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최근 제가 올렸던 한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걸리면서 유입자수가

급격히 증가했었습니다 (3일)

 

예전에는 하루만에 끝났었는데

이번에는 꽤 오랫동안 걸려있길레

 

그에대한 기록과 애드센스 수익 추이를

비교해봤습니다

 

 

7월 21일

 

 

먼저 제가 포스팅을 올린 날은

7월 20일이였습니다

 

사실 그 전에 미리 예약글로 올린거라

실제로는 일주일 전에 올린거였죠

 

 

 

 

그런데 포스팅이 올라간 다음 날인

21일에 갑자기 방문자수가 급증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거 무슨 일 났구나 싶어서

유입 경로들을 살펴봤습니다

 

 

 

 

그랬더니 대부분이 모바일 다음사이트

그리고 간혹 보이는 channel_travel

 

그래서 이거보고 알았어요 ㅋㅋ

다음 여행채널쪽에 올라왔겠구나 !

 

 

 

 

그리고 유입된 주소로 들어가보니

정말 제 포스팅이 메인에 뙇 !

 

사실 후쿠오카 여행기를 올리기 전

오사카, 히로시마, 미야자키, 가고시마 등

그 동안 다녀왔던 곳을 다 올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후쿠오카가 걸릴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ㅋㅋ

 

 

 

 

다음 메인에 걸린 사진을 누르니

바로 연결되는 제 블로그

 

오오...ㅋㅋㅋ

 

 

 

 

그리고 여행 채널도 찾아보니

'이웃나라 일본여행' 이라는 채널이 있던데

여기에도 제 포스팅이 올라갔었어요

 

최근 티스토리의 유입 자체가 줄어들어서

방문자수가 급 하락하는 추세였는데

 

잠시 기분좋겠구나 싶었습니다

 

 

7월 22일

 

 

그런데 운이 참 좋게도

하루천하가 아니였던 다음 메인 !

 

 

 

 

그 다음날은 7월 22일에도

방문자수가 낮부터 약 3천을 찍었고

 

최근 유입경로도 모두 다음, 다음 여행

 

 

 

 

어제처럼 다음 여행 채널페이지에

제 포스팅은 여전히 걸려있었고

 

22일이였던 이 날이 주말(일요일)이라

집에서 쉬시는 분들이 많이

접속을 해주셨습니다

 

 

7월 23일

 

 

그래서 그 다음날 확인하니

22일 방문자수는 무려 9,442 !!!

 

거의 하루에 만 명을 찍은 셈이니

아주아주 대박이였습니다 ㅋㅋ

 

 

 

 

월요일이 된 23일에도 방문자 수는

오전부터 2천대 찍어주시고 ㅎㅎ

 

 

 

 

다음 메인에서도 굳건하게

자리를 지켜주었던 저의 포스팅입니다

 

사실 이렇게 오래 걸린게 처음이라

기분이 좋으면서도 의아해요 ㅋㅋ

 

 

그리고 '이웃나라 일본여행' 채널에는

인기 Best 포스팅의 2번째를 차지했습니다

 

와...제 포스팅이 이정도는 아닌데

참 과한 사랑을 받았네요 ㅎ

 

 

 

 

 

 

다음 메인에 걸린지 4일차에 접어든

24일부터는 방문자수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오전에 천명이라니

과한 수치는 여전하죠 ㅎ

 

 

 

 

그리고 제 포스팅은 아예

큼지막한 사진으로 변경되었어요

 

와우.....

 

 

 

 

여전히 '이웃나라 일본여행' 채널의

2위 자리도 지키고 있었습니다

 

계속계속 포스팅들이 올라오다보니

누적순위로 2위를 하곤 있는데

더 이상 방문자수는 늘지 않더라구요

 

 

7월 25일

 

 

 

 

그리고 어제였던 25일에는

방문자수가 원상태로 돌아갔습니다

 

다음 채널에서의 유입은

아주 미미한 수준으로 내려갔구요

 

 

 

 

다음 메인에서도 제 포스팅은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ㅠ

 

괜히 아쉬운 이 느낌은 뭐죠 ㅋㅋ

 

 

 

하지만 채널에서는 계속

부동의 2위를 지키고 있긴 한데

 

금방 내려올 것 같은 느낌이에요 ㅋㅋ

 

 

 

 

결국 25일은 그 동안의 유입수였던

천명 미만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저의 다음 메인에 걸린 포스팅은

4일천하였네요 ㅋㅋ

 

 

 애드센스 & 끝마침

 

 

다음 메인에 걸린 것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기대했던건 애드센스 ㅋㅋ

 

예전에 '뽐뿌 얼리어답터' 채널에 올라가고

하루만에 20달러를 찍었던 적이 있어서

괜히 설레발을 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번엔

그런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ㅋㅋ

 

딱 하루 9.98달러를 찍었는데

그걸로 만족해야겠어요

 

그리고 이번엔 하루만에 끝난게 아니라

21일~24일 내내 수익이 살짝 올라서

전체적인 수익 증가를 기대해야 할 것 같네요

 

 

 

오늘인 26일에도 아직까지

채널에서는 2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다시 유입수를 늘리기 위해

새로운 여행기를 작성해야하는건가...

아니면 또 여행을 가야하는건가...싶네요 ㅋㅋ

 

이것 때문에 여행뽐뿌가 다시 생긴건 안비밀 !

더워도 일본 또 가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