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번에 휴대폰을 개통하면서

어떤걸 해볼까 고민하던차에

 

우연히 알게된 스카이 회사에서

폴더폰을 출시했다는 소식

 

 

그래서 궁금한 마음도 있고

조건도 나쁘지 않아서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작성해보게 된 스카이폴더 개봉기

 

 

 

생각보다 너무 커서 놀랐던 폰박스ㅋㅋ

 

그리고 구매처에서 같이 보내주셨던

케이스 팩까지 잘 받았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폰들은 다 박스가 작은데

이건 박스가 엄청 컸어요 ㅋㅋ

 

몇 년 전에 받았던 아임백때도

이렇게 컸던것 같은데 변함이 없네요

 

 

 

박스에 비닐까지 씌어있어서

비닐부터 벗겨야했어요

 

 

 

비닐을 벗겨낸 박스

 

폰은 화이트 색상을 원했는데

제가 말하는걸 깜빡해서 블랙으로 됐네요

 

 

 

진짜 오랜만에 본 SKY 로고

 

다시 살아나서 놀라웠는데

너무 중국스러워서...살짝 실망 ㅠㅠ

 

 

 

제조년월은 20년 4월

 

지금 21년 2월인데..?

생각보다 재고가 쌓여있는 모양입니다

 

 

 

진짜 딱 옛날 패키지에요

뒷면에 사양 적혀있는것도 ㅋㅋ

 

요즘엔 박스에 사양도 잘 안적어나오죠

 

 

 

제조는 중국이고

수입사가 착한텔레콤

 

중국에서 만들어져서 온거에요

 

 

 

박스가 비닐로도 쌓여있었는데

미개봉씰도 따로 있었습니다

 

칼로 두번 개봉하는 짜릿한맛

 

 

 

박스를 열면 먼저 보이는

반갑습니다! (설명서)

 

 

 

그리고 그 아래에는

스카이 전제품 50% 할인쿠폰이 있었어요

 

음...뭐 살만한게 있을지

홈페이지에 한 번 가봐야겠네요 ㅋㅋ

 

 

 

그렇게 종이 2장을 다 들어내면

비로소 보이는 폴더폰

 

 

 

아주 깔끔하다는 첫인상의

스카이 폴더폰이였습니다

 

박스가 컸던 이유는 바로

폴더폰을 둘러싼 포장?때문이였을듯

 

 

 

그리고 그 아래에 있었던 구성품들

 

요즘폰 치고는 구성품이

꽤나 많아보이는 모습이였습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위에 사진에는 빠졌는데

usb케이블을 연결하는 충전기도 있고

 

 

 

처음엔 이게 뭔가 싶었던

또하나의 충전기

 

 

 

이렇게 슥 밀어서 크기를 조절해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

 

배터리 전용 충전기였어요

 

 

 

저게 왜 있는건가 싶었는데

배터리 자체가 2개나 있더라구요 ㅋㅋ

 

 

 

배터리는 이런식으로 장착하고

따로 충전하는 모습이였습니다

 

 

 

그리고 같이 들어있던 이어폰은

음...열어보지도 않았어요 ㅋㅋ

 

당연히 성능은 기대를 안해서

(라디오 들으려면 필요한 구성품)

 

 

 

그리고 이제야 들여다본 폰

 

윗면에는 초기 필름이 붙여있어서

새거 느낌이 뿜뿜 ㅋㅋ

 

 

 

왼쪽 옆면에는 이어폰 잭이 있고

 

 

 

오른쪽 옆면에는 볼륨 조절버튼이 있었어요

 

 

 

그리고 하단에는 usb잭이 있었습니다

usb는 일반적인 5핀이였어요

 

 

 

깔끔하다못해 심플한 뒷면입니다

카메라와 후레쉬, 그리고 스피커가 있었습니다

 

 

 

뒷면을 오픈해야 배터리와

sd카드, 유심카드를 꽂을 수 있어요

 

저런 저렴한듯한 마감은...ㅋㅋㅋㅋ

 

 

 

유심은 마이크로 유심이 들어가고

독특하게 들어서 꽂는 방식이였어요

 

