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인터넷을 눈팅하던 중 보였던

찹쌀호떡믹스 6팩에 9,900원 !

 

저렴한 가격에 6개나 생긴 덕에

가족들에게도 하나 나눠주고

집에서 심심하면 호떡을 굽고 있습니다 ㅋㅋ

 

 

 

 

 

 

벌써 3팩째 굽고있는

백설 찹쌀호떡믹스

 

(이게 다 윤식당2 때문이라며 ㅋㅋ)

 

 

 

 

 

 

예전보다 만드는 방법도

더 간단해지고 쉬워졌어요

 

미지근한물 180ml와 식용유,

후라이팬만 있으면 준비 끝 !

 

 

 

 

 

 

항상 변하지 않는 구성이죠

호떡믹스와 호떡용 잼믹스

 

처음 나왔을 때 호기심에 해본 이후로

처음으로 산 것 같아요

 

 

 

 

 

 

호떡 믹스 뒷편에는

인스턴트 건조 이스트가 붙어있습니다

 

근데 4g이면 엄청 많은건데

믹스 296g에 건조 이스트 4g이라니

엄청난 비상 스트레이트법이네요

 

이러니 발효가 금방 될 수 밖에..ㅋㅋ

 

 

 

 

 

 

뭐 그 덕에 더 빨라졌으니

좋게 봐야겠죠 ㅎㅎ

 

먼저 볼에 호떡믹스와 이스트를 넣고

 

 

 

 

 

 

미지근한 물 180ml (종이컵으로 한 컵)

넣어주고 섞으면 끝입니다

 

 

 

 

 

 

딱 종이컵 하나에 맞춰 넣으면

주걱으로 해도 안 달라붙고 좋아요

 

너무 되직하지도, 질척하지도 않아서

손에 물 한방울 안 묻히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반죽이 한 덩어리가 되면 끝이에요

 

5~10분정도 반죽만 해줘도

알아서 발효가 되는 계량법이라

발효를 안 해도 되긴 한데

 

 

 

 

 

 

저는 30분정도 발효시켜서 합니다

 

예전에 나왔던 제품이 그랬기도 했고

보완되긴 했지만 살짝 발효시켜서 하는게

더 부드럽게 나오더라구요 ㅎㅎ

 

 

 

 

 

 

그 동안 잼믹스도 그릇에 덜어놓고

후라이팬과 뒤집개도 준비해놓습니다

 

 

 

 

 

 

적당히 발효가 끝나면

손에 식용유를 발라주고

 

(지금보니 기름도 백설꺼네요..

우리 식생활에 너무 밀착되어 있는 CJ)

 

 

 

 

 

 

반죽을 적당량 들어

넓게 펴준 후 (너무 얇지 않게)

 

 

 

 

 

 

잼믹스도 적당히 넣어줍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터지기 쉬우니

너무 많이 넣지는 마세요

 

 

 

 

 

 

그리고 아랫부분을 봉합해주면

호떡 반죽만들기 끝 !

 

 

 

 

 

 

혼자 할 때에는 이렇게

미리 다 만들어놓고 하는게 좋더라구요

 

손에 식용유가 있는 상태에서

굽고, 뒤집고 그러면 더러우니

 

 

 

 

 

 

반죽을 다 만들어놓은 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아주 약한불로 달궈줍니다

 

 

 

 

 

 

그리곤 호떡을 올려 구워줍니다

 

저는 살짝 작게 만들어서

4~5개씩 구워요

 

 

 

 

 

 

동그란 상태에서 살짝 익혀주고

바로 뒤집어 꾹 눌러주기 !

 

너무 세게 누르면 터지기 쉬우니

강약을 조절하는게 노하우입니다 ㅎㅎ

 

 

 

 

 

 

금방 노릇노릇해지는 호떡

집에서 호떡만들기가 이렇게 쉽다니~

 

 

 

 

 

 

호떡믹스 한 팩만 다 해도

이렇게 많은 호떡이 만들어져요

 

저처럼 살짝 작게 만들면

하나 다 먹기에 부담스럽지도 않고

양도 많아서 여럿이 먹기 좋습니다

 

 

 

 

 

계량할 때 썼던 종이컵에

호떡을 넣고 먹으면 딱이죠 ㅎㅎ

 

요즘 겨울엔 호떡 실컷 먹고 있네요

이러니 살이 찌는군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