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번엔 미밴드5 내수용 버전을

한글로 쓸 수 있도록 패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입니다


한국어를 따로 만드는건 아니고


기본 중국어를 한국어 패치파일로 덮어서

한글로 보이도록 만드는 과정입니다




샤오미 미밴드5 한글화 방법




저는 아이폰으로 했기 때문에

AmazTools 어플을 이용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notify & fitness for mi band 어플)






먼저 자신의 미밴드5 버전을 확인합니다

저는 V1.0.2.08 이였어요







그럼 그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제가 구매한 곳에서 제공하는 카페입니다)


저와 같은 버전이신분들은

cafe.naver.com/ezbuytrade/115


여기에서 2개의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zip파일은 터치해서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 다음은 AmazTools 어플 다운 후

미밴드5 연결하기


블루투스로 이미 연결되신 분들은

알아서 미밴드5 뜨고 진행될거에요







연결되셨다면 맨 아랫줄에

More을 눌러 들어가신 후


Install Custom File 로 들어가셔서

파일을 설치해줍니다


Font 파일을 먼저 진행하시고 V87파일을 진행하세요

(하나씩 따로따로 진행되니 2번 하셔야합니다)







파일을 선택하면 Install!이 뜹니다


터치하면 설치가 시작되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 여유롭게 하세요


이 과정을 2번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font파일 한 번, V87파일 한 번)







2가지 파일을 다 설치하시면

리소스 업데이트를 할거에요







그럼 설치중으로 떠있다가







설치가 끝나서 다시 접속한다며

재부팅이 될겁니다







갑자기 꺼진다고 놀라지 마세요 ㅎㅎ







짠!


갑자기 미밴드5 내수용에

한글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과 달라진게 없는 것 같지만

'木'이 '목'으로 바뀌었어요 ㅋㅋ







그리고 설정화면도 모두 한글

(전 정말 한자는 하나도 모르겠어요ㅠ)







문자도 잘 오고







카카오톡도 잘 옵니다

숫자는 물론 이모티콘도 굿굿







mi fit에서 보시면 언어가

따로 한국어가 생기는건 아니고


맨 처음에 있는 简体中文 (간분중문)을

한국어로 패치시킨것 뿐이에요


두번째에 있는 繁體中文 (번체중문)

으로 선택하면 다시 중국어가 나옵니다




시간은 조금 걸렸지만

생각보다 간단해서 놀란 미밴드5 한글 패치방법


저는 NFC버전을 사서 내수용밖에 없었는데

이제 한글로 편하게 쓸 수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