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삼성

[삼성] 삼성 갤럭시A10e(SM-A102N) 블랙 개봉기

9354 2020. 2. 28. 12:57
반응형

최근에 삼성에서 갤럭시 시리즈로

출고가가 20만원도 안 하는

보급형 기기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안그래도 궁금하던 차에

알뜰폰으로 사용하던 회선을

SK로 옮겨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손에 들어온

삼성 갤럭시 A10e


그냥 갤럭시A10이랑 박스도 비슷한데

윗쪽에 작게 e가 적혀있네요







명칭 자체가 A10e 인 듯?

e만 소문자인게 킬포 ㅋㅋ







최근에 출시된 기기라 그런지

제조년월도 20년 2월!


(근데 제조연월이라고 적나요?

'연'이 중간에 나왔으니 제조년월이 맞는데..)







스펙은 아주아주 가볍습니다


옥타코어에 램 2기가, 롬 32기가

액정은 5.8인치에 앞,뒤 카메라 모두 8백만화소


(헐 요즘도 8백만화소 후면 카메라가 나와?)







이번에도 어김없이

분홍칼이 나왔습니다


안쪽 박스를 밀어서 꺼내는 방식이라

양쪽에 있는 테이프를 잘라야해요







박스에서 꺼내면 안쪽에

삼성 박스가 먼저 보입니다


갤럭시A10때랑 똑같네요







박스를 하나 꺼내면 보이는

갤럭시 A10e의 실물







기본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작은 박스에는 설명서만 들어있고

(이럴거면 굳이 왜 쓰레기를 더 만들어)


안쪽으로 충전기, USB, 이어폰이 있습니다







유심핀은 박스 바닥에 깔려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갤럭시A10때 한 번 겪어서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5.8인치 액정이라 생각보다 크지 않았어요

거의 제로베젤 액정이 요즘 대세라







비닐을 벗겨도 어디가 액정이고

어디가 베젤인지 티가 잘 안나죠 ㅋㅋ







갤럭시A10 때와 똑같이

전면 가운데에 카메라가 있는


V모양의 베젤입니다







하단에는 아랫쪽으로 약간의 베젤이 있어요







왼쪽 옆면에는 유심트레이만 있고







모든 버튼은 오른쪽에 쏠려있습니다


전원 버튼이랑 볼륨 버튼이

한 곳에 있는거 은근 불편해요







하단에는 이어폰 단자, USB 단자,

그리고 스피커가 있었습니다


USB 단자는 C타입이네요







후면은 아주아주 심플합니다

(지문인식도 없고, 카메라도 1개)







적어도 갤럭시진2 에는

카메라 2개를 넣어줬었는데..


하긴 20만원에 뭘 바라겠냐며ㅠ







유심은 나노유심이 들어가고

SD카드도 지원합니다







SK텔레콤을 오랜만에 개통했는데

유심카드 꽂혀있는게 작아졌더라구요


잘했다...이거 쓰레기인데...

(가능하면 크기를 더 줄이자)







유심을 넣고 전원을 키면 나오는

모델명과 귀여운 안드로이드







가장 처음에 전원을 키면

살짝 부팅시간이 소요되요







반가워요 !


액정 베젤은 이정도라고 보심 됩니다

갤럭시진2, A10때랑 액정 품질이 비슷하네요







그래도 액정으로 거의 가득 차서

꽉 찬 느낌이 참 좋습니다


해상도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았어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은 이정도?

심플해서 좋더라구요







5.8인치임에도 폰이 많이 크지 않아서인지

해상도가 높아서인지 폰트가 크지 않더라구요


이 폰은 아무래도 아이들용인듯







통화 품질도 괜찮습니다


물론 통화, 문자만 사용할거라면

넘치는 수준의 폰이죠







문자 기본 폰트도 요정도에요

요건 키울 수 있으니 뭐 ㅎㅎ







램이 2기가라 걱정했는데

인터넷은 꽤나 빠릿빠릿 했습니다


설치한게 많아지면 버벅이겠지만...ㅠ







카메라는...기대를 안 하심이 좋습니다

후면까지 8백만일줄이야...


13백만 카메라도 보급형은 뿌옇게 나오는데

얜 정말...옛날 카메라 느낌이네요 







갖고 있던 기기들과 크기 비교 !


왼쪽이 A10, 가운데가 A10e, 오른쪽이 진2

A10보다는 작고 진2과 크기가 같습니다







근데 뒷면은 A10이랑 비슷해요 ㅋㅋ


크기는 진2, 후면은 A10

기능은 J7 2016년 버전정도

(거기서 삼성페이와 지문인식 빠짐

그리고 후면카메라 낮음)







저렴하게 나온거라 감수는 해야하나

지금이 2020년인데 16년 모델보다 안 좋다니ㅋ


초초초 라이트 유저용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