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삼성

[삼성] 삼성 갤럭시 A10 블랙 개봉기

9354 2019. 10. 5. 17:23
반응형

최근에 우연치 않은 계기로

한대 들이게 된 삼성 A10







처음엔 외관만 보고서는

중급기정도 되는건가 싶었는데


스펙을 보니 완전 초 보급기 ㅋㅋ







삼성 갤럭시 A시리즈도

참 꾸준하게 나오는구나 싶더라구요







다행인건 최신 제조품에

내장 메모리가 32기가는 된다는 것







하지만 보면 아시겠지만

램은 단 2GB ㅋㅋ


옥타코어정도는 괜찮다 싶지만

액정도 TFT







일단은 개통을 하긴 했으니

사용하기 위해 개봉을 했습니다







이렇게 흰 박스로 내용물을 빼는

요 방식은 딱 보급기죠


J시리즈랑은 박스 색만 다를뿐







그래도 나름 신경썼다는걸 느낀건

바로 휴대폰이 보이지 않는 것







이 종이가 먼저 나오는건

그나마 최신식이거든요







이 박스에는 다른 기기랑 비슷하게

설명서 들어있는게 전부


그런데도 유심핀은 없더라구요







얇은 종이 박스를 들어올리면

아랫쪽으로 휴대폰이 나옵니다







맨 아랫쪽에는 구성품이 있습니다

다 보급기용 저렴이에요







스펙은 크게 안 따졌는데

디자인이 새로웠던 갤럭시A10







보급기 치고 액정이 굉장히 큰데


배젤도 거의 없고,

윗부분이 인피니티 V모양







비닐 제거는 J시리즈랑 비슷하게


뒷쪽에 있는 비닐을 들어올리면

액정쪽 비닐까지 벗겨지는 구조였어요







전면이 전체적으로 블랙이라

이런 모양으로는 잘 모르겠죠







이렇게 윗부분이 정 가운데에

V모양 배젤만 있기 때문에


전면 카메라가 정 가운데 하나 있어요







아랫쪽 배젤은 약간 있고

양 옆쪽 배젤은 거의 없는 정도








독특하게 오른쪽 옆면에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모두 있고







왼족 옆면에는 유심 트레이를

넣고 빼는 구멍 하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랫쪽으로 5핀 충전잭과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있었네요







뒷면은 나름 심플한 모양이었습니다







그래도 최신을 따라서 카메라와 후레쉬가

세로로 되어 있었네요







그리고 살짝 아쉬워던건 역시

한쪽에 몰려있는 작은 스피커?







유심은 나노 유심을 사용하고

sd카드도 지원 가능합니다







유심을 장착하고 전원 on







에스원 알뜰폰으로 개통했는데

오 화면이 독특합니다







검은색이라 티가 잘 안나는데

화면이 굉장히 넓어요







윗부분도 저렇게 v 모양이라

괜히 더 넓어보이는 느낌?


근데 아무래도 TFT 액정이라

화질은 좀 저렴한 느낌이 납니다ㅠ







그래도 최신 업데이트도 되어 있고

UI도 깔끔하고 그래서


그냥 쓰기에는 나쁘지 않을 듯 해요

게임을 돌리거나 그러긴 힘들고..







모르는 곳에서 오는 문자..


이게 그냥 보통 화면이에요

최대로 크게하면 엄청 커짐







전화하는 다이얼도 깔끔하고

터치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전화가 연결되는 화면

그냥 참고용으로 찍어봤네요







기본 앱들도 적당히 있습니다

UI 만큼은 S10이랑 똑같네요 ㅋㅋ







인터넷 화면입니다


액정이 커서 굉장히 잘 보여요

아이폰을 쓰는 저로써는 살짝

아쉬움이 많이 느껴지는 액정이긴 합니다








카메라는...좀 별로였네요ㅠ


게다가 카메라가 한쪽에 쏠려있어서

정 가운데로 사진이 찍히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저렴하게 개통해서

쓰는 기기로는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전화, 문자용으로는 충분하고

나중에는 동영상용으로 써도

나쁘지 않을 기기로 보이네요 ㅎㅎ




반응형