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삼성, lg, 애플이 아닌

샤오미의 기기를 구매하게 된 것 같네요 ㅎ

 

좋은 기회로 저렴한 유지비 조건의

홍미노트10가 있길래 재빠르게 신청해서

샤오미 기기의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개통한 기종은

샤오미 홍미노트10 입니다

 

성능이 약간 더 좋은 프로모델도 있는데

저는 그보다는 저렴한 그냥 노트10을 개통했어요

 

 

 

 

 

 

오랜만에 만나는 샤오미의 홍미노트10

 

 

 

 

 

 

샤오미 홍미노트10 기종의 경우

스냅드래곤 678을 사용했고
6.43인치의 FHD+ 액정 (주사율 60Hz)
램 4GB, 롬 128GB, 배터리 5,000mAh
48+8+2+2/13MP카메라

이런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겉에 붙어있던 6GB는 홍미노트10 프로모델인데..?ㅎㅎ)

 

 

 

 

 

 

이쪽이 맞는 스펙입니다

4GB RAM, 128GB ROM

 

외국모델이라 한국어 택을 덧붙였네요

독특하게 기본 구성품 설명까지 있습니다

 

 

 

 

 

 

정식 수입된 제품이라 전기품 안전관리법 표시와

KC마크가 붙여있는게 특징입니다

 

 

 

 

 

 

그럼 미개봉씰을 개봉해볼게요

 

 

 

 

 

 

박스를 열자마자 나오는 기기

박스가 거의 기기 본체크기와 비슷했네요

 

 

 

 

 

 

기기 안쪽으로 케이스가 들어있는 박스가 있고

그 안쪽으로 충전기와 usb케이블이 있었습니다

 

 

 

 

 

 

기본으로 젤리케이스가 1개 들어있고

설명서와 유심핀이 들어있었어요

 

(유심핀은 박스 안쪽에 숨어있음)

 

 

 

 

 

 

그리고 기본 충전기는 무려 33W

고속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usb는 c타입을 사용했고

한쪽에는 컴퓨터와 연결하는 usb단자가 있었습니다

 

c타입-c타입 연결선은 아니였네요

(홍미라서 케이블 안쪽까지 붉은색인건가)

 

 

 

 

 

 

그럼 이제 기기를 봐야겠죠?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던 전면입니다

 

제품이 178.8g인데 요즘폰들이 다 무거워서 그런지

6.43인치 치고는 가볍다고 느껴졌어요

 

 

 

 

 

 

화면 가운데에 전면 카메라가 하나 있는 액정입니다

갤럭시s10때와 같은건데...이거 이름이 뭔지 모르겠네요

 

 

 

 

 

 

 

통화 스피커가 굉장히 길쭉한편입니다

기기 상단에는 스피커가 하나 있고

 

 

 

 

 

 

오른쪽에는 볼륨버튼과

지문인식이 가능한 전원버튼

 

 

 

 

 

 

왼쪽에는 유심트레이가 있었습니다

 

액정은 플랫한 일자형인데

뒷면이 굴곡형이라 그립감이 좋아요

 

 

 

 

 

 

아랫쪽에는 스피커와 usb잭,

그리고 3.5이어폰잭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이어폰잭이네요 ㅎㅎ

 

 

 

 

 

 

후면은 엄청난 카메라들과 후레쉬가 있었습니다

 

 

 

 

 

 

총 4개로 이루어진 카메라

 

무려 48만화소의 기본 카메라에

다양한 기능의 렌즈들이 있어서 사진찍기엔 좋았어요

 

 

 

 

 

 

뒷면 가운데쪽에는 제품 스티커가 붙어있고

하단에 Redmi 로고가 있었습니다

 

 

 

 

 

 

홍미노트10의 경우 sd메모리카드를 지원하고

나노유심 2개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유심 지원 제품이에요

 

 

 

 

 

 

전원을 켜면 액정에

Redmi 로고가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이루어져서

아랫쪽에는 안드로이드 로고도 같이 나오네요

 

 

 

 

 

 

샤오미의 독자적인 UI 인터페이스

MIUI

 

저는 예전에 홍미2s였나...그때부터 써봤었는데

지금은 정말 많이 좋아졌다고 들었습니다 ㅎㅎ

 

 

 

 

 

 

요즘 폰들에 들어있는 안드로이드10과

아주 유사하다는 느낌이 드는 UI였습니다

 

 

 

 

 

 

글로벌롬이 설치되어 있어서

한국어와 대한민국 국가 설정이 수월했습니다

 

정식 출시된 기종이라 eu롬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좋네요 ㅎ

 

 

 

 

 

 

샤오미도 기기를 시작할때 바로

앱 및 데이터 복사가 가능하군요?

