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번에 애플에서 아이폰11를 발표하면서

2세대 전 기종인 아이폰8을

통신사에서 밀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아쉽게도 애플 공식 가격처럼

가격을 내린건 아니었지만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승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개통할 수 있었던


아이폰8 256GB







작년 이맘때쯤에는 LG U+로

아이폰7 256GB를 개통했었는데

이번에는 SK가 저렴하게 풀었네요


그러고 보니 그때랑 똑같이 골드색상이고

용량도 256GB ㅋㅋㅋ







새 아이폰을 거의 1년만에 보니

새거 산 것 같은 기분이 뿜뿜


괜히 기분이 좋아져요 ㅋㅋ







골드 색상이여서 박스 자체도

약간 골드색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용량은 최대인 256GB

진짜 용량 걱정은 안 해본 것 같아요







충격적이었던 제조 일자는

2017년 10월


출시일 때 만들어졌던 2년 전 재고를

이제야 푸는 통신사에 박수를







이미 제조 일자에 대한 이야기는

들어서 알고 있었던 내용이라


역시 그렇구나...하고 넘어가기로







홈버튼이 있는 마지막 기종이기도 하고

150g 미만의 아이폰도 마지막인 듯 해서


큰 공시의 부담을 앉고

아이폰8을 개통하게 되었어요


(이번에 출시하는 11도 거의 200g이던데)







비닐이 아랫쪽에는 1회용으로 붙어있고

아랫쪽을 떼어내면 알아서 다 열리는


독특했던 비닐 구조도 오랜만 ㅎ







비닐을 벗겨낸 박스


이제 이건 교환 및 환불이 안되겠네요

물론 그런 일이 없어야 하겠죠







박스를 열면 먼저 보이는건

설명서가 들어있는 박스







디자인드 바이 애플 인 캘리포니아


이번 아이폰11 디자인은 어디랑 협업한건지

인덕션 에디션 아주...허허







간단한 설명서와 유심핀,

애플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뭐 2년 전 기종이라 다들 알고 계시죠?







그 종이를 들어내면 안쪽으로

익숙한 모습의 아이폰8이 나옵니다







3~4년간이었나?


바뀌지 않아 욕먹었던 이 앞모습이

이제는 리미티드 에디션이 되어버린..


저는 홈버튼이 있는게 좋더라구요

액정도 5인치 미만이 좋고 ㅠㅠ







안쪽 구성품도 새거라 좋습니다







이어팟과 충전기세트


정품으로 새로 사려면 꽤 가격이 드는데

이렇게 새 폰을 사면 들어있어서 돈 번 기분







그러고 보니 통신사 덕에(?)

몇 년째 골드 색상만 쓰고 있는 듯


다행인건 제가 좋아하는 색도

골드라는거 

(스그를 안 좋아하는데 다행이죠)







살짝 로즈골드의 느낌이 나는

아이폰8의 자체 골드색상


그래서 골드라고 말하기도 하고

로즈골드라고 말하기도 하더라구요







어디 하나 흠집난 곳 없었고

버튼도 잘 눌렸습니다







3.5 이어폰 단자가 없는건 좀 아쉬워요


아이폰7부터 사라지긴 했지만

잭을 같이 들고다니기 번거롭더라구요


잃어버릴까봐 노심초사하고 ㅋㅋ







아이폰7과는 다르게 뒷면이 유리로 바뀌면서

무게가 약간 증가했던 아이폰8


오래 된 기기인데도 불구하고

지금 봐도 실물이 참 예쁘더라구요







유심은 당연하게도 나노유심


집에 유심이 남아도는데 기기변경이 아니면

유심 재활용을 잘 안받아주더라구요


그 덕에 이번에도 8800원 지불







유심을 넣고 전원을 켜보는데

음...? 버튼이 작동을 안 하는데?







제가 만들어진지 2년이 지난 기기라는걸

잠시 착각했더라구요...


혹시 몰라 연결했던 충전기에

배터리 없음을 알려주는 화면이







그래서 일단 뒷정리를 하며 충전을 하니

10%정도가 되자 전원이 켜졌습니다


카메라로 찍었는데도 액정이 붉어보이는데

실제로는 붉지 않았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일단 켜진 상태로 설정을 한거라

배터리가 없다고 닥달을 ㅋㅋ


일단 설정부터 하고 사진을 찍고 나서

충전을 하기로 하고 진행했습니다







그렇게 설정을 다 마치고

폰을 봤는데 어딘가 이질감이 있다...?







그래서 보니 ios가 11 


딱 출시되었을 때 설치되었던 상태라

오래전 소프트웨어로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ios12.4.1로 올리고

설정을 마무리했습니다


(ios13 으로 올렸다가 너무 촌스러워서

다시 ios12.4.1로 내렸어요ㅋㅋ)



출시된지 2년이나 된 기기임에도

부드럽고, 빠르고, 예쁘고 좋네요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었어서 좋고

앞으로 2년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막 폰을 무겁게 돌리시는 분이 아니라면

지금 아이폰8을 사기에도 충분할 듯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