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요즘엔 삼성에서 보급형 시리즈로

A10번대가 나오고

 

살짝 스펙 높여서 A20번대와 A30번대로

구분을 지어서 출시를 하고 있네요

 

 

회선 유지를 위해 이것저것 개통해보는 저로써는

솔직히 기변의 큰 체감을 못느끼긴 하는데...

 

이번에는 새롭게 나왔다는

A13기종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벌써 A14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도 들었습니다)

 

 

 

 

 

 

색상은 제가 개통하는 대리점에

화이트가 소량 입고되었다고 하시길레

 

별 생각 없이 화이트로 ㅎㅎ

 

 

 

 

 

 

제가 이번달에 개통한거였는데

제조연월이 22년 12월로 엄청 최근이였어요

 

 

 

 

 

 

아...그리고 박스가 정말 얇습니다

이제 보급형에도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아요

 

 

 

 

 

 

갤럭시A13의 스펙을 간단하게 보면

엑시노트 850 프로세서
램4GB, 롬64GB (1TB외장 지원)
6.6인치 LCD패널 2408x1080해상도
50MP(광각)/5MP(초광각)/2MP(심도)/2MP(접사) 후면카메라
배터리 5,000mAh 정도입니다

전작 A12과 비교하면
프로세서가 달라지고 저장용량이 늘어났으며
디스플레이가 0.1인치정도 커졌네요 (해상도가 좋아짐)

 

 

 

 

 

 

박스를 열면 먼저 삼성로고가 적힌

쓸모없는 흰색 박스가 나옵니다

 

 

 

 

 

 

휴대폰에 가해지는 충격 방지용이면서

유일하게 제공되는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그 안에 들어있던 A13 기기

 

 

 

 

 

 

뒷면에 있는 부착부분을 벗겨 비닐을 제거합니다

A12와는 다르게 위, 아래, 옆면까지 붙어있어요

 

 

 

 

 

 

전면이 블랙이라 화이트라는 색상이

무의미해진 요즘입니다 ㅎㅎ

 

 

 

 

 

 

v자 모양의 베젤로 전면 카메라가 있고

전면카메라는 8MP 화소의 카메라에요

 

 

 

 

 

 

전체적은 느낌은 A12와 거의 동일합니다

 

 

 

 

 

 

두께도 비슷비슷해요

갤럭시A10번대 제품은 다 비슷한듯

 

 

 

 

 

 

오른쪽 옆면에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같이 있고

 

 

 

 

 

 

하단에 스피커와 3.5 이어폰잭

그리고 C타입의 usb잭이 있었습니다

 

이어폰은 제공하지도 않으면서

이어폰잭이 있는거 웃기네요

 

 

 

 

 

 

왼쪽 옆면에는 유심트레이 하나만 있습니다

 

 

 

 

 

 

후면에는 카메라 4개가 있고

후레쉬가 함께 있네요

 

 

 

 

 

 

A12와 다르게 A13의 후면 재질은 좀 반짝반짝?해요

그래서 기스가 아주 잘 납니다

 

전 비닐을 벗기다가 기스가 났어요..하하하

대단한 내구성이죠?

 

 

 

 

 

 

유심은 당연하게도 나노유심이 들어가며

sd카드를 지원합니다

 

 

 

 

 

 

삼성 갤럭시 로고도 자주 보니 익숙하네요

 

 

 

 

 

 

근데 보급형의 경우 SK텔레콤으로

비중이 많이 실리는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조건도 가장 좋기도 하고

SK전용으로 출시되는 기기도 많고

 

 

 

 

 

 

설정은 기존 기기의 데이터를 옮겨도 되지만

저는 그냥 새로운 기기로 시작하는 편입니다

 

굳이 저장해놓고 쓰는게 없는 서브용이라서요

 

 

 

 

 

 

자동으로 되는 경우도 있는데

유심 다운로드가 알아서 되지 않는 관계로

 

수동으로 나밍을 해줬습니다

(SK유심 나밍 번호 #758353266#646#)

 

 

 

 

 

 

유심 다운로드가 진행되면 알아서 되다가

휴대폰이 한 번 재부팅될겁니다

 

 

 

 

 

 

유심이 기기에 인식되기 시작하면

통신사 마크가 뜨면서 데이터가 됩니다

 

 

 

 

 

 

6.6인치로 화면이 큼직하다보니

번호 사이사이 간격도 넓습니다

 

 

 

 

 

 

통화 연결 화면은 항상 똑같네요

 

 

 

 

 

 

메시지를 아직 받은게 없어서 안뜨는데

채팅플러스를 지원합니다

 

 

 

 

 

 

인터넷 속도는....

 

램이 1GB가 늘어나서 살짝 기대를 했지만

A12와 비슷비슷하게 답답합니다

 

 

 

 

 

 

저는 정말...갤럭시A10번대 시리즈는

메인폰으로 죽어도 못쓸거같아요

 

잠깐 테스트 하는걸로도 답답하거든요ㅠ

 

 

 

 

 

 

동영상 테스트를 위해

네이버 가장 윗쪽 영상을 틀어봤습니다

 

 

 

 

 

 

음...분명 해상도가 높아진걸 확인했는데

큰 액정에 비해서는 아직 부족한건지..

 

영상으로만 봐도 화질이 별로라는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선명하지가 않아요..사람 얼굴도 저렇게 깨지는..)

 

 

 

 

 

 

카메라는...분명 스펙상으로는 엄청 좋은데

 

예전에 비해 선명해진건 체감이 되는 부분이나

삼성 갤럭시폰 카메라만의 그...필터?

뽀샤시한 그 효과가 정말 마음에 안들어요 ㅋㅋㅋ

 

 

 

 

 

 

접사 카메라도 있기 때문에

가까이 가서 찍는것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인물 사진의 주변 사진 날림은 조절도 가능하고

프로모드로 가면 조리개나 셔속 조절도 가능합니다

 

 

 

 

 

 

음...전체적으로 A12에 비해서

스펙상 약간의 상승이 있었다고는 적어놓았으나

 

실제 체감은 크게 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계속 이 시리즈를 새로운 모델로 찍어내는게 의문이지만

분명 수요가 있으니 그런거겠죠...?

 

 

저는 그다지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