고를 띄어볼 차례 !

 

내 광고 -> 콘텐츠 -> 광고 단위 로 들어가서

위에 있는 새 광고 단위를 눌러줍니다

 

 

 

 

 

 

그럼 광고 종류를 고르는데

편하신걸 고르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가장 추천하더라구요

 

 

 

 

 

 

그럼 광고 이름을 설정하시고

만들 광고의 사이즈를 선택하고 생성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만드는건 간단하죠?

 

 

 

 

 

 

그럼 광고가 만들어지고

HTML 코드를 알려줄거에요

 

이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 넣어주면 되요

 

플러그인으로 넣어도 되고

글 본문에 HTML창에서 넣어줘도 됩니다

스킨 HTML 수정에서도 넣을 수 있어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플러그인으로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 -> 플러그인 설정 으로 들어가면

요렇게 3가지가 있어요

 

각 용도에 맞게 사이즈를 설정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각 플러그인 광고마다 추천 사이즈가 있으니

설정하시면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보여드리는건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위 혹은 아래, 아니면 위아래 둘 다 넣을 수 있어요

전 위아래 모두 반응형 광고를 만들어서

HTML코드를 넣었습니다

 

 

 

 

 

 

전 3가지 플러그인을 모두 켰어요

 

따로 사이즈를 성정하기 귀찮아서

3가지 모두 반응형으로만 해서 넣었어요

 

그럼 알아서 크기가 나오니 편해요 ㅋㅋ

 

 

 

 

 

 

처음에 광고를 넣으면

이렇게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뜰거에요

 

이 때에는 아직 광고가 만들어지지 않아서 그래요

광고가 활성이 되면 이 화면이 사라집니다

 

 

 

 

 

 

 

그럼 이렇게 빈 화면으로 나와요

 

처음엔 이게 뭐지? 하면서 당황했는데

다들 이렇게 된다고 해서 걱정 안했습니다

 

 

 

 

 

저는 1시간정도 후에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2~3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3시간 후에 구글 메일에도

광고가 게재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이런식으로 광고를 생성하시면

이제부터 조회 수, 클릭 수로 수익이 생길거에요

 

얼른 많은 분들이 들어오시도록 하기 위해

이것 저것 글들을 올려야겠습니다 ㅎㅎ

 

 

 

 

 

 

각 주마다 주간 수익도 체크하면서 관리하시던데

전 아직 수익이 정말 적습니다ㅠ

 

하루에 1~20원..ㅋㅋㅋ

그나마 클릭 1번이 있었는데 이게 가장 수익이 크더라구요

 

앞으로 조회수도 많아지도 클릭수도 생기면서

얼른 10달러를 채워 PIN번호가 오도록 해야겠습니다

 

화이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