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 보여드릴 제품은

LG Q31 (LM-Q310N) 입니다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면서 기존에 출시했던 모델들을

저렴하게 처분하는건지 요즘에는 LG폰만 개통하네요..ㅎ

(유지비 저렴한것들만 쓰다보니..)

 

 

LG-Q31은 공신폰으로도 나온 파생모델이 있는데

저는 공신폰이 아닌 일반모델로 개통했습니다

 

 

 

LG 스마트폰의 보급형 모델의 박스는 흰색입니다

그리고 밀면 빠지는 구조가 아닌 옆으로 빼서 들어올리는 구조

 

 

 

Q51, Q52 다 사용해보다가

Q61로 안가고 Q31로 와버렸네요...ㅋ

 

 

 

색상은 뭐로해도 상관없어서 실버로 했고

제조연월은 거의 1년이 다 되었네요..

 

거의 재고처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박스 겉면에 스펙은 전혀 나와있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스펙을 먼저 설명하자면

 

미디어텍 Helio P22 CPU에 램 3GB, 롬 32GB

HD급 해상도의 5.7인치 IPS의 디스플레이

카메라는 1,300만+500만 화소, 기본+광각 (전면 500만)이며

배터리는 3,000mAh를 장착했습니다

 

하지만 보급형이라 그런지 많이 빠졌어요

고속충전도 안되고, 지문인식이나 LG페이도 없습니다

화면이 작아서 145g의 가벼운 무게는 장점이겠네요

 

 

 

어차피 별 기대 안하고 개통한거라

바로 개봉했습니다

 

 

 

옆으로 꺼내서 들어올리는 구조라는게

바로 이 박스 모양을 설명한거였어요 ㅋㅋ

 

(삼성으로 치면 갤럭시폴더2 박스가 이렇게 생겼어요)

 

 

 

요즘 나오는 폴들에 비해 살짝 아담하고

무게가 가벼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전 손이 많이 작거든요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굳이 꺼내보지 않았지만...이어폰도....옛날거..

(다른 후기에서 봤어요...안꺼내봐도 될듯...안쓸거라)

 

 

 

초기 비닐을 벗겨낸 모습입니다

 

 

 

윗쪽은 인피니티 V 디스플레이이며

화면 배젤은 약간 넓은편입니다

 

 

 

하단 배젤은 더욱 두껍네요

 

 

 

테두리 윗쪽에는 별다른 버튼이 없고

 

 

 

오른쪽 옆면에는 전원버튼 하나

 

 

 

왼쪽 옆면에 볼륨버튼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그리고 유심 트레이 슬롯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 테두리쪽에

스피커, 3.5 이어폰잭, usb잭이 있네요

 

고속충전도 안되는데 usb마저 5핀 ㅋㅋㅋ

LG X4때랑 구조가 똑같이 생겼습니다

 

 

 

후면은 실버라서 깔끔하니 좋네요

다만 너무 깔끔해서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젠 보급형도 카메라가 많이 달려있어서 좋은데

LG카메라는...카메라 갯수가 많아도 화질이 별로라...

 

 

 

유심은 나노유심이 들어가고

외장메모리인 sd카드도 지원합니다

 

내장메모리 가용이 17GB라고 하니...

실사용자는 sd카드가 필수겠네요

 

 

 

유심을 넣고 전원을 켰습니다

 

 

 

저는 KT향 알뜰폰인 KTM모바일로 개통해서

기기 자체가 KT향으로 나온걸 받았네요

 

 

 

기본 인터페이스는 이전과 똑같아서

별 다른 느낌 없이 바로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LG폰이라면 가장 처음에 나오는 화면이에요

 

스크린 윗쪽을 살릴건지, 다 없애버릴건지

그리고 내비게이션 바 스타일도 원하는대로 설정 가능합니다

 

 

 

쓸데없는 추천앱들...

다 설치 안하고 패스

 

 

 

설정을 완료한 Q31의 첫 화면입니다

 

화면이 5.7인치면 사실 작은편은 아닌데

요즘 6인치 넘는것들만 봐서 그런지 아담하네요

 

 

 

다이얼 화면입니다

 

 

 

전화 연결되는 화면인데...

계속 전화를 걸어도 전화가 안되더라구요

다른 폰으로 전화를 해보니 폰이 꺼져있다고...

 

데이터는 연결이 되었는데 전화, 문자가 안되던 상황

LG Q31은 그런 경우가 있는 것 같던데

아랫쪽에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심 재활용한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데이터는 원활하게 작동이 되서

인터넷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언제나 테스트는 네이버

 

 

 

보급형 기기라서 그런지 인터넷 구동이

빠른편은 아니라고 장담합니다..ㅋㅋ

 

버벅임도 많고 살짝 느린편이에요

 

 

 

동영상 테스트는 악뮤 신곡 전쟁터

 

이선희님이 함께 불러주셨던데

생각보다 이수현님과 이선희님의 목소리 톤이 비슷해서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은 곡입니다

 

(다만 노래가 너무 올드한 느낌이 들어서ㅠ)

 

 

 

카메라는 역시 기대하지 않아야하는 수준^^

 

 

LG Q31 데이터는 되고 전화나 문자가 안될때 해결방법

 

그럼 기본적인 테스트는 끝났으니

제가 겪었던 오류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기기는 정상이였고

유심을 초기화하지 않은채 재활용을 했을경우

종종 발생하는 오류라고 합니다

 

 

 

전화가 안되는경우 유심등록이 안되었을때가 많아서

혹시 몰라서 KT 나밍번호를 눌러봤는데

 

 

 

신호세기가 미약하여 서비스가 불가능하다고 뜨더라구요

나밍도 안되는 이런 오류는 처음이였습니다

 

하긴...데이터는 잘 되는걸로 봐서

유심등록이 안된건 아닐것 같았어요

 

 

 

이럴땐 다이얼로 들어가서 나밍번호가 아닌

서비스 메뉴로 들어가는 다이얼을 눌러줍니다

 

5457#*310#

 

 

 

그럼 이런 화면으로 진입될거에요

수동으로 기기 설정을 바꿔주는 모드입니다

 

여기에서 RAT Mode를 터치해주시고

 

 

 

Automatic으로 되어있는 설정을

WCDMA Only로 바꿔주면

 

 

 

바로 메시지가 전부 날라옵니다

전화도 바로 됩니다

 

 

 

여기에 다시 KT나밍을 해줬습니다

사실 전화, 문자가 되서 굳이 안해줘도 되긴 했어요

 

 

 

굳이 나밍을 하지 않으실거라면

재부팅정도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못받았던 문자가 전부 와있을겁니다

개통문자들이 왕창 몰려왔네요 ㅋㅋ

 

 

 

대신 WCDMA 모드로 했기때문에

데이터는 3G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딱히 불편함이 없어서 이대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아까는 계속 발신중이라고만 떴던 전화화면

통화도 정상적으로 되기 시작했습니다

 

 

 

왕창 날라온 개통관련 문자들 ㅋㅋ

 

 

 

보급형이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역시나 보급형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기기 LG Q31

 

일반적으로 사용은 추천드리지 않지만

공신폰으로는 괜찮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