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개봉기를 오랜만에 올리는듯 합니다

 

요즘에 괜찮은 조건으로 나오는 보급형이

A12로 한정되다보니...

 

 

기다리고 기다리다 서브폰을

드디어 새로 개통하게 되었네요

 

 

 

 

 

 

이번에 개통한 모델은

삼성 갤럭시A32 모델입니다

 

서브폰이라 5G가 필요없기도 해서

LTE로 나오는 보급형중에 괜찮은걸로 고르다보니

선택지가 A32밖에 없었네요

 

 

 

 

 

 

색상은 블랙, 화이트, 바이올렛, 블루

이렇게 4종류가 있는듯 했는데

 

검색해보니 바이올렛을 많이들 하시는것 같아서

저도 바이올렛으로 개통을 해봤습니다

 

 

어차피 요즘은 케이스를 껴서 상관없기도 하고

액정은 다 검정색이라 크게 티도 안나거든요 ㅋㅋ

 

 

 

 

 

 

제조연월은 2021년 12월으로

오...만들어지자마자 거의 바로 개통된 셈이네요

 

 

 

 

 

 

새제품 개봉은

늘 짜릿해...늘 새로워

 

 

 

 

 

 

제 개봉기를 많이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삼성 기종의 보급형 박스는 흰색입니다

(원래는 파란색, 주황색 뭐 이랬는데 언제부턴가 통일됨)

 

박스를 열자마자 보이는건 삼성로고의 박스

 

A31의 경우 저 박스에 기본 케이스가 있었는데

A32는 설명서만 달랑 있네요...공간 채우기용인가

 

 

 

 

 

 

 

거의 빈껍데기 수준인 박스를 꺼내면

그 안쪽으로 휴대폰이 크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동일한 보급형의 구성품입니다

엇 그러고보니 이제 이어폰도 안주는군요

 

 

 

 

 

 

삼성 갤럭시A32 모델의 간단한 스펙은

 

6.4인치 크기의 액정에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미디어텍 Helio G80 
램4GB, 롬64GB (외장sd카드 1TB까지 지원)
전면 2,000만화소 (F/2.2), 후면 쿼드 렌즈
배터리 5000mAh

 

입니다 보급형임에도 램이 4GB네요

 

 

 

 

 

 

비닐이 그냥 벗기는 구조가 아니라

테두리 전면에 부착이 되어있어서...

 

귀찮지만 벗겨내야했습니다

 

 

 

 

 

 

6.4인치라서 그런지 시원시원하긴 합니다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위해 액정 베젤이 U모양이다

뭐 이렇게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베젤은 얇은편입니다

생각보다 마감이 고급스러웠어요

 

 

 

 

 

 

윗쪽 테두리에는 센서만 존재하고

 

 

 

 

 

 

오른쪽 테두리에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같이 있습니다

 

 

 

 

 

 

하단 테두리에는 스피커와 3.5 이어폰잭

그리고 C타입의 usb단자가 있네요

 

(이어폰잭이 있는 폰인데 왜 이어폰을 안줘??)

 

 

 

 

 

 

그리고 왼쪽 테두리에는

유심트레이만 있습니다

 

 

 

 

 

 

색상을 고르는 이유는 아무래도

이 뒷면을 위해서가 아닐까 싶네요..ㅎㅎ

 

아이폰을 굉장히 의식한듯한 퍼플컬러입니다

제가 아이폰12미니에서 퍼플을 사용했어서

상당히 비슷한 컬러감이라는게 바로 느껴졌어요

 

 

 

 

 

 

보급형인데 카메라가 무려 쿼드 ㄷㄷ

이젠 카메라가 한두개면 섭하죠

 

 

 

 

 

 

윗쪽 사진들이 약간 어둡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이런 색상에 가깝습니다

 

살짝 밝은 파스텔톤? 느낌이에요

 

 

 

 

 

 

유심은 나노유심이 들어가며

sd카드 1TB까지 공식 지원합니다

 

 

 

 

 

 

유심 넣고 전원 ON

 

 

 

 

 

 

tmi지만 저는 skt로 개통했습니다

 

 

 

 

 

 

일반 설정은 기존 폰들과 똑같습니다

항상 하시던대로 하시면 되요

 

 

 

 

 

 

아 외적으로 지문인식 센서가 없었는데

지문인식이 화면에 내장되어있는 방식입니다

 

물론 얼굴 인식도 되구요

 

 

 

 

 

 

모든 설정을 마친 후의 모습

 

 

 

 

 

 

유심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안되길레

skt전용 유심 나밍번호를 입력해서 해줬습니다

 

 

 

 

 

 

1분도 안걸렸던것 같네요

 

 

 

 

 

 

A32는 LTE모델입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

(skt라서 기본 통신사 어플들이 조금 있네요)

 

 

 

 

 

 

유심이 등록되자마자 날라오는 문자들입니다

 

요즘 삼성 문자는 대부분 채팅+라서

언제나 동일한 모습입니다

 

 

 

 

 

 

화면이 넓어서인지 MMS 3개가 한 화면에 나오네요

물론 이건 기본크기이고 글씨 확대 가능합니다

 

 

 

 

 

 

skt라서 전화를 T모드로 했더니

전화 화면이 이렇게 나오네요

 

 

 

 

 

 

통화음질 확인을 위해

테스트용 전화를 걸어봅니다

 

 

 

 

 

 

이건 전화 테스트를 하던 A12 모델과의 비교

웃긴건 실제와 정 반대라는겁니다ㅋㅋㅋ

 

실제로 A32가 푸른색이고 A12가 붉은색이에요 액정이

근데 사진은 A32가 붉게 나오고 A12가 푸르게 나왔죠?

폰 사이즈는 A12가 약간 더 큽니다

 

 

 

 

 

 

빠르진 않았지만 부드럽게 작동하던 인터넷

 

 

 

 

 

 

요즘 챙겨보고 있는 드라마에요

'그 해 우리는'

 

몰랐는데 김다미 배우분의 연기가 맛깔납니다

 

 

 

 

 

 

영상을 보기에도 액정이 괜찮습니다

화질이 깨지거나 그러지 않아요 스피커도 좋고

 

 

 

 

 

 

카메라도 보급형답지 않게 준수한편

 

원래 화소는 좋아도 화질은 별로인게 삼성 보급형인데

A32는 화소만큼 화질이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물체에 가까이 가져가도

수채화현상이 나오지 않아서 만족!

 

진짜 보면 볼수록 보급형 느낌이 안들더라구요 ㅋㅋ

중급기정도의 느낌?

 

 

 

 

 

 

아 그리고 AOD기능도 있습니다

 

크게 찾아보지 않고 A12가 지겨워서 조금 더 주고 개통한건데

이렇게 큰 차이가 있을줄은 몰랐네요

 

 

 

 

 

 

물론 출고가 자체가 37.4만원이다보니

100만원을 호가하는 기종들과는 비교가 불가하지만

 

웬만한 보급기들 중에서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가격이 큰 차이 나지 않는다면 A1x나 A2x보다

A32로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