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G] LG Q52 (LM-Q520) 화이트 개봉기

category 전자기기/LG 2021. 5. 4. 12:25
반응형

 

작년말에 개통했던 기기인데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ㅎㅎ

 

슬픈건 lg가 이제 스마트폰 사업을 접어서..

나중에 중고로 처분할때 가격을 얼마나 받을런지ㅠ

 

 

 

일단은 지금 잘 쓰고있는

LG Q52 개봉기입니다 ㅎㅎ

 

박스에 떡하니 Q마크가 있네요

 

 

 

색상은 화이트로 선택했고

기본 용량은 64GB

 

 

 

기본적으로 젤리 케이스가 포함이라고

박스에 적혀있네요 ㅋㅋ

 

 

 

언제나 기분 좋은 미개봉씰 자르기

 

 

 

저렴이 시리즈라서 그런지

갤럭시A시리즈랑 패키징이 비슷했습니다

 

요렇게 여는 방식부터가 ㅋㅋ

 

 

 

기기는 생각보다 무겁고 큽니다

간단한 스펙은 화면에 나와있네요

 

CPU : 미디어텍 헬리오P35 옥타코어

화면 : 6.6인치 HD급 IPS LCD

카메라 : 4,800만+500만+200만 화소
기본+광각+심도+접사, (전면 1,300만)

배터리 : 4,000mAh (고속충전지원X)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카메라가 4개라니..ㅋㅋ 놀라웠습니다

 

지금은 갤럭시도 그렇죠

 

 

 

안쪽에 젤리케이스와

기본 액정필름까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구성품이 많네요 ㅎㅎ

 

 

 

설명서 뒷쪽에 있던 유심핀..

이건 왜 사진을 찍어둔거지?

 

 

 

이전에 Q51을 써봤어서 그런지

그냥 보기엔 비슷비슷했습니다

 

 

 

뒷면에 있는 필름 제거

 

 

 

요즘은 전면이 다 블랙이라

뒷면 색상만 다른게 큰 차이는 없는것같아요

 

 

 

전면 카메라는 배젤과 불리되어

정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아무것도 없는 깨끗한 모습

 

 

 

윗면에는 아무것도 없고

(엄청난 카툭튀)

 

 

 

오른쪽 옆면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저 전원버튼이 안쪽으로 들어가있어서 불편한데

지문인식 버튼이기도 해서 꼭 누르지 않아도

폰을 켤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왼쪽 옆면에는 유심 트레이와 볼륨버튼

그리고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있습니다

 

(저건 매번 불편해서 비활성화 해놓습니다)

 

 

 

하단에는 스피커와 이어폰잭

그리고 C타입 단자가 있네요

 

 

 

뒷면은 깔끔한 화이트입니다

유리재질은 아니며 불투명한 색상이에요

 

 

 

엄청난 규모의 카메라 ㅋㅋㅋㅋ

 

근데 카메라 4개 치고...

생각보다 화질이 별로인건 함정

 

 

 

유심은 나노유심이 들어가며

외장 sd카드도 지원합니다

 

 

 

전원 ON

 

 

 

첫 전원 ON인데도 설치가 아닌

지우는 과정이 있어서 당황

 

 

 

이 당시 유플러스 조건이 좋았어서

유플러스 신규로 개통했었습니다

 

 

 

환영합니다

 

 

 

기본적인 설정 화면은 똑같았어요

 

 

 

Q51때와는 달라진 초기화면

 

 

 

하지만 안쪽 UI들은 다 비슷했습니다

 

 

 

일단 중요한 통화에 이상 없는지 테스트하고

 

 

 

문자도 테스트

 

 

 

글씨 크기는 많이 크게도 할 수 있어서

어른들이 쓰시기에도 나쁘지 않아보였어요

 

 

 

인터넷도 시원시원하게 보이긴 하는데

그렇게 구동이 빠르진 않습니다

 

 

 

그 당시 네이버 첫페이지에 있던 동영상인데

이미 끝난지 오래된 드라마 여신강림..ㅋㅋ

 

 

 

기대했던 카메라는 음....음....

 

 

 

화질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능은 좀 여러개 있는 듯 했습니다

 

 

 

보급형임에도 인물모드가 있고

 

 

 

요런...AI기능이 들어간

독특한 촬영도 있긴 했는데...얼마나 쓸런지..?

 

 

 

제가 갖고있는 Q51과의 비교입니다

거의 똑같죠..?ㅋㅋㅋ

 

배젤이 약간 얇아진 것 같아보이고

윗쪽 카메라부분 배젤이 달라졌네요

 

 

 

뒷면도 카메라 갯수만 하나 다르고

지문인식 위치가 달라졌네요

 

그 외에는 거의 비슷비슷....

 

 

 

지금도 액정이 시원시원해서

실사용보다는 아주 가벼운 게임 or 영상 용도로만 쓰고 있어요

 

아주 솔직히 크게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니지만

유지비만 괜찮다면 충분한 제품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