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애플

[애플] 아이폰3GS 배터리 자가교체 방법

9354 2017. 12. 2. 16:53
반응형

저번에 구매했던 아이폰3GS 리퍼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교체용 배터리도 도착해서

바로 교체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배터리가 오지 않아서

3주동안 사용해보지 못한 아이폰3gs

 

드디어 생명을 넣어줄 시간입니다

 

 

 

 

 

 

먼저 아이폰3gs의 아랫쪽에 있는

나사 2개를 풀어줍니다

 

좀 얇은? 작은 드라이버가 필요한데

배터리 교체 공구로 많이 팔아요

 

저는 집에서 자주 교체하는 편이라

이미 구비해둔 상태입니다 ㅎㅎ

 

 

 

 

 

 

나사를 풀었으면 액정에

밀착패드를 붙인 후 들어올립니다

 

아이폰3gs는 지문인식 기능이 없어서

지문인식 센서가 끊길 걱정 없이

뽝 열어주면 됩니다 ㅋㅋㅋ

 

단, 윗부분 액정 연결선을 끊기면 안되니

적당히 들어올리기만 해주세요

90도 이상 꺾으시면 위험합니다

 

 

 

 

 

 

아이폰3gs는 열어내면 독특하게

숫자들이 적혀있더라구요

 

그리고 보드 시리얼번호가 있는건지

무슨 바코드와 번호가 있었어요

 

 

 

 

 

 

먼저 빨간 네모박스로 해둔

1,2번을 먼저 들어내고

3번을 윗쪽으로 당겨 빼줍니다

 

 

 

 

 

 

그럼 이렇게 액정과 기기가

딱 분리가 될거에요

 

액정에도 바코드가 있고

보드부분에도 바코드가 있네요

 

 

 

 

 

 

이제 본체에 있는 보드를 분리할 차례

 

제가 네모박스로 해둔

8개의 나사를 분리해줘야 합니다

 

 

 

 

 

 

다른 나사는 그냥 빼기 쉬운데

오른쪽 맨 아래껀 안 보일거에요

 

이건 7번을 들어낸 후

떼지말라는 검정 스티커를 떼야 볼 수 있습니다

 

 

 

 

 

 

요렇게 숨어있어요 ㅎㅎ

 

이걸 안 빼면 분리가 안 되니

그냥 떼줍니다ㅋㅋ어차피 리퍼는 글렀는데

 

 

 

 

 

 

혹시 유심트레이를 안 빼셨다면

꼭 분리해주세요

 

이게 보드에 장착되는거라

껴있는면 보드 분리가 안됩니다

 

 

 

 

 

 

나사를 다 빼준 후에

마지막으로 6번부분을 들어내면

 

알아서 분리가 될거에요

 

 

 

 

 

 

오...보이시나요?

 

배터리가 엄청 부풀었어요

이 상태로 켜졌으면 더 신기했을 듯 ㅋㅋ

 

 

 

 

 

 

처음에는 배터리가 터지는거 아니냐며

걱정하긴 했는데

 

배터리에 충격이 덜 가도록

슬슬 들어올리니 분리가 되었습니다

 

기간이 좀 되서 그런지

배터리 접착력도 많이 떨어져서

잘 떨어지더라구요

 

 

 

 

 

 

여기에 이제 새로운 배터리를

장착해줄 시간입니다

 

배터리 자체에 3M스티커가 붙여와서

이것만 떼서 붙이면 되는 상태였습니다

 

 

 

 

 

 

아까 있던 위치와 똑같이 붙이고

7번쪽에 있는 코드를 연결합니다

 

이럼 일단 배터리 교체는 끝이에요 ㅋㅋ

 

 

 

 

 

 

하지만 그대로 쓸 수 없으니

보드를 올리고 아까 빼냈던 나사들을

모두 다시 껴줍니다

 

나사들이 크지 않기때문에

꼭 잃어버리지 않게 잘 두고 하세요

 

 

 

 

 

 

이렇게 나사를 모두 장착해준 후

분리했던 번호들을 모두 장착해줍니다

 

위치에 맞게 올린 후

살짝 눌러주면 다 껴져요

 

 

 

 

 

 

가장 마지막으로

3,2,1 순서대로 껴주면 액정도 장착 !

 

3번은 밀어넣으면 되요

 

 

 

 

 

 

이렇게 장착을 다 하셨다면

끝이에요 ㅋㅋㅋ

 

액정을 다시 원래 위치로 껴주신 후

 

 

 

 

 

 

맨 아랫쪽 나사를

다시 껴주면 진짜 끝입니다

 

 

 

 

 

제대로 작동하는지 봐야하기 때문에

유심도 껴서 트레이를 넣고

 

 

 

 

 

 

드디어 전원 ON

 

 

 

 

 

 

그러나 역시 배터리는 없어서

또 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배터리를 어느 정도 충전하니

알아서 전원이 켜졌습니다

 

여기까지는 방전일 때와

동일한 상태지만

 

 

 

 

 

드디어 액정에 다른게 떴어요 !

 

아이튠즈와 연결한 후

잠금을 해제하라는 창입니다

 

리퍼 후 활성화를 하지 않은 폰이라 그래요

 

 

 

 

 

 

바로 아이튠즈와 연결하여

간단하게 활성화를 해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정상적으로 작동 !

 

KT 유심을 장착해서 번호도 뜨고

일련번호도 잘 뜹니다

 

 

 

 

 

 

이렇게 귀염귀염한 폰은

진짜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실제로도 크기가 자아서 아기자기 ㅎㅎ

 

 

 

 

 

네이버 화면도 어딘가 어색하죠? ㅋㅋ

 

인터넷을 하기엔 무리가 좀 있지만

선불유심용으로 전화, 문자만 하기에는

딱인 폰입니다 휴대성도 좋고 !

 

 

이렇게 간단하게 아이폰3gs를 살렸으니

잘 써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