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다른 LCC에서도 하고 있듯이

제주항공에서도 시작한 온라인 체크인

 

다른 곳들에서는 대부분 온라인 체크인인데

제주항공은 그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모바일 탑승권 발급이라고 불리네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가서

항공권 예매 탭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랫쪽 끝에 나타나는

모바일 탑승권

 

 

 

 

 

 

회원이시면 로그인부터 하시고

비회원이시면 예매정보를 넣으세요

 

 

 

 

 

 

제주항공 회원 예약 고객이시면

주황색 네모인 '자동 발급 신청'

 

타 사이트 예약 고객이시면

두번째 네모인 '타 사이트 예약 조회'

 

발급은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탑승권 발급이 가능한

여정이 하나 딱 뜰거에요

 

 

 

 

 

 

탑승객을 선택하시고

아래 적힌 내용들을 읽으신 후 진행

 

 

 

 

 

 

모든 방문객은 반드시 오는 편 티켓을

소지해야한다고 하네요

(다른 항공사 티켓이여도 상관 없음)

 

 

 

 

 

온라인 체크인도 일반 체크인처럼

여권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여러명을 함께 하신다면

모두의 여권을 갖고있으시는게 좋아요

 

 

 

 

 

 

틀리면 안되는 정보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확인 꼼꼼히

 

 

 

 

 

 

그 다음에는 좌석 선택이에요

 

그 날 공항에 가서 배정받지 않고도

미리 선점할 수 있는 혜택이기때문에

 

저는 놓치지 않습니다 ㅋㅋ

 

 

 

 

 

저는 일찍 나가려고 그냥 앞쪽에

통로쪽 자리를 선택했어요

 

요렇게 나오면 발급 완료입니다

 

 

 

 

 

 

그럼 카카오톡으로 정보가 오고

같이 온 url을 누르면 요런식으로

QR코드 모바일 탑승권이 뜨는 창이 열립니다

 

공항에 가서도 따로 발급받을 필요 없이

요것만 보여주면 탑승동 갈 수 있어요^^

 

 

저는 출국편에는 수하물을 안해서

더 금방 들어가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