 

 

 

 

 

 

무조건 권한이 요구되는 Mi계정

물론 바로 Mi계정이 없어도 진행은 됩니다

 

 

 

 

 

 

모든 기본 설정을 마치고

첫 화면을 드디어 마주했습니다

 

익숙하면서도 어딘가 낯선 그런느낌 ㅎㅎ

 

 

 

 

 

 

기본적으로 많이들 쓰는 앱들은

다 설치가 되어있어요

 

구글 관련 어플들도 설치가 되어있고

중국폰 특유의 보안어플이나 클리너 어플도 기본

 

 

 

 

 

 

그리고 옆에도 기본으로 설치된 앱들인데

Mi 커뮤니티와 넷플릭스가 눈에 띄네요

 

SNS는 뭐 요즘 대세라서 ㅎㅎ

 

 

 

 

 

 

너무 심플하다 싶으실텐데

앱서랍에 기본 어플들은 더 있습니다

 

 

 

 

 

 

그리고 꼭 깔려있는 쓸데없는 게임 어플들...

굳이 필요는 없는데 지우기 귀찮기도...

 

(하지만 지우는게 좋아요)

 

 

 

 

 

 

샤오미 홍미노트10의 경우

안드로이드 11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MIUI는 12.0.2 버전을 사용하네요

 

 

 

 

 

 

화면 상단을 끌어내리면 나오는 바입니다

다른 안드로이드폰 기종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중국 기기라서 스캐너 기능이 바로 있고

생각보다 퀵 기능들이 많더라구요

 

 

 

 

 

 

통화 다이얼 모습입니다

 

다이얼이 화면 전체를 차지하지 않고

딱 절반까지만 올라가는게 특징이네요

 

 

 

 

 

 

통화 연결 화면입니다

흰 바탕에 아주 심플합니다

 

 

 

 

 

 

신기했던건 통화 도중에 멀티태스킹을 하면

이렇게 한쪽에 위젯이 뜬다는거였어요

 

굳이...?ㅋㅋㅋ

 

 

 

 

 

 

문자는 채팅+를 지원하지 않는듯 했습니다

 

 

 

 

 

 

자판은 익숙한 한국어 자판입니다

저는 천지인보다 쿼티 키보드가 편해요

 

 

 

 

 

 

가장 많이 사용할듯한 인터넷

(이라고 적고 네이버라 부른다)

 

 

 

 

 

 

액정이 6.43인치라서 그런지

인터넷 화면 보기에도 시원시원합니다

 

 

 

 

 

 

요즘 챙겨보고 있는 드라마 사내맞선

(분명 유치하고 별거 없는데...그냥 보게되는..?ㅋㅋ)

 

 

 

 

 

 

동영상을 보기엔 정말 더없이 좋았습니다

 

액정도 깨끗하고, 화면도 크게 나오고, 화질도 좋고

무엇보다 스피커가 양쪽으로 있어서 소리도 커요

 

 

 

 

 

 

플레이스토어도 기본 설치가 되어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나 설치하고 실행했더니

이런 화면이 뜨더라구요?

 

게임을 하면 게임 터보?라는 모드가 실행되서

성능조절이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만족스러웠던 카메라!

 

 

 

 

 

 

기본 카메라도 화질이 정말 좋았어요

 

이렇게 가까이 가서 접사도 훌륭하고,

초점도 바로바로 잡히는게 굿!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들입니다

 

요거 말고도 일반 사진모드와

인물모드, 프로모드가 더 있었어요

 

 

 

 

 

 

인물모드를 실행하면

주변이 블러처리 되는 기능이 나오고

 

 

 

 

 

 

프로모드를 실행하면 카메라처럼

심도나 렌즈모드, 셔터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어요

 

 

 

 

 

 

어차피 메인폰은 아니라서 

성능이 크게 중요하진 않았는데

 

생각보다 게임 작동도 끊김없이 빠르게 진행되고

인터넷 속도나 카메라 화질도 마음에 들어서

구매 만족도가 높은 기기였던 홍미노트10

 

 

출고가 자체도 218,900원으로 저렴한 편인데

성능이 이렇게나 괜찮다니...! 괜히 가성비폰이 아니였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