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은 fastboot 로 바꾸고 나서

욕심을 조금 내보고자 광고를 더 넣어봤어요

 

기본적으로 있는 플러그인을 제외하고

사이드바와 본문 안에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사이드바애 광고 넣는 방법

 

 

 

먼저 사이드바에 넣으려면

플러그인에서 배너를 켜야해요

 

 

 

 

 

 

바로 사이드바 배너가 있는건 아니고

 

관리 -> 플러그인 설정 에서

키워드 출력과 배너 출력을 켜줍니다

 

 

 

 

 

 

 

그 다음 관리 -> 사이드바 로 넘어가면

기본 모듈에 HTML 배너출력이 생겼을거에요

 

 

 

 

 

 

HTML 배너 출력 옆에 있는 '+' 버튼을 누르고

 

이름은 알아서 설정하시면 되고

HTML 소스에 광고 코드를 넣어줍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사이드바 배너가 생겨요

저는 '사이드바광고' 라는 이름으로

2개를 만들어봤습니다

 

 

 

 

 

 

처음에는 광고를 새로 만든거라 안 떴는데

일정한 시간이 지나니 광고가 뜨더라구요

 

사이드바에 광고 넣는 방법

어렵지 않죠? ㅎㅎ

 

아마 이 아랫쪽으로도 광고가 있을거에요

 

 

 

 

본문 안에 광고 넣는 방법

 

 

 

그 다음은 가장 많이들 넣으시는

본문 안에 광고넣기 !

 

저는 글읽는걸 흐릴까봐 본문에는 안 넣으려 했는데

다른 후기들을 보니 본문광고가 가장 좋다고해요

 

 

 

 

 

 

그래서 저도 본문에 넣으려고

본문용으로 광고를 만들었어요

 

미리 만들어놓는게 미리 활성상태가 되서

바로 뜨는게 좋긴한데

 

따로 광고를 삭제하는게 없고 숨기는 것만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그 때 그 때 만드는게 좋더라구요

 

 

 

 

 

 

그렇게 광고를 만들고

광고코드를 띄워놓습니다

 

본문에 넣는 것도

이 HTML코드를 복사해서 넣는 방법이에요

 

 

 

 

 

 

본문에 막 글을 적고

본인이 넣으려는 위치를 대충 파악합니다

그 근처에 적은 글씨를 기억하는게 좋아요

 

저는 일부러 바를 만들어서

그 위에 넣는 식으로 했어요

 

 

 

 

 

 

글 본문 오른쪽 상단에 있는

HTML 옆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이렇게 본문 HTML을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 광고 코드를 넣어줄 위치를 파악합니다

복잡하니 역시 글씨를 기억하는게 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복잡하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원하는 곳에 광고코드를 넣어줍니다

 

위 아래로 <br> 과 </br> 을 넣고

한줄씩 더 띄워서 본문과 경계를 만들어야해요

 

안그러면 본문과 구분이 안되서

애드센스 규정 위반에 해당됩니다ㅠ

괜히 그런 일은 만들지 않는게 좋겠죠?

 

 

 

 

 

 

그렇게 저장하고 글을 발행시키면

이렇게 원하는 곳에 광고가 나오기 시작할거에요

 

원하는 사이즈를 넣으면 되는데

저는 반응형으로 넣어서

데스크탑에는 직사각형, 모바일에는 정사각형으로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블로그에 어느 정도

광고를 많이 달게 되니

이제 질 좋은 포스팅을 올리며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화이팅 !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