이런건 또 처음이였네요 ㅋㅋ

 

 

 

폴더폰을 오픈해보니 심플하면서도

중국스럽게(?) 금색이 눈에 띄네요

 

 

 

버튼이나 자판이 큼직큼직해서

애들이 쓰기에도 나쁘지 않아보였습니다

 

 

 

다만 자판을 누르면 옆쪽 버튼들이

기울저는(?)듯한 모습이 보이는게

 

2000년 후반때 쓰던 폴더폰에서

발전이 없는 느낌이였습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은 많았어요

 

 

 

전원을 켜면 나오는 SKY 로고

 

 

 

폴더폰이라 그런지

베젤은 좀 넓은 편이였습니다

 

 

 

안드로이드나 스마트폰 류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바로 부팅되는 시스템이였습니다

 

전원을 켜고도 심플함 그 자체 ㅋㅋㅋ

 

 

 

메뉴에 들어가야 아이콘들이 나옵니다

화면 터치도 안되요 ㅋㅋ

 

 

 

전화는 따로 들어가는곳 없이

번호 자판을 누르면 떠요

 

 

 

이게 전화 거는화면 ㅋㅋㅋ

와 진짜 대충 만들었구나

 

 

 

심플해도 너무 심플한 통화중 모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요즘 폰들에만 익숙해서 그런지

이젠 이런게 무성의해보이네요ㅠ

 

 

 

특히 적응이 안되는건 메세지함

메세지가 번호별로 폴더가 되어있고

 

 

 

그 번호로 들어가면 온 문자들이

목록으로 쭉 뜹니다

 

그래서 이걸 또 하나하나 들어가서

확인해야 하는게 엄청 귀찮네요ㅠ

 

내용도 미리 안보이고...

 

 

 

특히나 긴 문자로 온 경우

 

mms 다운로드를 또 한번 거쳐야해서

너무너무 오래걸립니다 ㅋㅋㅋ

 

 

 

그 다음은 카메라...

카메라 화면이 엄청 푸르네요

 

 

 

카메라 앨범도 옛날스러운 모습

 

 

 

화질은 크게 기대하면 안되는 수준입니다

 

진짜 SKY 로고만 가져왔을 뿐이지

그냥 중국폰 산거였어요

 

 

 

옛날폰 모습이라 그런지

FM라디오 기능도 있었는데

 

 

 

이어폰을 연결해야만 들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도 나오는 기능이

이게 전부ㅎㅎㅎㅎ

 

 

 

이건 필요하면 주신다길레 받았던

케이스 패키지에요

 

 

 

케이스도 있고, 보호 필름가지 있었습니다

 

 

 

근데 케이스 장착이 어려워요

그냥 끼는게 아니라 이렇게 밀어서?끼는...

 

 

 

케이스를 장착하면 폰이 두꺼워집니다

그래도 가볍다는건 장점이겠죠

 

 

 

근데 케이스를 끼면 바로 생기는 기스

 

폰이 그만큼 약한 재질이기도 하고

케이스가 정말 뻑뻑한 플라스틱이에요

 

 

 

요건 제가 갖고있는 폴더폰들과의 비교

갤럭시폴더2 / 스카이폴더 / LG폴더2

 

 

 

액정은 LG폴더보단 크네요

전체 크기는 LG폴더와 비슷합니다

 

 

 

사실 갤럭시폴더2는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폴더 형식의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LG폴더랑만 비교하는게 맞긴 합니다

 

 

 

그래도 LG폴더가 조금은....ㅋㅋ

 

스카이 폴더폰의 싼티는 정말

벗어날 수 없는 느낌이네요 ㅠㅠ

 

 

 

그래도 SKY제품이라 기대했던 폴더폰인데

실망스러움이 컸던 것 같습니다

 

진짜 그냥 SKY 로고만 가져온

중국제품이라고 보시면 되요

 

배터리가 2개이긴 하나 배터리타임이 짧고

진동도 싼티나고ㅠ UI도 다 중국스럽고ㅠ

 

 

저는 추천하지 못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