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나온지도 수년이 지난

애플의 마지막 4인치 스마트폰

 

아이폰se

 

 

최근에 아이폰12가 나오면서

다시 아이폰se를 꺼내보는 사람이 많아졌다는데

 

저는 꺼내볼 아이폰se가 없어서

오랜만에 그 그립감과 무게를 느껴보고파

직구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중고가가 미쳐서..ㅋㅋ죄다 찍혔는데 10만원이 넘고

잘 보존된거는 무슨 20만원이래 차라리 X사겠네)

 

 

 

이베이를 통해 직구했습니다

스페이스그레이 색상 32GB가 88달러

 

배대지 비용을 더하면 10만원정도인데

리퍼비쉬라 깨끗할거고, 구성품도 풀이라서

믿고 구매했어요 (vipoutlet은 역시 크으)

 

 

 

이번에도 역시 몰테일을 이용했는데...

 

스마트폰은 고정비가 7달러인데

아이폰은 왜때문인지 8.99달러?

 

약관을 찾아보니 애플 공홈 주문건, 새제품

요것만 해당된다고 적혀있었는데...

 

전 리퍼비쉬에 이베이 구매제품인데도

아이폰 고정비를 받더라구요

(문의를 남겼음에도 이게 맞다는 몰테일녀석)

 

 

 

어쩌겠습니까

이미 몰테일로 보냈는걸ㅋ

 

그냥 결제하고 제품은 잘 받았어요

 

 

 

vipoutlet 제품은 대부분

깔끔하게 온다는 평이 많아서 기대했습니다

 

그레이드A 제품이였고 풀구성품

 

 

 

요렇게 제품 박스에 테이프가 붙여있더라구요

 

간혹 그레이드가 다르게 온다던데

저는 다행히도 잘 맞게 도착했습니다

 

 

 

처음엔 밀봉이 되어 있어서 놀랐는데

찾아보니 vipoutlet에서 밀봉하는거래요

 

리퍼비쉬이니 당연히 새제품은 아닌것

 

 

 

그래도 개봉하는 맛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ㅋㅋ

 

 

 

실로 정말 오랜만에 다시 보는

아이폰se 박스

 

 

 

폰 자체가 아담하다보니

박스 자체도 아담해요 ㅎㅎ

 

 

 

뽁뽁이로 많이 감쌌는데도 불구하고

박스가 많이 눌려 아쉬웠습니다ㅠ

 

 

 

64기가로 할까 32기가로 할까 고민하다

10불 저렴한 32기가로 했는데

 

음....이왕 살거면 64로 할걸 아쉬워요

 

 

 

무려 2016년에 만들어진 박스ㅋ

폰은 3utools 돌려보니 2017년 제조였어요

 

 

 

박스를 개봉하면 짠 하고 나타나는 제품

 

 

 

풀박스 구성이라

열어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1장짜리 설명서도 있고

애플 스티커까지 다 있네요 ㅎㅎ

 

 

 

국내 중고제품은 대부분 기기 단품이던데

요건 풀박스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미국 제품이라 충전기는

당연히 110v

 

 

 

정품 번들 8핀 케이블

 

 

 

진짜 오랜만에 보는

플라스틱에 담긴 이어팟 ㅋㅋ

 

이어폰 끝에있는 잭이 3.5잭이에요 8핀 아니고

 

 

 

처음엔 이게 뭐지 싶었는데

필름을 붙여서 보낸거였던 ㅋㅋㅋ

 

 

 

하...이 손에 착 감기고

무게가 없는 듯한 가벼움 !!

 

 

 

셀러 리퍼비쉬 제품이라 그런지

외관은 정말 깨끗했습니다

 

기스가 하나도 없어서 새것같았어요

 

 

 

중고나라 찾아보면 대부분

테두리 찍힘이 많더라구요

 

 

 

근데 이리도 깨끗하다니..

 

 

 

크으...bb

 

 

 

유격도 없고

 

 

 

뒷판까지 완벽한 모습이였습니다

이래서 직구하는거죠 ㅋㅋ

 

 

 

일단 제품 확인을 위해

전원부터 켜봤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만나서 그런지

살짝은 어색했던 4인치 화면

 

작은 것도 아니고 큰 것도 아닌 ㅋㅋㅋ

 

 

 

화면에 거의 가득차는 모습들이

살짝 낯설게 느껴지더라구요

 

예전엔 당연했던 화면이였는데

 

 

 

설정을 다 마치고 켜본 모습입니다

 

물론 미국 통신사 락이 걸린 제품이라

유심은 넣지 않고 활성화했어요

 

 

 

배경화면이 어딘가 익숙하다 싶어

혹시 몰라서 설정에 들어가보니

 

 

 

버전이 무려 ios10.3.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괜히 올리기 아까운 버전이더라구요

 

 

 

너무 옛날 버전이라

네트워크 잠김도 나오지 않음

 

 

 

그리고 배터리 효율도 나오지 않네요

ios13부터 나왔나? 그랬죠 아마? 14인가..

 

 

 

동글뱅이인 전화 키패드화면

 

지금 xs를 쓰는 저로써는

윗쪽 번호 나오는 부분이 너무 작아보여요 ㅋㅋ

 

 

 

메시지는 온게 없어서 확인 불가

 

 

 

음악 어플도 아담합니다

들은 노래가 없어서 확인은 불가능

 

 

 

인터넷ㅋㅋㅋㅋㅋㅋ

 

다시보니 이 화면으로

어떻게 동영상을 봤나 싶어요

 

 

 

카메라는 나름 갬성(?)있습니다

살짝 뿌옇게 나오는게 역시 아이폰 갬성

 

실제로 컴퓨터에 옮겨보면 노이즈가 자글자글 하겠지만

폰에서만 보면 화질이 좋아보여요 ㅋㅋ

 

 

 

3utools로 제품을 돌려보니

2017년 4월 23일에 제조된 제품이였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2번 되었네요

 

 

 

제품에 다 정품 부품들이 쓰였는지

사설수리 이력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가끔 언락버전으로 오기도 한대서

혹시 몰라 유심을 장착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이런 화면이 뜨네요

역시 락버전 잘 왔습니다 ㅠ

 

 

 

알심이나 헤이심을 쓰면 된대서

헤이심을 구매했는데...

 

사용 방법을 몰라서 날려먹고

유심은 안꼈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활성화가 안되서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이베이에서 결제한 내역을

애플에 전달하고 수정을 요청했더니

 

 

 

짜잔

 

제가 미국에서 결제한 날짜를 시작으로

보증기간이 생겨났습니다 ㅎㅎ

 

실제로 사용하진 않을것같고

장난감이나 mp3, 그리고 소장 용도로 구매한건데

아주 만족스럽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